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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 작업한 신발입니다. 다이나매쉬 없이 작업하기 위해 마야로 밑작업 후 지브러쉬로 디테일을 올렸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제가 얼마나 안일하게 공부해왔는지를 알게되었습니다.

과제 차원으로 섭스탠스 페인터로 텍스쳐를 입혀오라는 과제였는데

애시당초에 UV를 핀다는 생각 자체를 안해오며 모델링을 해왔던겁니다. ㅠㅠ

 

지금까지 늘 어떻게 하면 모양을 잘 만들 수 있을까만 생각해왔지 이건 스스로도 어이가 없더군요.

 

 

그러다 생각난 것이 로우폴로 노말을 씌우는 방법이었는데

하이폴 UV는 필요없다고 알고 있어 로우폴만 제작한 뒤 유브이를 펴 노말맵을 씌우는 방식으로 텍스쳐링을 할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맞는 생각인가요?

제가 워낙 몰라 이거저거 찾아보는데 알아듣기 영 힘든 말뿐이었습니다.

 

만약 여기 고수분들께서 작업물을 하나 만든다고 가정한다면 보통 작업과정이 어떻게 되는 건가요?

그리고 유브이는 보통 언제 피는 게 맞는거며 하이폴도 펴야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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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에서 만든 베이스메쉬를 지브러쉬로 넘겨와서 디바이드로 섭디레벨을 올려 스컲팅 하셨다면 토폴로지는 로우나 하이나 똑같을 겁니다. 그러면 uv는 베이스 메쉬의 uv만 있으면 되용. 보통 지브러쉬로 넘기기 전에 uv를 펴서 넘기는데 지금 상황이라도 지브러쉬에서 섭디레벨 1짜리를 마야로 가져와서 uv펴고 다시 지브러쉬의 신발 섭디1짜리로 임포트하면 펴진 uv가 적용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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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럼 섭디1짜리에 임포트 시키게 되면 자동적으로 디바이드는 펴진 유브이를 따라 적용된다는 것이겠지요?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많이 알고 갑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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