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 로토스코핑, 매치무브, 색보정, 편집, Nuke

1.PNG

하늘부분을 다른 화면으로 합성하려고 저렇게 땄습니다. 그런데 건물이랑 나뭇잎, 전선의 테두리부분이 저렇게 하늘 찌꺼기 같은게 남아있는데 어떻게 처리해아 할까요...?? 깔끔하게 만들고 싶네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나무나 건물 같은건 엣지를 extend시켜 주시면되는데요. colour edge 를 쓰셔서 엣지를 extend 시켜주시고 만드신 알파로 premult 하시면 됩니다. 전선이나 전봇대값은건 같은것 너무 얇아서 아마 따로 페인팅을 해주셔야 할것같네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정말 초보라서 잘 몰라서 조금만 더 여쭤보겠습니다..
비상업용 누크를 쓰고있는데 colour edge를 노드창에서 tab 눌러서 쳐보니 안 나오는데 어떤 노드를 사용해야 하는 건가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비상업용은 노드창에서 안불러와지는것도 잇어요.    상업용에는 잇는게 비상업용에는 안나온다는 이야기......

 

 크랙을 구해서 설치하던가 해야할거예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Colour은 기즈모에요 구글에서 검색하셔서 씨지피어 가입하시고 다운받아서 넣고 누크스크립수정하셔서 쓰셔야되욥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근데 colour은 엣지를 근거리에있는 컬러를 확장시키고 기존의 알파를 가져오는 엣지를 뭉개는 방식이라 기즈모힘을 빌리기전애 기본적으로 알파를 깔끔하게 정리해야합니다 키어로 안돼면 귀찮아도 로토로 구간별로 잘 다듬어야해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제가 봤을때는 열화도 심할거 같고 확보할수 있는 픽셀이 부족하기때문에 깔끔하게 살릴 수는 없습니다. 그 이후는 차라리 새로운 쏘스로 위에 덮는게 나아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저도성실한님 댓에 공감합니다. 시퀀스상태자체가 좋지않아보이니 그냥 완전히 알파에서 아웃시키시고 전선소스 예쁘게 만드셔서 트레킹걸어 본위치에 있는것처럼 하시는게 제일 빠를거같아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 수 6,201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6141 부역자들 3D로 만들어 봤습니다 file [12]
ㅁ_ㅁ
2018-05-03 1,761 10
6140 ☆ 리깅, 스크립트 마야에서 모션캡쳐 데이타 Import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2]
cggogo
2018-04-25 338  
6139 코코아 비전은 어떤 회사인가요? [1]
씨직
2018-04-24 1,134  
6138 ○ FX FX Hair, nHair, Xgen Hair 장단점, 용도가 궁금합니다. [1]
배터리맛
2018-04-23 420  
6137 ● 합성 로토로 모션블러된 영상을 땄는데 배경에 어떻게 합성해야 할까요? file [2]
Thcatch
2018-04-21 640  
6136 ■ 모델링, UV 오랜만에...만들었는데 어색하네요 하하... file [4]
하쿠나마타타
2018-04-19 886  
6135 ★ 애니메이팅 점프 회전 애니메이션 도움부탁드립니다 file [1]
P_MAN
2018-04-19 618  
6134 ☆ 리깅, 스크립트 유니티로 넘길건데 도움부탁드립니다 file
P_MAN
2018-04-19 265  
6133 뜨어 도와주세요.....ㅠㅠ [2]
하쿠나마타타
2018-04-16 434  
6132 게임엔진 (VR,AR) Autodesk and Unity (GDC 2018) file
haendel
2018-04-15 307  
6131 □ 라이팅, 렌더링 Arnold 5.1 업데이트 되었네요. file
haendel
2018-04-15 512  
» ● 합성 누크 아주 초보자 질문드립니다..^^ file [8]
Thcatch
2018-04-15 822 1
6129 하드웨어 ipTIME NAS에 접속이 되지 않을 때 해결방법 file
haendel
2018-04-14 994  
6128 ■ 모델링, UV Extrude 실행시에 설정에 대해서요 [2]
하쿠나마타타
2018-04-14 206  
6127 마야 2016 질문 좀 드릴게요 ㅠㅠ [5]
하쿠나마타타
2018-04-14 215  
6126 ○ FX fire effect [2]
씨직
2018-04-14 356  
6125 ● 합성 안녕하세요 3d 입문자 입니다 질문하나만 드려요 [1]
Mudballoon
2018-04-13 321  
6124 ○ FX 마야에서 후디니로 넘기는 방법 [2]
씨직
2018-04-13 503  
6123 ■ 모델링, UV 2016 마야를 쓰는데요 file [2]
하쿠나마타타
2018-04-13 454  
6122 ★ 애니메이팅 폴리싱 : 10% 더 디테일하게 다듬기
haendel
2018-04-12 452  
Board Search




XE Login

OpenI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