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트 칠을 할 때 , 

 value 값을 0으로 한 뒤, 웨이트가 칠해져 있는 부분을 지웠는데, 다시 확인해보니 다른 부분에 다시 영역이 생겼습니다.

다른 게시물들을 보고 Add로만 조절하려하니, 지워야 되는 부분이 어렵고, replace 모드로 value를 조절해도 다시 다른 부분에 영역이 생기는데,

어떻게 칠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ㅠㅠ

힘을 받지 말아야할 mesh에 weight 영역이 계속 생기는데.. 

weight를 전체 지우고 필요한 영역만 Add할 수는 없을까요?

weight 메뉴의 각 기능들을 설명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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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바 windows-general editor에 보시면 component editor가 있습니다

거기에서 smooth skins이 각 vertex들이 받는 영향력의 값이 나와있구요

원하는 부위의 버텍스들을 선택하고 컴포넌트 에디터 들어가서 영향받고 싶지않은 조인트부분에 0값을 입력하면 그부분은 영향력 받지 않습니다. 그치만 이것도 무적인건 아니라 적절히 조절하시구요

저는 대부분 웨이트를 칠하고서도 안되는 부분들을 컴포넌트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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