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desk Arnold

안녕하세요.

바퀴나 프로펠라 같은 오브젝트를 SkinCluster 디폼으로 묶어서 빠른 회전을 시킬때,

그걸 캐쉬로 뽑으면 소수점 프레임에서 오브젝트의 사이즈가 줄었다 커졌다 하는 현상을 볼 수 있는데요.

추측하기론 소수점 프레임에서는 버텍스의 움직임이 원형을 그리지 않고 직선으로 움직이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
그건 캐쉬 기록할때 정수 프레임의 버텍스 위치만 기록되는 것 때문인 것 같고..

캐쉬를 뽑기전 소수점 프레임에선 정상으로 보이는 건 이끄는 뼈대나 컨트롤를 마야 자체가 파악할 수 있기에 그걸 기준으로 보간계산해서 그런 것 때문은 아닌지요?

디폼을 사용해 꼭 캐쉬로 뽑으려 할때 이런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뽑는 걸 소수점 단위 프레임으로 뽑는 것 말구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 수 6,232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6232 게임엔진 (VR,AR) Unity로 만든 단편애니 'SONDER' + 메이킹 file
haendel
2018-11-13 216  
6231 ☆ 리깅, 스크립트 rig 오류 질문ㅠㅠㅠ file [4]
oneshot
2018-11-08 179  
6230 ☆ 리깅, 스크립트 파이선독학중에 %s 왜 사용하는지가 궁금해서요. [3]
남장희
2018-11-08 178  
6229 □ 라이팅, 렌더링 라이트 물체투과되게하는방법좀 알려주세요 ㅠㅠ file [2]
망고
2018-11-05 219 2
6228 ■ 모델링, UV 모델링 도중 문제가 생겼어요;; file [2]
옆집
2018-11-02 281  
6227 ☆ 리깅, 스크립트 Advanced Skeleton 5 - Facial Rigging 유의사항 file [3]
haendel
2018-10-28 350 2
6226 □ 라이팅, 렌더링 프레넬 효과에 대해 [2]
esperanza
2018-10-27 276 1
6225 ▣ 텍스쳐링, 쉐이딩 mental ray의 쉐이더를 [2]
esperanza
2018-10-26 170  
6224 블렌더 클라우드 렌더팜 가라지팜 블랜더 용 플러그인 업데이트 안내
장보배
2018-10-25 132  
6223 하드웨어 컴퓨터 견적을 짜봤는데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file [9]
윤희
2018-10-24 291 1
6222 ☆ 리깅, 스크립트 페인트 스킨 웨이트 질문입니다! file [5]
one
2018-10-23 315 1
6221 □ 라이팅, 렌더링 알파...라고 하나요? 질문이 있습니다. file
팀뎅탕
2018-10-21 388  
6220 게임엔진 (VR,AR) 세미나 - 유니티로 만나는 애니메이션의 세계! file
haendel
2018-10-18 260 1
» ☆ 리깅, 스크립트 바퀴 같은 SkinCluster된 빠른 회전 모션에서의 캐쉬 문제...
민지
2018-10-16 256  
6218 ○ FX FX아티스트 수학 [5]
기민직
2018-10-10 728  
6217 □ 라이팅, 렌더링 랜더하던 도중 설정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file [2]
bao_28
2018-10-08 401  
6216 FOUNDRY 세미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큐브렉스
2018-10-05 264  
6215 □ 라이팅, 렌더링 궁금한게 있는데 누가 자꾸 레드쉬프트 실시간이라고 [5]
성실한작업자
2018-10-04 492  
6214 게임엔진 (VR,AR) Scifi Town UE4
영맨
2018-10-04 197 1
6213 하드웨어 컴퓨터 성능 좀 봐주세요 (마야) file [4]
비들
2018-09-25 320  
Board Search




XE Login

OpenI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