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익명게시판의 목적은 좀 더 진솔한 대화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익명의 순기능을 살리기 위함입니다.
2. 냉소, 혐오, 욕설, 비방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게시판이 아닙니다. (위반시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반말', '혐오용어' 사용을 금지하고 '음슴체'를 지양합니다. (대화용으로 쓸 때는 비매너가 됩니다.)
4.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 등의 소지가 있는 내용은 게시자 본인이 법적 책임을 지게 됩니다.
5. 익명으로 해야 할 이유가 없는 작업 이야기는 작업톡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특정 분야 질문 게시물은 관리자가 해당 게시판으로 업어갈 수도 있습니다.

앞에서 한말 뒤에서하는말 다른건 기본이고

그 다름이 너무달라서 혈압이 한두번 오르는게 아님..

진짜 왠만하면 좋게 갈려고 하는데 

와... 내가 너무 만만한가봄...

진짜 못해먹겠음....

이거 안해도 그만인데 용동벌이나 해볼까 하고 받았는데

내가 멍청했음... 그 성격 알면서 이번에 안그렇게하겠다는말을

또 믿은 내가 호구임...

여러분들... 혹시 하시는분중에 외주하려고 하신다면

녹음,문서 그딴거 다필요없어요..

남겨도 들이밀어도 꿈쩍도 안하고 해달라는데

뭐 이런.. 재활용도 안되는 물건이 많네요..

그냥 아는사람이 하는, 그리고 그사람이 괜찮은곳이다라는걸 보증할정도의 관계를

작업자와 구축하는 그런 곳이랑 하세요..

 

외주하면서 겪은 가장 많은 뒷통수

1. 1분이 2분 되고 3분이 6분되는 기적.

   (없을거같지만 많음... 애니보다는 영상관련..)

2.프랍준다면서 마감때까지 안줘서 무료모델링 가져다 쓰는데

  나중에 오 좋다면서 그거 달라고함 ㅋ

3.진짜 간단한건데 그냥 해주면 좋겠는데 이러는거 비일비재

 (진짜 간단한거는 맞음.

  근데 그 간단한거 해주면 리테이크를 ㅋㅋㅋㅋㅋㅋㅋㅋ

  리테이트를 주는데 거기서부터는 이제 안간단 ㅋㅋㅋㅋㅋㅋ

  근데 돈을 안줌 나중에 다음 일거리에서 더주겠다고 말만함 ㅋㅋㅋㅋ

4.애니해달라면서 페이셜리깅커브가 안달린 캐릭터를 줌.

  블렌더 에디터에서 키 잡으래.. 미쳤나바..

5.작업다하고 잊고 지냈는데 연출 달라졌다고 다시해달래

6.필요없다고해서 지웠는데 그 씬을 나중에서야 달라는 건 뭐임..

 

결론... 난 정말 A투뿔 호구였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내가 겪은 빡치는 외주 사례

1. 효과 추가--> 눈보라 효과좀 넣어주세요~ 그거 뭐 어려운거 아니지 않나요?

2. 길이 추가--> ~~한 애니메이션좀 추가해주세요~ 그거 뭐 오래 안걸리지 않나요?

3. 모델링 변경--> 렌더까지 이미 끝났는데 " 모델링 변경되었는데 모델링만 바꿔주세요~"

4. 잔금 입금 변경--> "저희도 아직 광고주한테 잔금 못받아서 나중에 줄께요~"

 

걍 때려침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오오..정말 너무나 큰 공감입니다 

외주일하면 나오는 유행어

'그거 뭐 크게 어렵지 않지 않아요? 어렵나?' ㅋ...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ㅋㅋㅋㅋㅋ 아니 무슨 fx 시뮬 돌려야되는건데도 저딴 소리하면 진짜.........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자를건 잘라야됨. 사람 좋은 척해봤자 다음에 일 준다는 놈들 안줌. 주는 사람이 주고 안주는 사람은 어차피 안줌.

결과물만 좋으면 싸가지 없어도 일받을 수 있음.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맞는 말씀숙이고 들어가면 손해만 봄...물론 싸가지 없게 굴라는 애기는 절대아니지만..

