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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펙트를 처음접하시거나 기초가 약하신분들을 위한 3개월 고품질 고압축 스피드 코스!

 

 

 

강의문의/상담

 

강사님 연락처: 010-3461-6728

https://open.kakao.com/me/jine9395 <- 오픈 카카오톡 문의

 

 

 

강의자 소개 - 경력 22년

 

- 2000 ~ 2005년 영상 이펙트 (애니메이션, 영화)

- 시네픽스 애니메이션 "큐빅스","아쿠아키즈","무타주스"

- 영화 "아유레디" 이펙트 작업

 

(전)H대학교 출강, 유명 S학원 출강경험

 

 

2005 ~ 현재까지.. 게임 이펙트 (파트장)

 

2019년

스크린 X 작업 "그것: 두 번째 이야기","말레피센트 2"

 

대표작

 

썬 온라인

KUF(킹덤언더파이어) 온라인 외 다수

The_Day

오르카 프로토타입 (NC소프트)

프라나 프로토타입 참여

프로젝트B(상용화된 프로젝트)

그외 신상에의한 비공개 프로젝트들...

 

 

 

 

어떤것을 배우나요?

 

 

이펙터가 필요한 이펙트 기초 애니메이션, 타이밍 감각과 색감, 이펙트 기본 이론을 다양한 에셋들을 만들며 핵심 포인트를 배웁니다.

 

초기 1세대이펙터로서 시대가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가장 중요시 되는 기초 뼈대에 중점을 둔 강의입니다.

 

화려한 기술이나 쉐이더적인 부분을 좀 배제한 원시적인 이펙트의 접근으로 탄탄한 기초를 만들어 드립니다.

(최종적으로는 원하는 형태를 시뮬레이션이나 테크니컬적으로 만드시기엔 시간적으로나 능력적으로 버거울때 직접 시뮬레이션 키를 잡고 타이밍 감각을 키워 내가 원하는 이펙트형태를 어떻게 직접 구현할 수 있나에 대한 부분에도 중점을 두었습니다.)

 

전반적인 강의동안 직접 많이 한프레임씩 키를 잡아보시고 컨펌받아보시며 이펙트 기초의 가장 중요한 키감과 타이밍소양을 길러 보실 수 있습니다.

 

엔진적으로는 유니티 기반으로 에셋을 만들며 맥스, 포토샵, 에프터 이펙트(플러그 인)를 통한 각기 다른 아트 컨셉에 맞는 텍스쳐와 시퀀스를 배워봅니다.

 

 

 

 

 

수업방식 (시즌2 3개월 과정)

 

맥스, 포토샵, 에프터이펙트(플러그인들과 애펙에대한 기초부터 차근차근 진행예정입니다.) 을 이용한 소스 만들기

유니티로 여러가지 에셋 제작하며 이펙트의 기초 다듬기

배경 이펙트부터 기초를 다진 후 스킬 이펙트를 만들어 봅니다.

 

 

강좌는 수업종료까지 언제든 동영상으로 재시청이 가능합니다.

 

 

수업진행(커리큘럼) = 주말 주 1회 5시간+@ 오후 2시 (강사 혹은 수강생 스케쥴에 따라 조절 될수 있습니다.)

 

장소 : 온라인수업 (코로나 진전시 오프라인수업도 가능합니다.)

