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익명게시판의 목적은 좀 더 진솔한 대화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익명의 순기능을 살리기 위함입니다.
2. 냉소, 혐오, 욕설, 비방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게시판이 아닙니다. (위반시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반말', '혐오용어' 사용을 금지하고 '음슴체'를 지양합니다. (대화용으로 쓸 때는 비매너가 됩니다.)
4.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 등의 소지가 있는 내용은 게시자 본인이 법적 책임을 지게 됩니다.
5. 익명으로 해야 할 이유가 없는 작업 이야기는 작업톡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특정 분야 질문 게시물은 관리자가 해당 게시판으로 업어갈 수도 있습니다.

비교할꺼면 넷플릭스 같은 제작사랑 비교를 해야지

빠리바게트랑 쿠키공장을 동일선에 놓고 비교하는게 맞냐?

돈만 많이주면 카지노 메타버스라도 만들 기세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그냥 가챠팔아서 돈벌래 하면 가면 되는거고

기생충 오징어게임에 마음이 웅장했다면 하면 됨.

쿠키가 좋은 사람도 있는거임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게임가는사람 돈벌레만드는거보소 ㅋㅋㅋ

배알꼴리나봐요 돈'벌레'라고 말하는것 보면ㅋㅋㅋㅋㅋ

비유를 돈벌레로 했으면 기생충 오징어게임에 마음'만'웅장해하는 '개거지'라고 표현을 했어야지 ㅋㅋㅋㅋㅋ

속좁은거보소 ㅋㅋㅋㅋㅋㅋㅋ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 안에 내재된 열등감좀 꼬집어봤는데 뭘 다시 읽으란거임?

가챠팔아서 돈벌레? ㅋㅋㅋ게임만들어서 가슴이 웅장해지는게 좋은 사람은 없다고 생각하세요? 왜 영상은 열정넘치는 사람으로표현하고 게임은 벌레라고 표현하시는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돈벌래 라고 되어있네요. 돈벌레가 아니고;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앗..아아...그러네요...돈벌레 이야긴 제가 잘못했네요 죄송합니다.

그래도 가챠팔아서 돈버는거때문에 게임을 간게 아니라, 게임을 만드는것에 흥미와 성취감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저 댓글은 게임넘어간 사람들에 대해 일방적으로 호도하고 있네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그렇긴 해요. 돈때문에 게임넘어간게 뭐어때서? ㅎㅎ

암만 영화를 사랑해도 태생이  금수저라 월급주건 말건 신경안써도 되는 사람 아닌이상에야 직장선택할때 연봉은 우선고려사항이죠.

예를 들어 마블쇼 참여가능한데 연봉 5천, 라바 애니만 주구장창 만들어야 하는데 연봉 1억... 둘중 하나 고르라면 "그래도 나는 마블!"하는 사람 몇이나 있을지... 

비유가 말도 안되죠. 현실은 국내 영상회사다녀봐야 마블쇼같은 퀄높은 프로젝트 참여할일 없고, 네임드 게임사 가서 라바같이 퀄낮은 작업할일 없음.

이래도 영상에 남아있겠다는 사람은... 뭔생각인지..이해안감.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그럴일 있는데요....

예를 들어 엔씨는 아직도 도트게임 같은 3d게임 리니지가 있구요...

경력 많은 사람들이 종착역이라고 생각할수 있는 엔씨 들가서 그게임 만드는데요...

웃긴건 엔씨에서 그팀이 입지가 제일 쎔....ㅋㅋㅋㅋㅋ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ㅎㅎㅎ 그분들은 이해가 갑니다. 영상에서 웨타, ILM같은 곳에서 매력적인 프로젝트 실컷 하다가 TV애니회사에서 정착하는것과 같네요. 해볼거 다 해봤으니 이제는 소득 보장되면서 편한데 있고싶다...일듯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생충 오징어게임에 씨지가 웅장할게 뭐가 있어ㅋㅋ영상있씨지 시작한지 ㅈ도 안됐나보구만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게임으로 넘어가면 돈무새 양심리스로 만들어버리는 윗댓도 존나 웃기네 ㅋㅋ 업종변경의 이유는 각양각색일텐데 자격지심 있으신가?ㅎㅎ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돈무새만 돈버니까 당연한거지. 게임개발의 현실이 뭐라고 생각함?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게임도 자본에 잠식당해서 선넘은지 오래지. 그거 알고도 돈때문에 가는사람들이 무슨 이유가 있음? 꿈있으면 인디게임이라도 개발하던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그럼 영상 회사 다니는 사람들은 회사 왜다님? 독립영화 만들라고 다님?

