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에 관련된 내용은 해당 파트별 톡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안그럼 보쌈 당할 수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현재 고등학교 졸업후 3년째 직장을 다니고 있습니다.
퇴사 후 FX쪽으로 가고싶어서 알아보니 이 업계가 학력은 크게 중요치는 않다고하셨는데, 나중에 해외로 나가고싶을 때 비자때문에 걸리는게 있을 수도 있다고 하시더군요..
저는 국내에서3.4년 경력 쌓고 캐나다로 나가고싶은데
23살에 4년제 졸업하고 1년학원다닌 후
28.29쯤에 취업하는 것과
23살에 바로 학원다녀서 취업한 다음 24살부터 경력쌓는 것.
둘중에 어떤게 더 현명하다고 보시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국내에 아직도 4년 졸업자만 뽑는 회사가 있긴하지만 위의 분 말씀처럼
취직을 해서 미리 격어보시는게 좋은것 같아요. 저도 대학나왔지만 회사다니면서 다시 관련학과 졸업증 따고있습니다.
이쪽에서는 경력(실력)이 중요합니다.
제가 관련학과 졸업증 따려는 이유는
1. 회사내에서 '정부' 프로젝트 진행할때 이 인력들을 등록을 합니다.(정부에서는 기준이 없으니 그냥 관련학과 졸업자나 경력 6년이상 이런걸 요구하는거죠)
2. 다니다 보니 이렇게 일하는걸 언제까지 할 수 있을까 해서 관련학과로 석사, 박사를 따고 싶어서

그럼 혹시 어느 학과를 관련학과라고 쳐주나요?
사진영상광고학과 이런것도 관련학과로 인정될 수 잇을까요?
먼저 FX 공부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지 확인해보시고 해볼만하면 계속공부해서
취업하시고 회사일 할만하시면 사이버대 지원해서 학교는 다니면 됩니다.
한번 공부해보시고 적성에 맞는 일인지 먼저 확인하시고 시작하세요.
많은 비용과 시간이 요구되는 일이라 신중히 결정하세요.
학원 다니시고 바로 취업하시면 됩니다.
학위 필요없습니다. 해외에서 현재 10년차 일하고 있습니다.
저는 4년제 학위를 해외에서 받아서 일하고 있습니다만, 일하면 일할 수록 느끼는 게 기술의 중요성이지 학위는 돈 낭비입니다.
해외 취업 및 기타 비자, 영어부분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카톡 : GuruHongi 내지 이메일: makbo4444@gmail.com 으로 연락주시면 도움 드릴 수 있습니다.
취업 후 계속 경력을 쌓으면서, 방통대 같은곳에서 학위를 취득하는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먼저 본인의 목표 또는 현재 실력에 대한 확신이섰다는 것을 전제를 해야겠죠.
그리고, 본인의 실력은 자신이 제작한 포트폴리오로 취업을해서 1~2년정도 한국회사에서 실력을 쌓고 주변의 평을 들어보는것으로 판단하는게 좋습니다. 팀장 또는 팀원들에게 좋은 평을 들어야 향후에 외국에 나갈 수 있는 확률과 그리고 나가서도 잘 적응할 수 있는 기준이 된다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