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성, 로토스코핑, 매치무브, 색보정, 편집, Nuke

motion vector 패스를 이용해 모션블러를 적용하는 예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 내용 중에

'vector blur 노드 속성창에서 uv channel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mv를 선택한다.

uv는 현재노드에서 motion vector를 일컫는 말이다. uv 속성창에서 mv 채널셋을 찾는 이유이다.'

라고 나와있는데 이 말이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갑니다ㅠㅠ

속성창에서 보면 uv channel 위에있는 channel의 하위메뉴에서도 mv를 선택할 수 있는데

1. 왜 밑에 uv channal에서 mv를 선택해야 하고

2. uv channel이 무엇이고

3. 언제 써야하는  것인지

4. channel과 uv channel의 다른점이 무엇인지 궁굼합니다~~

 

1.PNG

 

그리고 책에서의 vectorblur 노드의 모습은  vectorblur라고만 써있는 노드인데,

제가 꺼낸  vectorblur 노드는  밑줄에 (result)라고 적혀있어요

이건 왜 그런건가요?ㅠ 뭔가 책이랑 달라서 신경이 쓰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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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VectorBlur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Motion Vector 정보를 받아와야하고,
   input으로 받은 이미지의 mv라고 네이밍된 채널에 그 정보가 들어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2. 음 여기서 uv channel은 화면상 가로, 세로 방향의 움직임 정보를 받는 채널이라는 뜻입니다.
   (이 설명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런지 모르겠습니다. ^^;)

3. VectorBlur Node를 왜 쓰는건지 묻는건가요?

4. 맨위에 보이는 channel은 이 Node를 통해 영향을 받을 채널을 선택하는겁니다.
   즉, All을 선택하면 VectorBlur 효과가 모든 채널에 적용될 것입니다.
   uv channel항목은 2 에서 설명한것과 같이 uv(가로,세로) 정보를 지정해주는 옵션의 이름입니다.

5. Node 아래에 괄호 안에 표시되는 것은 그 Node가 무엇을 출력하고 있는지 표시해주는 것입니다.
   (result)면 VectorBlur가 먹은 결과물이 출력될 것이고,
   그 외의 출력은 Node별로 어떤 수치를 조정하는데
   그 수치를 시각적으로 확인하는 것을 도와주는 이미지가 View에 표시될 것입니다.
 

nuke_vectorBlur.jp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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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ㅏ.. 다 이해가 갑니당!! 덕분에 모르는거 없이 지나가게 되었네용ㅠㅠ 정말 감샤합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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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쪽지는 수신거부 설정을 해두셔서 응답을 못하겠네요. 여튼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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