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야에서 라이팅 하는데 물체안에 포인트라이트넣어서 덩어리감있으면서 은은한빛 나오게 하려고 하는데요 이게 렌더뷰에서 잘나오다가 만들어놓은 물체가 렌더뷰에 안뜨길래 업데이트 풀 씬해서 업데이트해줫는데 그이후로 물체가 빛관통이 안되네요 이거 어떻게 해결하나요 ? 마야 2018 아놀드렌더러쓰고있어요 bandicam 2018-11-05 13-31-35-709.jpg

행성모형 안에 포인트라이트 넣으면

bandicam 2018-11-05 13-31-49-539.jpg

이런식으로 나오는데 .. 아 갑자기안되니까 짜증나네요 그냥 두꺼운벽있듯이 아예투과가안되네요  .... 아놀드렌더러가 성능은좋은거같은데 중간중간 기본으로 사용할수있던게 렌더링안되서 표현되는것도 좀잇더라고요 light effect 항목에 렌즈 나 포그 추가하는게 ... 부탁드립니다 고수님들 ㅠㅠ 메쉬라이트로 겹치는거,emmision 으로하는거는말고요 안좋은점이많아서 저게 조절하기편해서좋앗는데 .. 갑자기 안되네요 .... 결론적으로는 라이트 가 물체안에있어도 발광되게끔 되야됩니다 ... 아놀드렌더러이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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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놀드에서 빛이 투과가 되게 하려면... 즉.. 투명도를 적용 시키려면...  
오브젝트 옵션 중 Opaqua 옵션을 체크해지 해야 합니다.
Untitled-1.jpg

근데;;; 매쉬 라이트로 하는게 나을 듯 한데;;;
같은 옵션창에서 아놀드 트렌스퍼 팝업메뉴에 메쉬라이트가 있습니다;;;

Untitled-2.jpg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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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의 스크린샷으로는 옵티컬fx를 쓰셨는데 작동이 안된다는게 오히려 요지인것 같은데요.

옵티컬fx, 글로우, 포그 등과 같은 포스트 이펙트는 아놀드에서 사용 안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좀 오지랍 부려 말씀드리자면 실무에서 포스트 이펙트는 어차피 사용 안합니다. 2D에서 처리하는것이 결과면에서나 시간면에서 효율적이기 때문이지요. 포스트 이팩트는 실제 쓰리디 랜더 상에서 연산하는것이 아니라 결국 결과물 위에 2디로 효과가 들어가는 기능이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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