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냉소, 혐오, 욕설, 비방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게시판이 아닙니다. (위반시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반말', '혐오용어' 사용을 금지하고 '음슴체'를 지양합니다. (대화용으로 쓸 때는 비매너가 됩니다.)
4.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 등의 소지가 있는 내용은 게시자 본인이 법적 책임을 지게 됩니다.
5. 익명으로 해야 할 이유가 없는 작업 이야기는 작업톡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특정 분야 질문 게시물은 관리자가 해당 게시판으로 업어갈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도 이런 비스무리한 개념들 나와서 설쳐 대는 사람들 있었음.
유비 쿼터스니 뭐니 하면서, 무슨 미래 전문가 마냥, 근데 지금 이런 용어 쓰거나 기억하는 사람들 있나?
게임이나 애니, 영화 씨지 죄다 매타버스가 무슨 메시아 마냥 우리 회사는 여기다 투자 얼마 하고 있다고들 떠들어 대는데, 죄다 거품이지 않나?
아바타 처음 나왔을 때, 3D 모니터가 대세라고 하드웨어랑 소프트웨어 회사들 뛰어들더니, 지금 3D 모니터가 어디로 갔나?
개념도 잘 모르면서, 무지몽매하게 뛰어드는 사람들 보면, 코인이랑 다른바가 없다고 생각이 드네.....
하긴 뭐 이런거라도 있어야, 투자가 되고, 그나마 산업이 돌아가긴 하겠지만.....
요즘 가상캐릭들 만들어서 NFT 관련 사업 하는 회사들은 솔직히 사기 아닐까 합니다
사기치는 곳도 있겠지만 어쨌거나 그러면서 기술은 발전하고 새로운 기술도 나오고 신산업도 생기고 하는거겠죠~
과거 가상현실 한참유행할때나 지금이나 별반내용면에선 변한게 없는듯요 몬가 획기적이게 에니처럼 정신이 다이브한다던지 그런시스탬이아니라면 또 어느순간 사라질듯
돈 줄때 그냥 받으면될걸 돈 못받아서 음모론 제시함?
아바타 3D극장과 VR, 메타버스와는 거리가 멀지만 한때 유행하다가 망하는게 공통점
아래에 3D 극장이 50년대부터 흥망하는것을 잘 설명한 영상이니 참고하세요.
https://youtu.be/KRruoenKmss?t=453
구분을 잘해야합니다. 기술은 죄가 없어요 사람이 문제지. 기술개발 하거나 활용할 생각은 없고 길거리 오피스텔부동산마케팅대행업자들처럼 그럴듯하게 포장해서 돈뜯어먹을 궁리만하는 사람들이 문제죠.
아바타가 큰 수익을 낸건 사실이죠. 그걸 누구나 다할수있는가는 다른문제구요.
반절사기꾼들이 입털고있을때 흔들리지않고 자신이 보는 확신을 따라가는사람이 결국 승자가 됩니다.
솔직히 유저 입장에서 별로 하고싶진 않아요 보고싶지도 않고
VR도 처음 나올때 이정도로 흥미 없진 않았는데
사기긴 하지만 정부지원금 타먹을라면 흐름을 타긴 해야됨
전세계적으로 대기업들이 띄어주는건 이유가 다 있다.. 관련 프로젝트 예산규모도 크고 투자도 들어오니 회사 입장에서는 할 수 밖에 없어....요즘은 외주포함 인력 대규모로 투입해서 씨지 하는게 회사가 망하는 지름길이니 생존을 위해서 회사들도 바뀌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