브이레이에서 렌더를 하려고 할때, 맵들을 끼우고 alpha is luminance를 체크하는 경우가 있잖아요

루미너스가 휘도값이라는건 알지만 구체적으로 누르고 안누르고의 차이점이 뭔지 궁금합니다.


profile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이미지에 알파채널이 따로 들어가있지 않지만 알파값이 필요한경우 값의 출력이 잘못되는 경우가 있는데

Alpha is Luminance 를 체크하시면 RGB 채널을 그레이로 바꾸어 알파값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 수 7,307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7227 게임엔진 (VR,AR) 버추얼프로덕션, 버추얼스튜디오에서 일하려면 어떤 방향으로 공... [1]
바람의 힛틀러
2022-07-29 902  
7226 현재 모델러 취업준비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피드백 받을 곳이 없... file [5]
Noob
2022-07-25 1,225 1
7225 누크 초보 질문 있습니다 file [3]
잰잰2
2022-07-24 564  
7224 누크 초보 질문입니다 file [3]
호장이요
2022-07-21 599  
7223 누크 질문드립니다 file [3]
놀고있는 바이올렛
2022-07-21 851  
7222 후디니 관련 질문입니다… [2]
윤주먹
2022-07-12 649  
7221 마야 레드시프트 렌더 셋팅 질문드립니다 [3]
고고곡
2022-07-12 893  
» alpha is luminance 질문 [1]
cghaji
2022-07-12 360 1
7219 게임엔진 (VR,AR) 게임fx 시장 언리얼 vs 유니티 [7]
나도알어 앤디
2022-07-10 1,507  
7218 맥스로 애니메이팅할때 수치 조절은 안되나요?
롱로
2022-07-08 361  
7217 리깅 시 locator를 사용하는 이유 file [4]
라면중독자
2022-07-06 653  
7216 누크 알파를 스캔라인랜더 카메라로 3D로 이미지 뽑는데 이상하게... file
요마만
2022-06-29 565  
7215 누크 느림,, file [5]
kimm
2022-06-28 660  
7214 vray 랜더 컬러가 팜마다 다른 이유...
시려요
2022-06-27 459  
7213 모션캡쳐 리깅 질문있습니다!
kyoo29
2022-06-27 412 1
7212 마야 시뮬레이션 파티클 등은 20fps 이상에서만 구현 되나요? [2]
2022-06-23 536  
7211 이상한 면이 선택돼요
ujaaa
2022-06-23 292  
7210 리깅 초보 질문 있습니다! [1]
함브
2022-06-22 443  
7209 FX 후디니 질문 있습니다 [15]
악날한 켄신
2022-06-20 1,742  
7208 트래킹이 가려지는 경우? 질문 있습니다 [4]
bluepen
2022-06-20 551  
Board Search




XE Login

OpenI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