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달 초에 유투브 강좌보고 배운 지브러쉬 독학으로 캐릭터 작업을 하였고

다이나메쉬로 틀 작업, 복사 후 지리메쉬로 로우폴을 만들고 섭디하면서 프로젝트 올하여

하이폴 이식하고 섭디로 세부묘사 들어가는 단계까지 만들었습니다. 

 

이에 조금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해보고자합니다.

 

1.Zremesh는 몇번이나 내려야 좋은 건가요...? 적당히 모양이 뭉개지지 않는 선까지인가요?

난잡한 다이나 매쉬의 흐름을 잡아주는 의미만 있는 작업이 아닌 거 같아서 여쭙습니다.

 

2. 다이나메쉬 원본 캐릭터와 방어구, 옷가지를 모두 포함한 총 폴리곤이 37.520 mill입니다.

로우폴리곤이 보통 1만~2만 폴리곤이라고 들었는데 너무 많은 것 같습니다. 보통 이렇게 나오나요?

(나노메쉬를 이용한 체인메일이 단독으로 20mill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3. 최종목표가 노말맵이나 디스플레이스먼트 맵을 뽑아보는 것인데. 나노메쉬로 만든

체인메일은 세부묘사가 필요없을 것 같은데 꼭 서브디바이드메쉬로 만들어야 하나요?

 

두서없는 질문이라 죄송하지만 꼭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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