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익명게시판의 목적은 좀 더 진솔한 대화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익명의 순기능을 살리기 위함입니다.
2. 냉소, 혐오, 욕설, 비방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게시판이 아닙니다. (위반시 차단될 수 있습니다.)
3. '반말', '혐오용어' 사용을 금지하고 '음슴체'를 지양합니다. (대화용으로 쓸 때는 비매너가 됩니다.)
4.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 등의 소지가 있는 내용은 게시자 본인이 법적 책임을 지게 됩니다.
5. 익명으로 해야 할 이유가 없는 작업 이야기는 작업톡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특정 분야 질문 게시물은 관리자가 해당 게시판으로 업어갈 수도 있습니다.

cg익게를 보면 해외취업 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솔직히 이해가 안가서요. 

욕하는 이유-->1. 세금 떼고 월세 떼면 남는게 한국이랑 비슷하다.

                    2. 영어 못하면 적응도 못하고 도태된다.

                    3. 실력이 없으면 연봉이 오르지 않거나 짤리기 십상이다.

                    4. 시니어 그 이상으로 올라가는 것에 굉장히 제한적이다.

이해 안가는 이유-->

1번. 남는게 한국이랑 비슷한건 진짜 1~2년차? 정도는 그럴 수 있죠. 그러나 그 이상 년차 쌓이고 실력 인정받으면 과연 그럴까요...? 특히 fx같은 테크니컬한 파트는 진짜 다릅니다. 그리고 남는게 비슷하다고 칩시다. 야근을 미친듯이 하면서 적게 남는거랑 야근 안하면서 적게 남는거랑 같다고 생각하시는지... 살아보면서 삶의 질이 하늘과 땅 차이 입니다. 한국은 야근수당, 휴일 주말출근 하는거 까지 포함하면 시급이 얼마나 바닥인지 아시는지;; 해외는 대부분 야근수당이 보장되어 있죠. 야근 자체가 적지만 OT를 좀 하게되면 월급 찍히는게 다를 정도죠.

세금 얘기를 좀 하자면... 음.. 우리나라도 연봉 1억 기준 세금만 2천5백이상 떼갑니다. 물론 한국은 cg하면서 연봉1억이상을 받는게 너무 힘들어서 상대적으로 세금을 굉장히 적게 떼는거죠. 애초에 연봉이 너무 낮으니깐.

2번. 애초에 영어를 못하는데 해외취업을 하는게 잘못된거죠. 이건 이런 사람들 잘못이지 해외취업 자체가 별로인건 아닙니다. 해외에서 영어를 어느정도 잘 구사하시는 한국인들은 본인 생각 다 얘기하고, 본인 어필도 잘합니다. 그만큼 사람들도 잘 사귀는 편이구요. 이런 분들이 실력, 인성까지 좋으면 당연히 높게 올라갑니다. 뭐 아시아 사람이라고 차별대우 받고 이런거 솔직히 없습니다. 

3번. 이것도 사실 너무 당연한거 아닌가요? 오히려 한국이 이상한거죠. 실력은 없는데 정치질로 살아남는 거니깐...남이 열심히 이룬 공을 가로채기도 하고 그렇죠. 그치만 해외는 굉장히 정확합니다. 실력 없으면 짤리는거고 실력이 좋아서 퍼포먼스를 잘내면 어느파트 상관없이 실제로 연차 높은 사람보다 연봉이 더 높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 충분히.

4번. 사실 이것도 당연한게... 영어가 굉장히 부족하신 분들이 보통 높은 직급까지 못올라 갑니다. 어느 유튜버가 그러던데. '일할때 그렇게 영어 잘할 필요 없다'구요. 이러니깐 높게 못올라가는겁니다. 취업 하셔도 저런생각 갖지 마시고 영어공부 계속 하셔야 나중에 올라갈 수 있어요. 직급이 높을수록 책임질 일도 많아지고 밑에 직원들 관리도 해야되는데 영어를 못하는 사람에게 그런 직책을 맡길까요?

그냥 너무나도 당연한 것들인데... 해외취업 자체를 부정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은거 같아 글 올립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저는 학력 컴플렉스 없어용 ^^ 좆문대보단 훨씬 잘나왔거덩여 ㅎㅎ

애초에 당신처럼 인성 그른놈들이야 학력보단 가정교육이 문제겠지만. 제가 영어 잘한다니까 배아팠나요? 처음엔 영어 못한다고 넘겨짚더니 문제 없다니까 왜 다 그정도는 한다고 또 내려 깠나요? 이거 설명 왜 안해요? 그냥 개1소리 쳐하고 다니는 병1신새낀가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다들 학력 컴플렉스 없다시면서 좇문대좇문대 하시네요 ㅋㅋㅋ 불쌍한 좇문대인들!! 주변에 수많은 cg 좇문대인들에게 소리쳐주세요 ㅋㅋ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상식적으로 학력 컴플렉스 있는 애들이 좆문대 좆문대 하겠냐? 컴플렉스 있는 애들이 좆문대 소리 들으면 발끈하겠지 너처럼 ㅋㅋㅋㅋ 진짜 빡대가린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할말없음 댓글이나 달지 말든가 지능 수준 진짜 어휴 ㅋㅋㅋㅋㅋㅋㅋ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그럼 님도 ㅈ문대 나오셔서 멀쩡하지 않을텐데 it대기업은 어케들어갔고 캐나다 회사는 어케 들어가셨나요? 

