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익명게시판의 목적은 좀 더 진솔한 대화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익명의 순기능을 살리기 위함입니다.
2. 냉소, 혐오, 욕설, 비방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게시판이 아닙니다. (위반시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반말', '혐오용어' 사용을 금지하고 '음슴체'를 지양합니다. (대화용으로 쓸 때는 비매너가 됩니다.)
4.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 등의 소지가 있는 내용은 게시자 본인이 법적 책임을 지게 됩니다.
5. 익명으로 해야 할 이유가 없는 작업 이야기는 작업톡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특정 분야 질문 게시물은 관리자가 해당 게시판으로 업어갈 수도 있습니다.

많아봐야 40대가 끝인가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공무원 아닌 이상 정년이 보장되는 직종은 찾기 힘들겁니다.

대기업도 40대 중반되면 나가라고 압박하는데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아마도 가장 힘든 파트일거예요 

힘들다 보니 다른파트로 가장많이 전직하려는 파트이기도 하고요

리테이크도 힘들고 노동 강도도 생각보다 좀 높은 편이죠 

40대 후반 애니메이터도 있습니다.

전제 조건은 남들보다 잘해야 한다는거죠 

특히 애니메이터로 오랜기간 일하려면 남들보다는 뛰어나야 합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3d 애니메이션 중 애니메이터 파트가 가장 힘든가요? 어떤 점인지 말씀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처리해야될 작업량이 만만치 않습니다.

정시출근 퇴근해서는 적절한 아웃풋의 작업물을 만들기가 쉽지않죠

그러다보면 야근이나 주말출근이 빈번하게 이루어 지게 됩니다.

가장중요한게 결과물에 대한 평가기준이 너무나 개인적인 경향이 많아서 

애니메틱과 연출가이드에 맞춰서 작업을해도 최종컨펌자의 생각과다르면 

다시작업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

예를들어  10초차리 컷을 작업해야합니다 케릭터가 강아지 8마리 정도가 잠자고있는데 이상한 소리에 한마리가 

잠에서 깨어난 소리나는 곳을 처다보라는 내용의 작업을 하면 되는 내용입니다 

애니메이터가 작업을 해서 컨펌을 받습니다.

"눈을 뜰때 좀더 졸린거 처럼 귀찮듯이 뭐지하는 느낌으로 처다봐라" 이런식으로 수정사항이  나와서

수정작업을 합니다. 

 다시 컨펌받는데 갑자기 컷의 내용의 달라집니다 

강아지들이 자고있는데 몸집이 큰 불독에게 공격당해서 강아지한마리가 자고있는 강아지들 사이에 

 떨어져서 고통스러워 합니다. 놀란 강아지들 화들짝 일어나서 다친 강아지를 보호하기위해  강아지를 둘러싸고

경계하다가 불독에게 차례로 달려 들게 해달라고 합니다 .

추가로 강아지를 12마리정도 추가해서 화면을 꽉 채우고 각기 다른타이밍에 다른 표정으로 불독을 처다보면서 

으르릉 거리면서 달려들라고 합니다.

애니메이터는 수정 작업을 합니다 . 그렇게 수정해서 다시컨펌받고 또 수정 작업하고  

그러다 여기서 이렇게 까지를 할거없으니 그냥 처음과 비슷하게 해달라고한다 .

어찌되었든 애니메이터가 작업을 해야되는거죠 

애니메이터로 일하다 보면 이런일이 있을수밖에 없게 됩니다.

적은 급여로 이렇게 일하다 보면 생각이 많아질수밖에 없는거죠

아마도 일을해보시면 무슨 얘기인지 알게 됩니다.

감독하고 컷에대해서 회의하고 의견조율하고 이런일은 거의 없습니다.

드물게 이렇게 하는곳도 있기는 합니다 .

하지만 대부분은 성의없는  애니메틱에 리깅도 마무리 안되서 엉망인 케릭터로 일단 작업하게 됩니다

콘티에는 케릭터가 입이있어 음식을 맛있게 먹는데 실제케릭터는 입이 없는경우도 있고

애니메이터를 많이 뽑는 이유가 다 있는거죠 물른 인력이 많이 필요한거도 있지만 

힘들고 하는일에 비해서 적은 임금이 이직을 하거나 전직을 하도록 만드는거죠 

애니메이터로 일해 보시면 금방 알게 될겁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하...그렇군요... 3d분야에서 애니메이터가 파트 중에서 가장 인원이 많은가요?

