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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크(Nuke)는 할리우드를 포함한 전 세계의 모든 영화와 광고 등의 영상 제작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합성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크의 기본 개념인 멀티채널은 이해하기가 쉽지 않고 매우 다양하게 응용되기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혼란스러워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에프터이펙트 사용자들에게는 매우 낯선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누크를 공부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기초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여야 합니다.

이 강의에서는 누크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누크의 기본 인터페이스와 기본 개념을 충실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또한 많은 예제를 사용하여 누크의 다양한 기능을 설명하고 그에 적합한 응용 방법을 설명합니다. 특히 최근 많이 사용되고 있는 누크의 3D 기능과 응용을 광범위 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강의는 누크를 공부하고 사용자들에게 소프트웨어의 명확한 기본 개념을 설명하고 또 실제 응용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노드들을 다양한 예제를 통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01.누크 노드 기반의 합성 이해

02.누크 인터페이스의 이해

03.View Pane

04.timeline

05.Node Graph

06.Porperty Pane

07.Project setting

08.합성을 위한 노드 연결 과정

09.키프레임 애니메이션

10.Dope sheet

11.Curve Editor

12.Merge

13.Reformat

14.premult와 Unpremult

15.addmix

16.grade

17.grade 노드의 응용

18.ColorCorrect

19.HueCorrect

20.Clip Wanring

21.Multi Pass의 이해

22.shuffle을 이용한 Multi Pass 합성

23.Merge를 이용한 Multi Pass 합성

24.copy 노드

25.Roto 노드

26.Roto 커브 설정

27.Roto Motion Blur

28.Roto 노드 응용

29.CromaKey

30.keylight

31.keylight의 응용

32.Lightwrap

33.Read 노드의 동영상 설정

34.Retime

35.Oflow

36.Tracker

37.Tracker 적용1

38.Tracker 적용2

39.stablize

40.CornerPin

41.3D 기능의 이해

42.3D view

43.3D Geometry

44.3D TransForm Geometry

45.3D scene의 이해

46. projecion3D의 이해

47. scanline Render

48. Lighting

49. shader

50.Depth와 Zdfocuse

51.Verctor Blur

52.Glow

53.CryptoMatte

54.Alembic Cache 활용

55.PositionToPoints

56.STmap

57.Zdepth

58.Position

59.Normal

60.Grain과 Write No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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