아,........ 그냥 다 구라였구나^^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ㅋㅋㅋㅋㅋ 왜 좇문대 무시하세요 ㅋㅋㅋㅋㅋ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본인이 cg하면서 해외에서 힘들게 cg하는 사람 그딴식으로 까면 좋음? 못배웠다니ㅋㅋㅋ 각자 분야에서 배움의 정도는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말 그렇게 하시는거 아니죠. 전 애니메이터이지만 진짜 fx쪽 한국사람들 거의 매일 자기계발합니다. 제가 봐도 인정합니다. 집가서 파이썬부터 vex는 기본으로 하고 TA, TD까지 욕심있는 분들은 미분, 선형대수, 유체역학등 대학수학, 물리학 공부하는데요. 이런분들한테 못배웠다고 감히 님이 얘기할 수 있나요?

도대체 뭔 근거로 못배웠다는 소리를 하는건지. 님이 대기업 다녔다구요?ㅋㅋㅋㅋㅋ 한국 대기업에 학벌 짱짱한 사람들 쎄고 쎘을텐데 그 사람들이 님한테 "저새끼는 대가리에 든건 없는데 어찌 여기에 들어왔누~ 전문대 주제에" 이런식으로 뒤에서 욕했다면 좋았을까요? 그럼 님도 "응!!! 인정~~~죄송합니다!" 이러고 잘 넘어갈 수 있을런지요?

제가 자존감이 낮은게 아니라 님 마인드가 썩은거죠ㅋ.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ㅋㅋ 대학수학이 아니라 대수학 아닌가요?ㅋㅋㅋㅋ vfx TA TD급이 하는 대수학 미분 물리학은 고등학교 수학 과정 제대로 겪은 사람이면 별로 어려움 없는 수준이고, 명문대 이공계열 애들에게는 쉬운 수학이죠. 선형대수 유체역학도 학부 수준이고요 ㅋㅋ 본인께서 배움의 끈이 짧으신지라 그 분들 하는 것이 어려워 보일 뿐이예요. 고등학교 때 수학만 잘했어도 어렵진 않죠. 고딩 때 공부 안했다가 나이들어서 관계없는 과에 vfx 하려니까 어렵겠죠.그리고 이공계열한테 파이썬은 쉬운 언어에 속하고요 ㅋㅋ 그래서 전문대와 명문대의 수준 차이가 나기 시작하는거예요 ㅋㅋ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에혀..... 대학수학 + 공업수학이라고 칭합니다. 님이야말로 모르면 나대지좀 마세요. 그리고 그 수학과 물리, 파이썬 공대생들한텐 쉽겠지만 미대 나온사람한텐 어렵죠. 뭐든지 공부는 상대적인거 모르나요? 

그럼 반대로 공대 나온사람한테 헌법 관련해서 공부하라 해보세요. 어려워하지. 법대 나온 사람한테나 익숙한거지. 암튼 말에 논리라곤 1도 없네ㅉㅉ... 

뭐 ㅈ문대 나온 님한텐 TA, TD들이 하는 공부 오지게 어렵긴 하겠네요^^저한테도 어려워 보이니.. 본인은 한국에서도 배움의 끈이 Top of top급으로 짧으셔서 뭐 아는게 있을런지요....ㅜㅜ 안타깝네요. 이래서 뭐가 부족한 사람과는 상대하면 안된다는 소리를 많이 들었죠.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그렇군요 좇문대생이라 배움이 짧아서요 ㅋㅋㅋㅋ 외로우신가 봐요 이렇게 풀발해서 상대해주셔서 감사해요 그대의 종지그릇같은 마음에 건배!!!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아 그리구 님이 대학수학, 공업수학, 유체역학이 뭔지 잘 모르시는거 같아 한 말씀 드리자면 고등 수학을 안다고 해서 저 학문을 쉽게 배울 수 있는건 아니에요ㅎㅎ 쉽게 얘기해서 고등 수학을 기본으로 알고 있어야 시작할 수 있는 학문입니다. 살다살다 선형대수가 고등 수학 알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단 소리는 또 첨 들어보네ㅋ 

이건 사실 상식적인 수준이라.. 님 혹시 4년제 학부로 다시 입학하는건 어떠세요? 아니 그냥 좀 안타까워서ㅠㅠㅠ 학력 컴플렉스좀 없애세요. 진짜로.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vfx에서 쓰는 선형대수는 이공계 학부 수준밖에 안된다고 했는데..미적분 등이 고등 수학 수준이면 충분하다고 했고요.난독증이 있으시네요..

