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jpg

 

안녕하세요! 마야 배운지 얼마 안 된 학생입니다.

마야에서 작업한 scene 파일을 다른 컴퓨터로 보내서 열 때 오브젝트에 비트맵 이미지로 텍스쳐를 입힌 부분들이 모두 날아가서 화면상에서 읽히지 않습니다.

set project해서 사용한 비트맵 이미지 모두 sourceimages에 잘 들어가 있고, 링크도 제대로 걸었는데 왜 이런 오류가 생기는 걸까요?

Attribute Editor에서 쉐이더를 클릭해 보면 위 스크린샷에서처럼 링크는 되어 있는 것처럼 뜨는데 이미지는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경로를 찾아 오브젝트 하나하나씩 다시 링크 걸기 시작하면, 그 다음부터는 Reload 누르면 Sample의 이미지도 정상적으로 보이고 화면상에도 텍스쳐가 보입니다.ㅠㅠ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project window에서 project 폴더 다시 만들어서 set project도 다시 하고 sourceimages 폴더에 이미지들도 다시 넣고 링크도 다 다시 걸어 봤는데도 같은 오류가 생겨서 막막합니다..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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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셋프로젝트도 잘 하고 계신다면 당연히 되야하는건데 이상하네요.

혹시 커맨드라인 출력창에 에러나 경고메시지 같은건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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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ure file /Users/yoobin/Desktop/B746156Choyoobin//sourceimages/outUV6vwe2.jpg doesn’t exist, node file 65

라고 뜹니다! 에러메세지가 계속 뜨긴 했는데 해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ㅠ 셋프로젝이 잘못된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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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프로젝을 제대로 했을 때는 경로가 저렇게 길지 않고 sourceimages 부터 시작하는게 맞는거 같은데... // 앞쪽은 다 지우고 저장해보실래요?

// 가 셋프로젝트한 지점을 표시하는 문구긴 한데 전체 경로가 길게 들어간게 좀 이상해보이네요.

Set Project가 정상적으로 되었을 때는
1. Maya에서 Open 창을 열었을 때 아래와 같이 Current Project에 프로젝트 폴더 세트가 보입니다.

   * 저 폴더는 workspace.mel 이 있는 위치입니다. 

maya_general_SetProject_001.jpg

2. 그리고 텍스쳐를 불러보면 경로가 아래와 같이 보이네요.

maya_general_SetProject_002.jpg

한번 비교해보세요.

참고로 전 Maya 2018입니다.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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앗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ㅠㅠ

한 가지만 더 여쭤보고 싶은데, 제가 작업한 컴퓨터로 폴더 열었을 때는 알려주신대로 current project에 프로젝트 폴더 세트도 뜨고, 경로를 불러왔을 때도 sourceimages/worldmap.jpg 이런식으로 제대로 뜹니다. 그런데 다른 컴퓨터로 옮겨서 열기만 하면 저런식으로 경로가 바뀌면서 텍스쳐를 못 읽는 것 같습니다.ㅠㅠ

이런 경우는 단순한 오류인 걸까요?ㅠ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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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컴퓨터’로 옮긴 후에도 Set Project를 하셨을텐데 말이죠. 처음보는 증상입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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ㅠㅠ다시 해보는 수밖에 없겠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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