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division 1~2로 설정 후 obj export >  create normal map > clone mn > normal 맵 추출 > 포토샵에서 상하반전 > maya에서 적용

 

마야로 넘겼을 때 선명해야할 주름이 뭉개져서 나오거나, 거의 표현이 안되는데

bump 값을 올려도 뭉개진 느낌으로 그 주변만 선명해질 뿐 주름이 더 보이거나 하진 않습니다ㅠㅠ

어떻게 해야될까요

 

subdivision level은 obj 파일과 normal map 추출 시 동일하게 넘겨서 1~4까지 적용시켜 봤습니다.

 

uv도 펴져있고, bump값을 올려도 ㅠㅠ 크게 달라지지않아요..ㅜㅜ 도와주세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먼저 맵을 유관으로 확인하셔서 맵이 제대로 나왔는지 확인하시구요.
만일 맵이 제대로 나왔는데 마야상에서 적용이 되지 않는다면 마야셋팅상에 문제이니 그부분을 확인하셔야할듯합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 수 6,342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6342 ■ 모델링, UV Max에서 Maya로 Modeling Data를 보낼 때 삼각형 문제 해결법 file
haendel
2019-04-19 100  
6341 ○ FX 후디니 초보 질문있습니다 [2]
공부중
2019-04-17 177  
6340 □ 라이팅, 렌더링 .tx 파일을 이미지파일로 변환할 방법없을 까요? [2]
남장희
2019-04-17 76  
6339 □ 라이팅, 렌더링 xgen오류 질문이요 ㅠ file [2]
달퐁보리
2019-04-16 119  
6338 ♡ 컨셉디자인, 페인팅 일러스트레이터CC에서 회색 박스가 귀찮게 할 때 file
haendel
2019-04-15 136 1
6337 올젠파티 사전 접수 - 시지인을 위한 네트워킹 자리
연소하
2019-04-15 602  
6336 회전된 오브젝트를 정렬하는 법
연소하
2019-04-12 117  
6335 ● 합성 Camera Projection (2.5D) 사례와 역사
haendel
2019-04-09 232 1
6334 □ 라이팅, 렌더링 렌더링했는데 파일이 안보입니다 [3]
매드모이젤
2019-04-06 318  
6333 Freeze로 사라진 오브젝트 축 살려내는 법 file [1]
연소하
2019-04-03 227 3
6332 서브스턴스페인터 공부 방법 [2]
디지디지
2019-04-03 281  
6331 ○ FX 나중에 FX파트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5]
Feback
2019-03-26 499  
6330 □ 라이팅, 렌더링 Redshift는 Batch Render 어떻게 멈추나요? [2]
haendel
2019-03-26 276  
6329 게임엔진 (VR,AR) UE4를 활용한 포토리얼리즘
haendel
2019-03-24 365 1
6328 ★ 애니메이팅 애니메이션 공부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3]
초보입니다
2019-03-22 515  
6327 □ 라이팅, 렌더링 드디어 Arnond GPU 버전이.. [1]
haendel
2019-03-21 360 2
» □ 라이팅, 렌더링 마야에서 zbrush로 추출한 노말맵을 적용했을때 [1]
솔짱
2019-03-20 292  
6325 ■ 모델링, UV 정확한 수치를 입력할 수 있나요?? ㅠㅠ도와주세요 file [3]
yoonih09
2019-03-18 517  
6324 ★ 애니메이팅 마야로 애니메이션 작업할때 질문하겠습니다! [3]
2인분
2019-03-17 418  
6323 □ 라이팅, 렌더링 vray 마야 2019 나왔나요? [1]
매드모이젤
2019-03-17 437  
Board Search




XE Login

OpenI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