대학이고 뭐고 다 떠나서, 솔직히 vfx에서 쓰는 수학은 이공계 계열한테는 쉬운 수준 아닌가요? 고등학교 떄 공부 좀 해본 사람한테는 학부 수준에서 대학수학, 공업수학 등등 위에 님이 나열한 수학들이 따라가기 힘든 수준도 아니고요. (본인은 어렵겠지만요.) 

저도 존문대지만 님도 고딩 때 공부 꽤나 못하신 듯해요. vfx에서 나오는 수학,물리,파이썬 정도 보고 자기개발이네, 어렵네 하는 거 보면요. (파이썬 정도 하는 거 보고 어렵다고 하다니 ㄷㄷ) 

어디 지방대나 듣보 인서울 4년제 정도 나오신 듯한데, 위에 글들 보니까 4년제 나왔다고 존문대 무시하는 꼴을 보아하니 , 상당히 이중적으로 보이네요 ㅋㅋㅋㅋ 명문대생들이 님 4년제 나왔다고 자부심 갖는 꼴을 보면, 지금 님처럼 비웃겠죠 ㅋㅋㅋㅋㅋ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고딩 때 공부 좀 해본 사람->이공계 계열한 전공한 사람 : 쉽다

근데 좆문대 나오신 분이 어찌 그리 잘알까ㅎ 그렇게 쉽다하면 본인도 좀 4년제 사립 이공계열 진학좀 하시지. 그쵸?

님이야말로 상당히 이중적으로 보이네요ㅋㅋㅋㅋ 본인은 제대로 경험해보지도 못했으면서 쉽다고 얘기하는거 보면 참 한심한데. 그럴꺼면 아예 sky를 입학하시지 그러셨어요? 그럼 it대기업 다니셨을때 학벌 안꿀리셨을텐데. 뭐 저는 제가 경험해보지 못한거라 어렵다고 얘기할 순 있겠네요. 사실 근데 이게 정상 아닌가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비밀의 최고봉

에라이  ip주소가 버젓이 한국이구만 무슨 캐나다에서 일을하고있어~~ 뻥을쳐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못났따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일상생활가능? 패배주의에 쩔어사네 인간이 ㅉㅉㅉ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저는 영어가 유창하진 않지만, 동료들이랑 제법 친합니다. 회사에 한국인 동료들이랑 어울릴 일이 없고, 속한 팀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숩, 리드, 아티스트 할 것 없이 친구처럼 지냅니다. 독립영화 제작중인 동료 작품에 연기자로 출연하기도 하고, 여행도 가고, 집에도 자주 놀러가고... 무관심에서 오는 편안함이랑은 좀 달라요. 저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저 포함 제가 아는 VFX로 해외가신 분들 역시 다들 좋은 대학 졸업한 분들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똑똑한 사람들이 해외를쉽게 쉽게 나가는 구나 생각했는걸요.
"대게는 한국에서 좋은 대학 못나오고, 대기업 갈 정도 못되는 분들이 CG로 해외를 많이 나온다고 느껴요"라는 말씀은...님 주변에 분들만 그런 걸 수도 있어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네 별로 없다는 거지. 아예 없다는 말은 아니예요. 제가 아무리 둘러봐도 vfx나 애니 쪽 하는 분들 중에 서포카, 서연고는 거의 없었고, 미대쪽으로도 서홍국 라인도 거의 없었어요. 대부분 전문대나 지방대, 혹은 돈과 토플정도만 있으면 쉽게 가는 미국 대학이 대부분이었죠. 해외 게임 쪽 클라나 서버, 혹은 쉐이더 전문이면 명문대가 좀 있겠네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미대쪽으로 서홍국 라인이 거의 없는이유가 해외cg는 못배운 ㅄ들만 해서 그런게 아닐텐데? 서홍국은 워낙 디자인쪽으로 잘 되어있어서 보통 이쪽으로 미대를 갔다하면 나중에 제품디자인, UIUX디자인, 인테리어디자인, 자동차디자인 이런쪽으로 빠지는거지. 