 

 

 

 

 

o 배경 이펙트 (1주~7주)

 

- 불, 연기, 반딧불, 포이즌, 폭포, 라이팅, 비, 눈, 꽃잎, 샤인, 안개 +α

 

- 유니티를 기반으로 메쉬, 파티클 이펙트 제작

 

- 메쉬 이펙트 맥스 모델링 하기와 uv좌표의 이해

 

- 파티클 이펙트 디폴트 텍스쳐를 가지고 만들 에셋의 형태 색 움직임 표현

(색감에 관한 기초 이론과 이펙트 자체의 속성에 내재된 특징 이해)

 

- 포토샵과 에프터이펙트 를 이용한 텍스쳐 제작

 

- 만든 에셋에 머트리얼 적용후 수정

 

 

 

(2기과정 예)

 

1주차 - 파티클이란 , 불만들기 (촛불, 횃불, 모닥불, 파이어브래스, 화산), 촛대 횃대 모닥불 만들기, 매쉬 폴리 차이점, 축설명, 연기 (담배연기, 횃불연기, 모닥불연기, 화산연기)

2주차 - Add,Alpha 채널, PNG/Targa, Glow만들기, Sort관련, 에펙설정, 포토샵 에펙에서 간단힌 연기 텍스쳐 만들고 적용하기, 사진으로 텍스쳐 만들기, 블랙빼는법, 불 구성, 번개 만들기, 시퀀스 만들기

3주차 - 카툰라이팅, 에펙에서 알파만들기. 폭포만들기, 텍스쳐 타일링 만들기, 폭포 모델링, 버텍스 컬러, 유니티 에니메이션, 모델링에 따른 uv 속도와 텍스쳐 형태,에펙 시퀀스 루핑 만들기,폭포 만들기, 물속성, 돌 맵핑(구체형 맵핑)

4주차 - 에펙에서 물 텍스쳐 만들기, 새화 물고기 만들기, 비 눈 만들기, 벚꽃 만들기, 벚꽃텍스쳐로 반듯불 만들기, 종이 날리기, 샤인, 다양한 엔진 관련 이야기, 색, UI, 이펙트

5주차 - 애니등록, 타임라인 설정 , 1타 검궤적 작업, 히트, rayfire, 크렉 텍스쳐

6주차 - 연기 아트 스타일별 만들기, 캐스팅 이펙트 제작

7주차 - 검기 날리기, 파티클 트레일, 트레일 렌더, 매쉬 트레일 제작, 찌르기 스킬 구성,토네이도 만들기

 

 

o 스킬 이펙트 (8주~12주)

 

- 캐릭터 스킬 제작

 

- 배경이펙트에서 사용한 메쉬 파티클 이펙트로 캐릭터 스킬 이펙트 제작

 

 

(3기과정 예)

 

8주차 - 토네이도 텍스쳐링, 머즐플래쉬, 불칼트레일 제작, 토네이도 텍스쳐를 활용한 폭파 이펙트 제작, 쉴드, 메테오, 웜홀

9주차 - 블리자드, 아이스 스킬, 환경세팅및 포스트프로세싱,포이즌 제작, 촛불/횃불/보닥불/포이즌 불 텍스쳐 연기 텍스쳐 퀄업 작업

10주차 - 파이어 블래스 퀄업, 검궤적 퀄업, 라이트닝 퀄업, 쉐이더로 불 제작, 카메라 쉐이킹, 폭파 만들기. 메테오 퀄업, 메티오퀄업, 쉴드 퀄업

11주차 - 에이메니터 설명, 폭포 퀄업, 에펙 플러그인 설명, 레이져 퀄업, 3타 스킬 퀄업, 토네이도 퀄업

12주차 - 레이져, 에니메이션 머트리얼 교체, 찌르기 스킬 퀄업, 화살비 스킬 제작, 버프 디버프, 데칼, 최적화

 

 

 

위 과정의 일정은 수업 진도에 따라 수정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분

 

정말 기초부터 이펙트를 시작하고 싶은분 / 부족한 기본기를 다지고 싶으신 분(재직자포함)

 

 

 

이펙트를 하려면 정말 많이 봐야 하고 많이 만들어 봐야 합니다.

단순히 툴,엔진 메뉴얼 교육이 아닌 많은 예제를 만들며 이펙트의 구성과 이펙터가 지녀야 할 감을 익히고

예제 하나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다른 툴의 활용도 같이 익히면서 이펙트 교육을 하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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