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익명게시판의 목적은 좀 더 진솔한 대화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의 익명의 순기능을 살리기 위함입니다.
2. 냉소, 혐오, 욕설, 비방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게시판이 아닙니다.
3. '반말', '혐오용어' 사용을 금지하고 '음슴체'를 지양합니다. (대화용으로 쓸 때는 비매너가 됩니다.)
4. 허위사실유포, 명예훼손 등의 소지가 있는 내용은 게시자 본인이 법적 책임을 지게 됩니다.
5. 익명으로 해야 할 이유가 없는 작업 이야기는 작업톡 게시판을 이용하세요.
 특정 분야 질문 게시물은 관리자가 해당 게시판으로 업어갈 수도 있습니다.

극장 말고 

feature film으로 넷플릭스나 이런 스트리밍으로 

한국웹툰 드라마화 말고 3d화해서 나오면 진짜 가능성 있다고 보는데 ..

 

이번에 넷플릭스에 '오버더문' 중국애니회사에서 나오는거 기대됨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레드슈즈보고 느낌점....미국 애니 쫒아가다 넘어진 느낌이랄까.... 캐릭터디자인 자체가 매력이없고 밍숭맹숭함. 디즈니 애니 주인공이 유세윤이라면  레드슈즈는 걍 김생민임  

맨날 남의 뒤꽁무늬 쫒아갈생각만 하면 폭망하는거임. 중국애니보면 독창적인 디자인 많음. 짱 깨한테도 그런 태도자체는 배워야야함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저는 캐릭터는 좋았어요.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하지만 연출과 스토리 부분에서 너무 아쉽더군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중간 중간 이빨빠진 느낌에 완성도가 부족해 보이긴 했는데 그래도 좋게 봤습니다.

이걸 완성작이 생각하고 있다면 심각한 문제고, 앞으로 발전할수 있는 여지를 가지고 본다면 좋은 부분도 눈에 띄고 응원하고 싶습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그 캐릭터디자인을 디즈니 캐릭터의 아빠라고 불리우는 분이 디자인하셨는데요 ;;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오버더문도 김상진.... 레드슈즈도 김상진......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우주왕복선 각잡고 만들면 진짜 대박날꺼 같은데....

우리나라에서 루이비통같은 명품브랜드 각잡고 만들면 진짜 대박날꺼 같은데....

최순시리 각잡고 대통령하면 진짜 선진국될꺼 같은데...

글쓴이 개그맨 각잡고 하면 진짜 대박날거 같은데...

논거도 없고 예시도 없이. 개인 바램을 무슨 전망처럼 각잡고 말하면 욕먹을꺼 같은데.....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희망적인 글에 너무 팩트 들이대지 맙시다 ㅋㅋ 같은 식구끼리 너무 야박하시네 ㅋㅋ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그런류의 희망적인 전망보고서가 콘텐츠 진흥원이나 협회에서 매년 나오기는 합니다. 실천하는 사람만 나오면 됩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토양을 바꿀수 있는게 그런 새로운 미디어에 도전하는 거라고 할수있습니다. TV판은 완구팔이 홍보용이고, 극장판은 돈먹는 사기판인데 비해 넷플릭스, 유튜브 시장은 앞으로 새로운 시스템으로 바꿀수 있는 기회가 될거라 생각되네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누구는 바닥이 썩었다며 자신은 하는것도 없이 안될꺼라고 생각하는 반면

어디선가 남들이 가지않은 길을 걷고있는 사람도 있다는걸 알아야함.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누구는 바닥이 썩었다며 자신은 하는것도 없이 안될꺼라고 생각하는 반면. 세상에 아무것도 하지않는 사람들도 잇나? 아등바등 열심히들 나름 살고들 잇죠. 부정적인 마인드가 기본으로 탑재되 잇는것 같은데. 넓은 안목으로 세상을 좀 보길.

어디선가 남들이 가지않은 길을 걷고있는 사람도 있다는걸 알아야함. ?? 무슨 말을 하고 싶은건지. 뭘 알라고 하는 말인건지. 예를 들던지. 가는길도 열심히 걷고잇는 사람들도 많이 잇어요. 이런 평범한 부류의 사람들 때문에 세상이 돌아가는거 아닐까?ㅎ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위에 안됩니다 토양이 글렀어요에 대한 댓글임.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왜 안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 드려요? 장편 극장판 애니 이런거 안해본 줄 아시나. 이 업계 윗대가리들은 이 일의 공정에 대한 이해도 자체가 없어요. 왜 헐리우드에서 그런 파이프라인을 구축해 단단히 단계별로 밟아 나가는지를 모릅니다. 돈 많다고 지들 주댕이로 애니 다 만들려고 하는데 그게 한두사람이 아닙니다. 오죽하면 디즈니 수석 아티스트 김상진 님이 레드슈즈 만들다가 학을 띄고 도망 갔겠소. 

