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인의 자유게시판입니다.
작업에 관련된 내용은 해당 파트별 톡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안그럼 보쌈 당할 수도 있습니다. ^^

유튜브에서 CG 진로 관련된 영상을 보다가 이 분 이름이 언급되길래 서칭해서 작품을 봤더니 정말....감탄밖에 안 나오더라구요.블로그 보니까 사운드 넣기,편집,합성 모두 혼자 했다던데 그 분 전문 분야가 정확히 뭔가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제널러리스트 정도되겟죠  근데  알랙스 형님정도면  거의 감독급이라 ..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영화 뿐 아니라 CG업계에도 감독이 있나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감독이란 말을 영화에서만 쓰진 않습니다 ^^;;; 게임회사가도 디렉터란 말 쓴답니다 ㅎㅎ  cg 감독 cg 수퍼바이저 이런식으로 생각하시면 되겠네여 ㅎㅎㅎㅎㅎㅎㅎㅎ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수퍼바이저는 원래 전문적으로 한 분야만 파는 사람이 아닌건가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한분야의. 책임자라고생각하시면됩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감독있습니다. 영화나 광고 포스트,vfx는 슈퍼바이저이지만 순수 cg로만 제작하는분야인 전시영상이나 타이틀 영상, 3D 애니메이션, FULL CGI VR컨텐츠 제작과 같은 분야는 총 제작 디렉터, 연출을 하기때문에 감독이라 합니다. 위에 말씀하신분은 감독이라 호칭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생각보다 많습니다. CG만 공부하셔서 업계에 들어오신 분들도 있겠지만 애니메이션이나 CG분야에 관련된 전공을 공부하신분들은 미술부터 연출까지 폭넓게 공부합니다. CG업에 있으시지만 연출에 관심이 있으신분들도 영화 VFX뿐만 아니라 CG로 연출까지 할 수 있는 프로덕션 분야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연출이란게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연출한다는건가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2010년쯤 인터뷰가 기억이 나네요. 사십이나 될까 했었는데 늙어서 다른 일 해야될거같다고..아직 현업에 계신지 모르겠군요. 감독으로라도 하고 있는지 아니면 레전드로 남아있는건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 수 6,925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6725 영어공부 꿀팁 끝판왕 (완전강추) file [4]
연소하
2019-05-08 1,721 5
» 알렉스 로만 전문 분야는 정확히 뭔가요? [8]
그밤에
2019-05-06 1,216  
6723 CG 희망하는 대학생입니다 [6]
그밤에
2019-05-06 1,610  
6722 (재업)클라리스 강의 같이 들으실분 계신가요?
쁘띠레이
2019-05-06 429  
6721 누크 밀리는거 어떻게 해결하나요ㅠㅠ [1]
제육볶음
2019-05-04 466  
6720 Fx 후디니 질문 [1]
jey
2019-05-01 876  
6719 영화cg 컴포지터가 되려면 무조건 누크먼저 공부해야 될까요? [2]
ellybungbung
2019-04-29 1,109  
6718 매트 페인팅 배우려고하는 초보입니다!학원 궁금해요! [3]
taemdark
2019-04-29 756  
6717 vfx 입문자 분들
김푸로
2019-04-26 1,780  
6716 컴퓨터가 뭔가를 자꾸 설치하려고 하는데 뭐지?ㅠㅠ file
haendel
2019-04-25 517  
6715 다들 어떤 경로로 3d배우셔서 취직 성공하셨는지 궁금합니다. [8]
작은끼리
2019-04-23 1,802 2
6714 이제 거의 여름날씨네요ㅠㅠ [4]
시보리
2019-04-23 461  
6713 Redgiant Trapcode New Feature 세미나에 등록하세요!
큐브렉스
2019-04-19 357  
6712 마야 2018을 새로 깔았는데 [6]
2인분
2019-04-17 707 1
6711 온라인 스쿨 이나 인터넷 강의로 독학이 가능한가요...? [8]
꼬물
2019-04-16 1,250 1
6710 라이팅,랜더러를 희망하는 중입니다.
그레이스베리
2019-04-15 601  
6709 VFX쪽으로 진로생각중인 19살 학생입니다. [9]
홍형
2019-04-14 1,270  
6708 Redgiant Trapcode New Feature 세미나가 진행됩니다. [2]
큐브렉스
2019-04-12 371  
6707 vfx쪽으로 계획하고있는 대학생입니다 [7]
vvfxx
2019-04-08 1,242  
6706 cg 아무것도 모릅니다. 알려주세요!! ㅠㅠ [2]
아무것도몰라요
2019-04-07 1,416  
Board Search




XE Login

OpenI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