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 로토스코핑, 매치무브, 색보정, 편집, Nuke

누크공부를 년초에 시작했습니다. 올해말까지 취업이 목표이고, 신입 포트폴리오를 만들면서 공부를 하려고하는데요.

보통 학원가에서 신입으로 오는 포폴들을 보니까 프로젝션에 쓸 데없는 3D오브젝트까지만들어서 여러가지 보여주던데... 

신입으로 들어가게되면 신입에게 3개월 수습기간이 주어지고 교육후에 정식적으로 채용을 한다고 들었는데요.

 

포트폴리오를 페인트 리무벌 / 키잉 / 로토스코핑 이렇게 세가지 구성이나 키잉을 제외하고 리무브/로토로만 만드려고 하는데... 더 좋은 구성이 있는디.. 어떻게 만들어야 괜찮을지 조언좀 해주세요... 

아 그리고 위의 구성으로 포트폴리오를 만들게 되면, 프로젝션이랑 3D 카메라 관련 노드들에 대한 이해도가 없는 상태인데 이러한 부분은 취업후에 어떻게 보완이 되는지 알고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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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경우의 수를 말할 수는 없지만 2D합성 중심의 팀 또는 회사라면 프로젝션은 일단은 빼도 될것 같습니다.

기초가 탄탄해 보이고 가능성이 엿보인다면 뽑을것이고요. 팀 상황에 따라 확장된 테크닉은 내부에서 가르치거나 공부할 시간을 따로 주고 서포트를 해줄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건 케바케아닐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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