이게 한국에서만 감독하고 회의를 안하고 작업에 들어가는 건가요 아니면 해외도 사정은 비슷한가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해외에서는 제대로 된 회사일수록 애니메이터들을 잘 모시는 경향이 큽니다.  다른 분야에 비해 고급인력을 확충하는게 생산성에 큰 영향이 있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서포트해주는 편입니다.  드림웍스나 픽사같은 경우가 특히 그렇구요.  위에서 열거해주신 황당한 리테이크의 예들이 애니메이션 작업 낭비를 유발하면 그게 다 돈이므로(시급을 제대로 주고 오버타임 수당까지 줘야하니까) 최대한 낭비작업 없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려고 합니다.  물론 회사 크기와 수준에 따라 다른얘기지만 웬만한 중견급 이상 회사들은 다들 프리프로덕션에 힘을 많이 기울여서 애니메이터의 재작업이 최대한 없도록 노력하지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100세시대이니까...못해도 85세까진 살겠지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CG 과로사가 괜히 빈번하게 일어나는게 아닙니다. 수명? 35~40세가 맥스라고 생각합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쎼요 회사와 나라마다 다릅니다.

해외에서는 나이 많아도 별로 신경 안쓰고 아티스트로 오래 일합니다. 주변에 머리 히끗히끗한 분들도 꽤 있습니다.

한국 같은 경우, 엔씨에 애니메이터분들 보면, 40대 중후반인데도 아티스트로 일하는 분들 꽤 있습니다. 그 분들이 지금부터 3-5년 지나면 50대 되어 있으실 겁니다. 한국도 역사가 짧아서 그렇지 점점 나이 많은 아티스트들도 늘어날 거라 생각합니다.

문제는 항상 실력인 거 같습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높은 퀄리티를 요구하는 큰 회사 일수록 경험없는 초짜 싸구려 애니메이터들보다 연봉 높아도 경험있고 감독말 착착 알아들어먹는 중견 애니메이터를 데리고 있는게 오히려 낫다는 생각을 하게 되거든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 수 4,889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4829 2차 면접까지 보고 왔을때 [13]
썩은 단무지
2020-11-20 1,291  
4828 ㄷㅇㅇ [13]
설마니가 건달
2020-11-20 1,734 1
4827 구인에 ㅇㄷ ㅇㅁㅈㅇㅅ뭐하는댄가요? [12]
웃지마 쥐박이
2020-11-20 1,448 1
» 3d애니메이터 수명이 얼마나될까요? [11]
전설의 이카루스
2020-11-19 1,124  
4825 선배님들중에 이직말고 아예 직업을 바꾸신... [23]
도박중독 킴병만
2020-11-19 1,424 1
4824 멋있는 작품을 봐서 공유합니다. [8]
나사풀린 형님
2020-11-19 1,303  
4823 공백기간 2년 2개월... 신입 or 경력 뭐로 ... [5]
편집하는 나루토
2020-11-19 1,166  
4822 광고와 영화 [3]
추락하는 거북도사
2020-11-19 806  
4821 송현정 [8]
환상의 켄신
2020-11-19 1,618  
4820 감독병 [6]
최후의 진중곤
2020-11-19 1,202 2
4819 번아웃 증후군 [12]
슈퍼 길라임
2020-11-19 1,340 4
4818 회사를 고를때 기준은 뭔가요? [7]
어디갔어 스피어
2020-11-18 1,129  
4817 이 업계에서 연봉5천찍을라면 10년걸리나요...? [13]
나사풀린 학생
2020-11-18 2,007 1
4816 단톡방에서 좀 나가라 [2]
건방진 라니
2020-11-18 1,235 1
4815 NC 마야쓰나요? [4]
허풍쟁이 게이저빔
2020-11-18 1,149  
4814 모팩에 레이아웃파트 공고 [4]
실없는 큐브
2020-11-18 958 1
4813 직장인 법정의무교육 다들 하시나요?? [8]
바람빠진 ET
2020-11-18 639  
4812 요즘 구인란.. [1]
맨틀붕궤 이쑤시게
2020-11-18 1,100  
4811 EMP 이엠피이모션캡쳐 라고 회사 아시는분? [6]
기여하는 콜레뜨
2020-11-17 809 1
4810 임금체불 일년넘게 해결안한 사장 [3]
닥터 변덕규
2020-11-17 1,229  
Board Search




XE Login

OpenI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