원래 직장은 돈벌려고 다니는 겁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영상다니는 사람은 꿈이 없어서 독립영화 안찍고 회사 다니나보죠?

제대로 꼬인 사람이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영상도 자본에 따라 굴러가는데 쓸데없는 자부심이 있으시네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그러게요. 자부심 가져봤자 ...현실은 언제든 대체가능한 소모품 역할인데.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난 자부심 얘기 한적이 없는데.

내가 돈버는게 나쁘다고 했나?

돈에 끌리면 가챠게임. 표현에 끌리면 영상하라고 한거다.

CG만 보고 사니까 분야의 차이가 안보이지 두개는 완전 달러..

모든 직장인이 다 그렇다라고 물타기 하지 말어.

다 겪어보고 하는 말이니까.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개꼰대납셨네 물타기는 댁이 하고 있죠? ㅋㅋㅋ 정신승리 오졌다다게임도 표현입니다~게임은 안겪어봤나봐요 루져같이 정신승리나 하세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표현에 끌리면 영상? 누가들으면 아바타같은 프로젝트 작업하시는줄 알겠네요 ㅎㅎ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ㅋㅋ게임이 왜 돈에 끌려서만 한다고 생각하냐 정신승리 오지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쌉혼모노네 이거 ㅋㅋㅋㅋ표현에끌리면 영상이란다 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냐???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아트 파트를 비교해보면 하는일이 같으니까 게임업계와 비교하는거아니냐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표현에 끌리면 영상이라... 국내에서 매년 승리호같은 작업 몇개나 나온다고.. 모두다 스케일 큰 작업에 참여하는 것도 아니고.

대체로 생활cg아님?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자본 시장에서 프로가 돈 따라간다는데, 왜들 그리 낭만을 찾는교~~~

그러니까 돈을 못 벌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 수 6,340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6280 ㄷㅇㅇ 요즘 어때ㅇㅕ?? [13]
뛰고있는 껌종이
2021-11-17 1,974  
6279 애니 포폴 믹사모 [6]
자체발광 뿡순이
2021-11-17 1,015  
6278 게임회사 TA [3]
똥배나온 세균킹
2021-11-17 846  
6277 게임잡에도 이력서 포폴 올려주세요 [3]
날아가는 염라대왕
2021-11-17 789 1
6276 슬슬 학생들 포폴 올라오는데 [20]
편식하는 나는누구
2021-11-17 1,851 9
6275 ㄷㅅㅌ 연봉? [15]
정신차려 바람둥이
2021-11-16 2,129 1
6274 나 전회사 나간지 일년 넘었는데 [19]
삽질하는 라이딘
2021-11-16 1,637  
6273 경력 포폴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3]
반신반인 아로미
2021-11-16 919 2
6272 가산회사중 괜찮은 애니메이션회사 있나요? [8]
도와주는 오징어
2021-11-15 1,267  
6271 게임 회사 지원 포트톨리오 [13]
일중독 앨리스
2021-11-14 1,266  
6270 국내 기준으로만 회사 [6]
힘내자 몬나니
2021-11-13 1,743 4
6269 NFT 저도 만들어봤어요 [4]
설익은 돌연변이
2021-11-13 1,199  
6268 혹시 플레이어 뭐쓰세요? [12]
빵꾸똥꾸 광선검
2021-11-12 1,009  
6267 디즈니 플러스 오픈했네요-! [2]
굴러가는 울라숑
2021-11-12 793 1
6266 위지윅 우리사주 대박 나신분??? [4]
따듯한 타요
2021-11-12 1,431  
6265 개인외주 질문이 있습니다. [11]
도박중독 오타쿠
2021-11-11 1,044  
6264 엔진 회사 연봉 괜찮나요? [17]
죽돌이 명란젓
2021-11-11 2,365  
6263 포스 급여 [12]
차칸 랍스타
2021-11-10 2,445 3
6262 Tricycle FX 어떤가여?? [3]
갑질하는 낀구라
2021-11-10 728  
6261 코엑스 전광판 광고는 어떻게 만든건가요? [2]
가족같은 운도형
2021-11-10 727 1
Board Search




XE Login

OpenI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