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FX, 후디니, Particle, Dynamics, Simulation, RealFlow, Bifrost, FumeFX - #튜토리얼, #레퍼런스, #breakdown

FXHair를 사용하여 캐릭터의 사실적인 헤어 시뮬레이션을 테스트한 결과입니다. 상용화 된 헤어 시뮬레이션 툴 중에서 가장 빠르고 안정적인 툴로 평가 받고 있으니 여러분들도 많이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용된 가이드 헤어는 636 가닥이며 Win 7, i7 4970K 에서 프레임당 8초, 셀프 콜리즌 켠 상태입니다.

셀프 콜리즌을 켜면 시뮬레이션 속도는 더 걸리지만 긴머리의 경우 아래 부분이 서로 겹쳐지지 않아서 풍성하게 보이게됩니다.

또한 셀프 콜리즌에 마찰력을 추가 하면 실재 헤어와 동일한 모양으로 서로 뭉쳐져서 움직이는 헤어의 볼륨을 볼 수 있습니다.


세팅은 아래와 같이 해서 시뮬레이션했으니 참고 바랍니다.





시뮬레이션 결과입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 수 6,154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5894 ♡ 컨셉디자인, 페인팅 매트페인팅? [2]
레인클로
2015-06-27 2,694 2
» ○ FX FXHair : FXHair를 사용한 사실적인 헤어 시뮬레이션 테스트입니다. file
GTH
2015-05-26 1,234  
5892 ○ FX Qualoth : 시뮬레이션 된 의상에 두께 만들기
FXGear
2015-05-19 948  
5891 ○ FX Qualoth : 시뮬레이션 도중에 발생한 특정 부위의 클로스 메쉬 수...
FXGear
2015-05-19 534  
5890 ○ FX Qualoth : 주름 및 골쉐잎 맵 사용하기
FXGear
2015-05-19 548  
5889 ○ FX 후디니 [2]
레인클로
2015-05-17 2,374  
5888 ○ FX Maya XGen 헤어 스타일링 강좌
GTH
2015-05-15 1,188  
5887 ○ FX Qualoth : Bluesky_Epic에 사용된 제작 사례
FXGear
2015-05-14 472  
5886 ○ FX Nvidia Hairworks의 마야 튜토리얼입니다.
GTH
2015-05-13 596  
5885 ○ FX Maya XGen 기능 설명 강좌입니다.
GTH
2015-05-13 821  
5884 게임엔진 (VR,AR) 유니티 사용자를 위한 언리얼 시작 가이드
haendel
2015-05-11 1,416  
5883 ○ FX FXHair : Maya XGen 가이드 애니메이션을 FXHair로 시뮬레이션하기
FXGear
2015-05-11 631  
5882 ○ FX FXHair : 마야 XGen과 FXHair의 연동
FXGear
2015-05-08 635 1
5881 ○ FX Qualoth : 3DS Max와 연동하기
FXGear
2015-05-08 623  
5880 ○ FX Qualoth : 여러 개의 충돌체와 의상 간의 충돌 설정법
FXGear
2015-05-08 419  
5879 ○ FX Qualoth : 출동 처리를 위한 맵 사용법
FXGear
2015-05-08 415  
5878 ○ FX Qualoth : 사실적인 의상의 구김 표현하기
FXGear
2015-05-08 457  
5877 ○ FX Qualoth : 의상을 찢는 시뮬레이션하기 [1]
fxgear
2015-05-07 767  
5876 ○ FX Qualoth : 퀄로스로 의상에 단추 달기
FXGear
2015-05-07 368 1
5875 ○ FX Qualoth 'Clear Cache' 실수 방지 Tip file [1]
haendel
2015-05-06 910 1
Board Search




XE Login

OpenI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