백번공감..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가끔씩 pd들이랑 외주단가 이야기하면..
'예이 그 가격으론 주변에 맞길때 없어요.'
라고 말했는데 나중에 다 외주구함;; 할말이 없음.. 제발 호구 되지들 마세요~~;; 단가 점점 내려가면.. 결국 모두가 점점힘들어집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이미 한국은 많이 내려가서...가슴아픕니다...

게다가 외주처음하시는분들은 대부분 그냥 넙죽 받는듯합니다만.. 다들 그러지 마시고 주위분한테 단가 좀 알아보세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인정.... 크몽만 봐도 답 나오져. 진짜 가격 후려쳐서 받는 사람들 너무 많더라구요. 아무리 프랍이라 해도 모델링 단가 1만원이 말이 됩니까...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헉.... 사실입니까..ㅋㅋㅋ....와우...너무 후려치네요 ... 말도안돼....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진짭니다. 시간 되시면 크몽 들어가보세요. 그냥 답이 안나옵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갑--일 있어요 하세요 

을--단가는 어떻게 되는가요? 

갑--일단 시작하면 나중에 알려줄께요 

을 -- 어떤일인데요 ?

갑--  아주쉬운 일이예요  100만원예산으로  일은 1억처럼 해주면됩니다 .

을 --  우와 정말 쉬운일이군요 그럼 직접하시면 되겠네요 

          쉬운일인데 직접 하시는게 빠를거예요 

갑 --  이러면 다음에 같이 일하기 힘들어요 

        이럴때 서로 도와야죠 

 을 --  능력되는 분들하고 일하셔야죠 전 능력이 별로 없어서 죄송합니다.

일단 한번 이용하면 호구로 생각함

그냥 아니다 싶으면 빨리 손절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음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이 글에 비추천 박으신 한분은.... 누구..? ㅋㅋㅋ

내 통수를 치신 피디님이신가 ㅋ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와... 정말 다들 헬이군요... 내 주변만 그랬으면 했는데... ㅠㅠ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 수 5,551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4871 개인작업 어떻게들 하시나요 [7]
배부른 콜레뜨
2020-11-30 1,345  
4870 스튜디오 미르 [5]
중2병 파괴자
2020-11-30 2,125 1
4869 이 업계 진입을 비추하는 이유 [17]
궁금한 호빵맨
2020-11-30 2,417 14
4868 입사 시 선물? [8]
갑질하는 가카~
2020-11-29 1,522 1
4867 넷플릭스 콜 [9]
차칸 랍스타
2020-11-29 2,056 5
4866 영화 작업하는 회사 [3]
방귀대장 몬나니
2020-11-29 1,795  
4865 여러분 힘내세요! [3]
닥터 채치수
2020-11-28 1,104 14
4864 디지털아이디어 애니팀 [2]
나대는 김프로
2020-11-28 1,723  
4863 로커스 vs 자이언트스텝 애니메이션파트 [4]
잉여한 브룩
2020-11-28 2,086 1
» 외주중에 진짜 쓰레기 엉청 많다는걸 느낌 [17]
100년전통 호빵맨
2020-11-28 2,509 14
4861 스캔라인서울 애니메이션파트 있어요? [7]
슈퍼 노진구
2020-11-27 1,649  
4860 송하린 [6]
저질체력 학생
2020-11-27 1,860 2
4859 퇴사한 회사 작업물 [4]
내사랑 에디
2020-11-27 1,844  
4858 요즘 모델러 구인이 많은거 같아요..! [3]
너만믿어 스푸키
2020-11-27 1,215  
4857 익게 이름 [5]
평범한 도라에몽
2020-11-27 969 9
4856 모팩 재정상황 ? [5]
사악한 NPC
2020-11-27 2,129 2
4855 잡플래닛에 있는 연봉정보 믿을만 한가요? [5]
수영하는 홍준포
2020-11-26 1,659  
4854 작년 연말정산 안준곳 [1]
기억상실 나는누구
2020-11-26 1,214 2
4853 산재 반드시 [1]
골때리는 뽀뽀
2020-11-26 780 3
4852 야매 [2]
도와주는 둘리
2020-11-25 906 1
Board Search




XE Login

OpenI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