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쪽 분야는 야근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그럼 아예 자기개발 할 수 있는 시간이 없나요??
또한 정년이 궁금합니다. 30~40대 그만두면 뭘 하나요??
앞으로 ai가 발전되서 많은 직업이 없어질 것 같은데 영향을 받을까요?
마지막으로 전망이 궁금합니다.
몇십년 뒤에서도 꾸준히 일할 수 있는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쪽지가 보내신거에 답장할려는데 쪽지가 발송이 안되네요ㅎㅎ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 수 132
모션 쪽은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지금 2d컴포지터로 일하고 있는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적어보면
1. 자기개발할 시간이 있냐 없냐는 드라마를 작업하냐,영화를 작업하냐에 따라 다른거 같습니다. 영화는 대부분 시사가 있거나 마감이 아닌이상 늦게까지 야근하는일이 적었습니다. 드라마는 작업 스케줄이 진짜 빡빡하니 다른때보다는 확실히 자기만의 시간이 확실하게 줄어드는게 느껴집니다. 진짜 마감 2틀남기고 작업이 들어오기도 하거든요. 이렇게 자기 개발의 시간을 가질 수 있냐 없냐는 솔직히 자신의 작업 실력이 어떠냐, 회사 자체에서 어떻게 스케줄을 관리 하냐에 따라 천차만별로 바뀌는게 현실입니다. 어떻게 대답을 해도 확실하게 자기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없다로 확실한 대답을 하기는 어렵네요.
2. 보통은 2d컴포지터쪽 일을 하시는 40대이신 실장급들도 작업은 계속 하시면서 아랫사람 관리,작업 스케줄 관리까지 다 하십니다. 이쪽일을 그만두고는 개개인마다 하는건 다 다르겠죠.제가 아는분은 일하시다가 그만두고는 쇼핑몰쪽에서 일한다고 들어본적은 있습니다.
3.벌써부터 ai를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제가 은퇴할때 까지도 작업은 사람들이 계속 하고 있을거 같네요.
4. 컴포지터로써의 전망으로... 제 개인적인 생각은 그저그렇다 입니다. 솔직히 이쪽일이 하는 업무량에 비해서 돈을 많이 받는 직업은 아니니....아무리 좋아서 시작은 했지만 나중에 가면 갈 수록 한계는 분명 오겠죠. 꾸준히 일은 하겠지만, 나중에 수퍼바이져 쪽으로 빠지던지, 아니면 컴포지터를 하면서 다른일도 같이 하고 있지, 잘 모르겠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