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desk
캐릭터 애니메이팅, 레이아웃 - #튜토리얼, #레퍼런스, #breakdown

AnimKok_cover_v1.3.png

애님콕 소개 

#3D애니메이션 작업할 때 필요한 여러가지 기능을 모아둔 툴입니다.

#라피드리그 나 #어드벤스드스켈레톤5 같은 #Maya #오토리깅 툴로 리깅한 캐릭터를 위한 피커 기능 일부와 애니메이팅에 자주 쓰는 기본 기능들을 좀 더 편리하게 개선해서 모아뒀습니다.

애니메이터분들은 각자 캐릭터에 맞는 피커를 따로 쓰시는 경우가 많지만, 저는 그 피커들의 UI가 너무 커서 화면을 가리는게 불편한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평소에는 간략하게 추려낸 기능만 콕콕 찍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애님콕 을 공개합니다.

 

기능소개

1. 문서로된 설명은 ' http://cglink.com/talk/625225 - 3D애니메이터를 위한 애님콕 v1.2 ' 게시물을 참고해주세요. ^^

2. 동영상 설명
https://youtu.be/F-Q3qjfGGj4

* 좋아요 및 구독 많이 해주세요~msn019.gifmsn019.gifmsn019.gif

3. 추가 설명 - 전진 워크 사이클 ( 키프레임 복사해서 붙이기 )
http://cglink.com/talk/638295

 

 

v1.3의 개선된 사항

  1. [new] AnimCam 생성기능

    캐릭터를 따라다니는 카메라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음.

     
  2. [new] BodyMech 캐릭터 Selector 추가

    Body Mechanics Rigs 캐릭터의 컨트롤러를 쉽게 선택할 수 있는 피커 기능 추가.

     
  3. [bugfix] Snap 기능 

    Keyframe이 들어가있는 오브젝트를 Snap 할 때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던 문제를 수정.

     
  4. [enhance] 일부 기능에 Icon 이미지를 표해해서 가독성을 높임.

 

주의사항 

Maya 2017 update 3 는 Viewport 2.0에서 Snap 기능에 버그가 있습니다.
update 3 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은 update 4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시길 권장합니다.

*참고 : https://knowledge.autodesk.com/sites/default/files/Maya_2017_update4_Readme_enu.html

 

 

다운로드 (Download)

AnimKok_v1.3.7z  ]

 

설치 (Install)

1. AnimKok.mel , AnimKok.png 두 파일을 아래 폴더에 넣어 주고 Maya를 다시 시작합니다.

내문서\maya\2017\scripts   ← mel 스크립트 넣는 곳
내문서\maya\2017\prefs\icons  ←png 아이콘 이미지 넣는 곳

2.  Maya에서 아래 MEL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AnimKok;

3. 이 명령어를 Shelf에 버튼으로 등록합니다. 
   생성된 버튼에 오른쪽 마우스버튼으로 Edit로 들어가 AnimKok.png AnimKok.png 파일을 아이콘 이미지로 등록합니다.

 

※ 써보시고 후기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버그 리포팅 주시면 할 수 있는건 고쳐보겠습니다. 3D애니메이터를 위한 애님콕 v1.2 - 작업톡 - CGlink : msn013.gif

 

#애님콕 #3D애니메이터 #애님피커 #컨트롤러_피커 #유틸리티 #바디맥 #애님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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