암튼 ㅈ도 모르면서 나대지마세요. cg판이라서 명문대가 없는게 아니라 걔네들인 cg가 아닌 다른길이 괜찮게 열려있어서 그런겁니다. 아시겠어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ㅋㅋㅋ 그럼 본인은 vfx과 나오셨겠네요ㅋㅋ vfx과라는게 있는지도 잘 모르겠지만 대학 좀 까보세요ㅋㅋ 위에 열거한 대학처럼 명문대라도 나오셨다면 자신있으시겠네요ㅋㅋ 저는 전문대 출신이라 ㅋㅋㅋ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 난독증 있으심? 내 댓글중에 내가 vfx 전문학과 나왔다는 증거가 어디있죠? 내 학벌이 좋다는 얘기는 또 어디있죠?ㅋㅋㅋㅋㅋㅋㅋㅋ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말투가 학벌은 좋지 않은 듯이 보여요 ㅋㅋㅋ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뭐때매 자꾸 학벌 얘기하고 본인도 ㅈ문대 나왔으면서 자꾸 ㅈ문대, 지방대 나온 사람 까는진 모르겠는데 진짜 불쌍하다... 학벌은 솔직히 노력으로 어느정돈 커버할 수도 있을텐데.. 평생 그렇게 자격지심 떠안고 사세요 님은. 

힘내세요. 응원하겠습니다! 화이팅!!!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제가 아는 해외나간 분들은 서카교,홍국중이라.. 
각자 경험이 다르니까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오 그렇군요. 저는 오히려 뭐랄까 aau 출신이 많은거 같더라구요. 거기서 visual effect 전공하고 stem opt받고 일하는데 잘하시는 분이 은근 많은 느낌?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저도 님께서 말하시는 정도는 외국애들하고 지내요. 그게 이상하게 썩 친하다는 느낌이 안든다는 느낌이 드는 것 뿐이죠. 사람마다 친하다고 느끼는게 다르지 않을까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케 따지면 한국 cg다니는 사람들끼리는 얼마나 친하다고ㅋㅋㅋㅋㅋㅋ서로 뒷담까기 바쁘지. 에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한국에서  ... 뒷담 많이 까이셨나봐요 ㅋㅋㅋ 한국에 아픈 추억이 있으신 듯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님보단 아닐듯? ㅅㄱ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화이팅합시다^^ 힘내시구 건승하시길 바랄께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그냥 요즘같은때에 해외나가사는거 자체가 부정적이죠 한국만큼 코로나 대비가 되는곳이 없어서... 의료복지적인 측면이나 가족과 떨어지는거 외에는 해외취업이 딱히 부정적일 이유가 없는거같고 본인하기나름인듯. 써주신 네가지 다 적응하기나름인것들이라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 수 4,884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4644 미술 경력 [8]
익명의 구스토
2020-10-14 1,168  
4643 302 아시는분 계신가요? [4]
평범한 순시리
2020-10-14 1,446  
4642 . [6]
저질체력 콜레뜨
2020-10-14 976 13
4641 익게도 공감체크 이모티콘 생겼으면 좋겠어요. file [4]
친절한 우주정복
2020-10-14 557  
4640 국내 해외 차이 [6]
일중독 네콩이
2020-10-14 1,110 9
» 해외취업 부정적인 생각에 대해서... [84]
날개없는 프랭크
2020-10-13 1,968 10
4638 신입면접. 100프로 합격 [13]
3단변신 렌더러
2020-10-12 2,388  
4637 이직 면접 질문이요 [8]
자고있는 포비
2020-10-12 1,277  
4636 퇴사 하는게 맞겠죠... [18]
체력만땅 가제트
2020-10-12 2,516 6
4635 리깅하는 리거가 미국 취업하면 어떻게 되는... [14]
지나가던 브이레이
2020-10-12 1,169 4
4634 취준생 시절 하루 공부시간, 포폴 작업기간 [2]
익명의 NPC
2020-10-12 1,087  
4633 ㅍㄴ도 썩을대로 썩었네 [10]
날아가는 책상
2020-10-12 2,047 3
4632 컴프와 3d 쪽 사람들 연봉차이 많이 나나요 ? [21]
뛰고있는 존잘러
2020-10-11 1,890  
4631 신입 입사후에 언제쯤 본인이 1인분을 한다... [15]
용기없는 연금술사
2020-10-11 1,677 5
4630 파트 정할 때 [6]
구경하는 링귀니
2020-10-11 769  
4629 이력서 포폴 전직원 돌려보는 이유가 먼가여 [17]
뒹굴뒹굴 조석
2020-10-10 2,041  
4628 계획.! [3]
라스트 폴리
2020-10-10 1,265  
4627 웨스트월드 최근에 지원하신 분 계신가요? [6]
양말신은 간장종지
2020-10-10 2,078 1
4626 이직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34]
편집하는 수첩공주
2020-10-08 2,038 1
4625 현타 쎄게 맞고 고민중입니다. [19]
용감한 오메가
2020-10-08 2,676 3
Board Search




XE Login

OpenI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