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페이싱(텍스쳐링, 쉐이딩), 룩뎁 - #튜토리얼, #레퍼런스

애니메이션 모델링에 색을 넣어야하는데 마야 파일 하나하나 포토샵 파일을 만들 시간이 안돼서

포토샵 파일 하나만 만들고 얼굴 색 넣고, jpg로 저장해서 clor 부분에 file로 넣었는데 

Render view에서는 멀쩡한게 보이던게 렌더링만 걸면 입 안을 칠한것이 얼굴 중앙으로 와 있는 문제가 있습니다ㅠ

최대한 빠르게 작업해야하는데 해결할 방법이나 빠르게 대처할 방법 알려주실 수 있나요?


profile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렌더뷰에서 멀쩡하다는건 1장걸때는 괜찮은데 배치렌더를 걸면 텍스쳐가 엉뚱한 곳에 가있다는 말인가요?
마야파일 하나하나에 포토샵파일을 만든다는 말씀도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됩니다.

적어주신 글 만으로 상황 파악이 잘 안되서 함께 고민해보기가 힘드네요. 댓글에 화면캡쳐라도 첨부해보심이 어떨까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캡처.PNG

원래 제가 하려던 작업은 uv를 펴고 create PSD network를 만들어서 채색 후 적용/하려고 했는데 
 쉐이더를 입힐 파일은 너무 많고 시간은 너무 없어서 사진처럼 채색하고 나서 jpg로 저장, Blinn에 파일으로 적용 해서 쉐이더를 입혔습니다.

랜더뷰에서는 제가 의도한것처럼 보이는데 랜더링을 걸고 나서는...캡처2.PNG

<렌더뷰>

15.0033.png

<렌더링>

첨부
profile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Batch Render를 걸면 UV좌표가 틀어진다니.. 헐... 이건 씬파일을 열어보지 않고는 원인을 찾기 힘들꺼 같은데요.
lee@sanghoon.kr 로 보내보실래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메일 보냈습니다! 같이 고민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

profile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텍스쳐파일이 없어 UV그리드 이미지로 대체해서 걸어봤습니다.

maya_uv_history_01.jpg
위와 같이 나와야하는데 batchrender를 걸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군요.

maya_uv_history_02_0020.jpg

헐...

얼굴 Mesh의 속성을 보니...

maya_uv_history_03.png

INPUT 히스토리가 너무 많습니다.

히스토리를 정리해야하는데 리깅과 애니메이션이 다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이때에도 히스토리는 지울 수 있습니다.

문제있는 Mesh (캐릭터 매쉬 전부다) 잡고
Edit > Delete by Type > Non-Deformer History 를 적용하세요.

그러면 이렇게 정리됩니다.

maya_uv_history_04_Non-DeformerHistory.png

그리고 걸어보면 정상정으로 나옵니다.

maya_uv_history_05_0020.jpg

다음부터는 리깅하기 전에 모든 Object의 History를 몽땅 지우고 나서 리깅 하셔야합니다.

화이팅~

첨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감사합니다 마감이 당장 내일이라 마음이 너무 급했는데 말씀대로 해보니 해결됐어요 감사합니다 ㅠ퓨ㅠㅠㅠ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 수 6,537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6517 ○ FX 마야 : XGEN 번외1편 - 시뮬레이션으로 가이드 만들기
김푸로
2019-11-10 177  
6516 하드웨어 소소하게(?) 개인작업용 컴퓨터를 맞추려합니다 file [8]
구운계란
2019-11-07 303 2
6515 ● 합성 누크 추천 책 있나요? [2]
헤ㅔㅎ헤헤헿ㅎㅎ
2019-11-07 266  
6514 ■ 모델링, UV 요즘도 넙스 모델링 하나요..? [2]
시려요
2019-11-07 215  
6513 CAD(dwg)도면 컨버팅하는 방법 질문드립니다. file [4]
haendel
2019-11-06 122  
6512 블렌더 블렌더 앙대~ vs 돼! 40분토론 [2]
haendel
2019-11-06 229  
» ▣ 텍스쳐링, 쉐이딩 마야 쉐이더 질문(급함) [6]
파우와우
2019-11-05 150  
6510 게임엔진 (VR,AR) EVR스튜디오의 콘솔게임 'Project TH' 테크데모 file [1]
haendel
2019-11-04 464 1
6509 ● 합성 MERGE 노드에 대해 여쭤봅니다
Hahacg
2019-11-04 188  
6508 ○ FX 안녕하세여 후디니 공부하는 학생입니다 [3]
강건우
2019-11-03 383 1
6507 □ 라이팅, 렌더링 Active AOVs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file [1]
따단
2019-11-01 165  
6506 레드슈즈 제작사례 (싸이더스 애니메이션/로커스) [2]
haendel
2019-10-31 1,003 5
6505 □ 라이팅, 렌더링 라이팅 아티스트 이호성님 인터뷰 (유니티 라이브 스페셜)
haendel
2019-10-30 306 1
6504 ♡ 컨셉디자인, 페인팅 매트와 학원 커리큘럼에 질문있습니다 [5]
Binah
2019-10-30 308  
6503 □ 라이팅, 렌더링 제발 도와주세요 마야 아놀드 배치렌더 file [7]
김네모
2019-10-30 268  
6502 ▣ 텍스쳐링, 쉐이딩 레드쉬프트 / 알파맵 적용문제 입니다... file [1]
시려요
2019-10-29 168 1
6501 ■ 모델링, UV 맥스로 작업시 자꾸 사진처럼 화면이 깨져요ㅠ file [2]
강쓰쓰
2019-10-26 207  
6500 ★ 애니메이팅 포폴용 무료 애니메이션 모델링을 찾고 싶습니다. [2]
다르
2019-10-25 291  
6499 ● 합성 알파채널로 뽑은 이펙트 주변에 검은게 묻어나오네요 file
satan
2019-10-25 252  
6498 블렌더 Addon- CrowdRender - 렌더팜 구성 애드온입니다. - Blender 2.8x
몽픽
2019-10-24 103 1
Board Search




XE Login

OpenI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