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ngine, VR, AR, GameCG

작업 과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 건가요
마야에서 리깅(이것도 근데 언리얼이랑 마야는 캐릭터 리깅이 다른데 연동되는 리깅으로 해야 하는 거잖아요? 아닌가요? 어떻게 해요? mgear 보통 쓰나요?)하고 애니메이션(애니메이팅)은 게임 익스포트로 넘기면 되는 건가요...?

예를 들어... 모델링이 없다면, 믹사모로 캐릭터 다운 받고 > 마야에서 mgear 사용해서 에픽 마네킹으로 컨트롤 릭 박고 > 마야에서 그 컨트롤 릭으로 애니메이션(팅)한 거 게임 익스포트로 보내고 > 언리얼로 옮기는 겁니까?
질문만 봐도 아시겠쥐만 저 진짜 암것도 모르는 학생입니다... 조금만 도와주세요 감삼다... 제발 댓글 주세요... 감삼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언리얼에 대한 자료들을 검색해보시면 좋을거 같은데....

https://docs.unrealengine.com/4.26/ko/AnimatingObjects/SkeletalMeshAnimation/Skeleton/

이거 보시고 따라해보세요.

기본적으로는 싱글루트조인트구조의 하이어라키로 리깅이 되야하구요. (간단하게 애기하면 모캡데이타처럼)

마야내에 Game Expert 옵션이라 Expert 에서 FBX로 내보냅니다.

 

공부를 아예 안하시고 물어보시기만 하면 안좋을거 같아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humanIK 도움되실 수 있습니다. 풀바디 컨트롤이라 포즈잡기도 좋구요. 익스포트도 잘 될거에요....  ㅠㅠ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 수 6,937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6917 원래 안되는 건가요? file [2]
hanbando
2021-06-19 292  
6916 Hypershade 이미지 오류를 고칠수가 없습니다 ㅠㅠ file [2]
hanbando
2021-06-17 187  
» 게임엔진 (VR,AR) 마야에서 언리얼로 애니메이션 옮기는 방법... 좀 도와십셔 [4]
도롱뇽도사
2021-06-17 313  
6914 fx 선배님들 질문드립니다.언리얼 vs 유니티 [8]
약빤개
2021-06-15 497  
6913 아놀드 렌더러 배경투명하게 하려면... [2]
shink5
2021-06-15 221  
6912 MAYA 오류 IKMAX
이뾸뾸
2021-06-15 108  
6911 으아악도와주세요 file
물개
2021-06-14 206  
6910 리깅을 처음 입문해서 학원을 다니려고하는데 추천해주실수있을까요 [7]
아하아하
2021-06-14 569  
6909 지브러쉬 ztl 저장 (지브러쉬 저장오류) file [3]
showmaker
2021-06-10 184  
6908 후디니 flipbook 관련 오류? 질문드립니다ㅜㅜ file [3]
쿠쿠나라
2021-06-09 238  
6907 advanced skeleton 질문입니다 file [1]
닉네임을작성해주세요
2021-06-08 186  
6906 3D 실무진분들 답변부탁드립니다. [3]
브레이브
2021-06-08 526  
6905 애니메이션 무료 멘토링 2기 모집
두씨
2021-06-05 405 2
6904 드라마나 영화 구도 잘 보시는 분 계신가요? file [5]
시려요
2021-06-03 556  
6903 하드웨어 국내 gpu렌더팜 대여 / 피시대여 업체 질문입니다.
Shue
2021-06-02 129  
6902 누린이 질문 드립니다.. [5]
노노얌
2021-05-31 401  
6901 학생 라이센스 질문 드려요 ㅠㅠ [2]
노노얌
2021-05-30 251  
6900 [비버하우스] 학생작품모음입니다. [3]
비버하우스
2021-05-28 682  
6899 Subs에서 작업 후 마야로 가져와 렌더링을 하면 특정 부분이 투명... file [2]
jjg
2021-05-24 276 1
6898 마야 뷰포트랑 렌더뷰랑 보이는게 다른데 어떡해야하나요 file [5]
밍밍뮹
2021-05-21 352  
Board Search




XE Login

OpenI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