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인체모델링에 관심이 생겨

다른 사람들 작업하는 영상이나, 튜토리얼 몇 개 돌려보는데

얼굴 만드는데 크게 2가지 방법이 있더라고요

 

눈, 입 근처에 면부터 만든 후 그걸 면들 이어이어서 얼굴 형태로 만드는 사람들.

얼굴 전체를 하나의 덩어리로 잡고 눈뚫고 입뚫고 버텍스 끌고 면추가하고 하며 얼굴 만드는 사람들.

 

아직 군대라 당장 해보지는못하고, 영상들 보면 이런 두 방식이 많이 보이던데

-각각 장단점이라던가 그런게 있는건가요?

-아니면 그냥 만드는 사람의 취향따라가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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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취향따라 라고 하면 될것 같습니다.

장단점은...  제 생각엔
눈 코 입 따로 만들어 붙이는건 안륜근, 구륜근의 와이어프레임 구조를 계획하기에는 장점이 있을것 같고,
덩어리부터 잡는건 전체 비례를 우선적으로 잘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아닐까 싶네요.

근데 전체 덩어리 우선으로 잡고 세부적으로 파들어가는 식으로 하는 분이 더 많을것 같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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