님이 그 아무도 걷지 않는 길을 걷는 당사자가 아니면 세상 물정 모르고 시나 읊어대는 요상한 짓 하지 마세요. 돈? 시스템? 다 필요 없고 업계 큰손들 뇌 구조를 다 갈아 엎어야 합니다. 영화나 드라마랑은 달라요. 한명 뇌만 구제한다고 되는게 아니라 전반적으로 다 갈아 엎어야 됩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님이 겪고 아는게 다가 아니라는걸 얘기한거 뿐이고.... 그리고 어딘가 그렇게 되지 않기위해  그렇게 하지 않기위해 작품만드는 곳이 사람들이 있다는걸 아시라는 겁니다.  뭐 온갖 세상만사 100년 1000년 이회사 저회사 프로젝트 다경험해본것처럼 패배자 넋두리하지 말구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뭐 실체도 없는 상상속 동화나라 얘기 하십니까? 이 바닥 존나 좁아요.한두다리 건너면 다 연결 돼있고 각 회사마다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다 거기서 거깁니다. 패배주의는 개뿔 ㅋㅋㅋㅋㅋ 장편 애니메이션 같은 큰 프로젝트는 더더욱 이 바닥에서 모를수가 없습니다. 레드슈즈때안보셨소?? 한국에선 수백억 단위 애니 들어가면 업계에 소문이 안날 수가 없어요. 워낙 드문 일이라. 

님은 그냥 막연한 가능성에 있을지도 모르잖아 이딴 얘기 하고 있는데기도 안차네 ㅋㅋㅋㅋㅋ 각잡고 제대로 애니 만든다잖습니까. 무슨 개미 똥구녕 사정까지 다 알아야 알 수 있는게 아니라 한국에서 제대로 애니메이션 만들라고 하면 업계에 소문이 다 납니다. 진짜 세상물정도모르시는 주제에 패배주의 이딴 소릴 ㅋㅋㅋ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네 님말대로 우리나라 애니 가망없다로 결론짓죠.  님같이 해안을 갖으신 분들이 많아지면 애니업계가 좋아질텐데..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만일 신생 회사가 넷플릭스 투자 받아서 제작 공급하면 기존의 업계 윗대가리들의 참견을 피하는 것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이게 참 어려운 부분인데 기존 윗대가리들의 낡고 오만한 사고방식이 먼저 사라져야 하는게 맞지만 그렇다고 신생 인력들이라고 갑자기 대단한 프로세스를 갖고 있는것도 또한 아닙니다. 

지금 젊은 인력들의 사고 수준이라곤 기성 세대들의 잘못된 판단을 알아보고 비판하는 것 정도이지 그래서 니가 해봐 라고 칼자루 쥐어 준다고 갑자기 혁신이 이루어지고 그런게 아니란거죠. 막상 감투 씌어주면 바보될 확률이 높습니다. 

물론 어딘가 제갈량이 숨어 있을진 모르지만 그런 인재를 발견하기도 힘들고 발굴해 키우기는 더 힘듭니다. 그리고 이게 어려운게 한두사람이 잘한다고 되는게 또 아닙니다. 정확한 할리우드 프로세스를 밟아 나가면서 그 과정마다 아티스트들도 제 몫을 다해줘야 합니다. 한마디로 머리부터 발 끝까지 뭐 하나 빠지는거 없이 흘러줘야 합니다. 이런 조직을 꾸리는게 지금 한국 현실상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한번도장편 애니메이션을 성공적으로 만들어 본 적이 없는 황무지에서 한발 내디딜때 마다 수백억이 깨지는 수행을 해 나가야 합니다. 그것도 개인 단위가 아니라 조직 단위로요. 그 조직도 와해되지 않고 지속 되어야 하고 암튼 이게 참 복잡 합니다. 디테일한 사정을 알 수록 챙겨야 할게 장난 아닙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김상진씨 같은 슈퍼 네임드가 이 바닥을 겪어보고다시 해외로 나르는 수준입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도 정확한 헐리우드 프로세스를 밟으려고 시도하는 작품들(레드슈즈와 같은)은 가망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픽사나 드림웍스식 3d 애니메이션 스타일에 얽매이지 않고 더 수지타산에 맞는 스타일의 제작방법이 나와야 된다고 생각하고, 한 두명의 예술적 비젼을 가지고 그런 새로운 제작방법을 이끌 수 있는 희망이 있다고 생각해요.  요즘 젊은 애니메이션 감독들 훌륭한 실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만약 디즈니나 픽사 같은 장편 애니를 얘기하시는게 아니라면 현실적인 차원에서 넷플릭스에 올라오는 울트라맨, 베르세르크, 진격의 거인같은 수준이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이 경우 컨셉 프리비쥬얼 단계만탄탄히 잡고 굴리면 그 뒤로는 비교적 적은 자본과 리스크로 진행은 가능 하지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한국에서 애니는 애들꺼로 이미 박혀있어서....무조건 장난감껴서 해야하고 그렇게 안해도 레드슈즈가 성공못해서 투자를 못받을꺼에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이런 질문을 한다는 자체가 세상물정 모르는 20대초란 말인데...일예를 들어드림.

님들 다 아는 애니회사 있음...야심차게 10명 이상투입해서 단편애피소드 하나 만들어서 유툽올림.... 첫댓글이 외국인이었는데...

What's the point?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쟈니 익스프래스도 결국 거대 자본 투하되고 여기 저기 숟가락 얹는 사람들 몰려 들면서 빠그라졌죠. 

제대로 된 애니 하나 만든다는게 쉽지가 않습니다 절대로. 소수 정예 인원으로 몇분짜리 단편 하나 뽑는거랑 수십, 수백명 투입 되고 자본가들 투입 되고 개난장파티 정리 하겠다고 정치 시작되고 이러면 쉽지않습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생태계 자체가 매우 어려워서 이곳 저곳에서 간섭도 많이받고

이도저도아닌 결과물이 나오게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는게 현실이죠.

 

판을 깔아줘서 다양한 부분에서 많은 시도가 되어야 한 두개 나올텐데 말이예요.

여건상 쉽지않죠. 너무 안타깝습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애니메이션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그리고 10년차도 훨 넘어가는 씨지인으로서 요즘 정말 안타깝습니다. 여러회사를 이직했었고 

일해보니 아주 구석구석 문제들이 많이 보이지만 한군데 건드리려면 감자뿌리캐지듯이 다른문제들이 타고 올라옵디다. 그래서 다시 아무것도 못건드리고 제자리. 

하던대로 해. 일단해봐. 제일 많이 들었던 소리 같네요. 

 

전 진지하게 우리나라 애니메이션에 대해 얘기해보고픈 바람이

있습니다만 다들 힘드셔서 그런지 부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사람도 많고 

하나 건드려봐라! 내가 콱 물어주지! 라는 마인드를 가진 사람도 많지요.

어떻게 하면 발전을 할 수 있을지 생각을 해보고 싶습니다.  

저도 지인과 얘기할 땐 이 업계가 싹 다 망해야 한다고 까지 얘기를 하노라면 좋아하는 일 하면서도 바라보고만 있어야 하는 심정이 참 씁쓸합니다. 

저같은 사람들도 분명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먹고 살아야겠고 내가 재미있고 하고 싶은 일도 하고 싶지 않나요? 

이럴려고 애니메이션업계에 들어선건 아니었는데 말이죠. 

휴...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 수 4,012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3992 연예계 회사 영상팀은 어떤가요? [2]
응답했냐 독거미
2020-06-29 987  
3991 프리랜서 장단점 설명좀.. [40]
허당 컴퓨터
2020-06-29 1,015  
» 우리나라에서 애니메이션 한번 각잡고 나오... [33]
골치아픈 류시민
2020-06-29 1,314  
3989 3디관련 직업이면서 돈을 잘벌수있는게 있을... [3]
잔인한 아톰
2020-06-29 687 2
3988 해외취업할때의 파트 [8]
철면피 큰형님
2020-06-28 828  
3987 영화도 김프 좀 쓰나유? [7]
멍텅구리 이모
2020-06-28 735  
3986 님들 회사 업종 뭐로 되어있음? [4]
모두까는 패티
2020-06-28 754  
3985 4년제 [23]
일중독 에이븐
2020-06-28 939  
3984 과거로 돌아간다면 [10]
뛰고있는 기로로
2020-06-28 602  
3983 영상 업계 영어 잘하눈 사람 많나요? [5]
수영하는 스피어
2020-06-28 674  
3982 예술가와 디자이너는 급이 달라요 [14]
의문의 라이터
2020-06-28 873 1
3981 Cg는 기술직이에여 [63]
알콜중독 마우스
2020-06-28 1,211  
3980 꼰대들 [15]
바람의 고장간첩
2020-06-28 937 13
3979 돈 vs 꿈 [10]
닥터 힛틀러
2020-06-28 682  
3978 컴포지터 신입~3년차 연봉 어떻게되나요? [6]
언제왔어 감자팡
2020-06-28 713 3
3977 애니업계 연봉 얼마쯤되시나요? [5]
배부른 씨투
2020-06-28 586  
3976 안녕하세요 형님들 여쭙고 싶은게 있습니다. [13]
설마니가 또잉키
2020-06-28 599  
3975 영상도 기술직 아닌가? [47]
반신반인 한나
2020-06-27 846  
3974 게임 업계 미술 [3]
신비의 또잉키
2020-06-27 511  
3973 CG 회사 궁금한게 있습니다. [6]
유체이탈 운도형
2020-06-27 608  
Board Search




XE Login

OpenI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