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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야 2017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까이서 볼땐 괜찮은데 멀리서 볼땐 얼굴안에 있는 치아, 눈 모델링이 튀어나와보이고 전체적으로 깨져보이네요 ㅠㅠ 무슨 문제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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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곤면이 얇게 겹쳐있으면 (딱 안붙어있어도 가까이 있으면) 멀리서 볼 때 그 좁은 공간을 뚧고나와 보이게 되는 현상입니다. 뭐 모델링을 잘못하거나 해서 그런건 아니구요.

보고있는 카메라 (퍼스펙티브 카메라)의 Near Clip Plane 값을 올려보세요.
기본값이 0.1인데 보통 1정도면 완화되고 4~5정도 올리면 거의 없어집니다.

maya_camera.png

이게 왜 해법이 되는건지 원리는 모르겠습니다. 오래전부터 쓰여온 비기랄까... ㅎㅎㅎ

참고로 노말 뒷면이 검은색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더 지저분해 보이는데
플레이블라스트 걸때 이쁘게하려고
뷰포트 패널메뉴의 Shading에서 Backface Culling을 켜서 검은색 뒷면이 아예 표시되지 않게해서 해결하기도 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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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포트가 아주 가까운 부분과 아주 먼 부분을 동시에 정밀하게 계산하기 힘들어서 그렇습니다. 멀리서 볼때는 아주 가까운 부분은 계산을 덜하도록 near clip 값을 올려주시면 뷰포트가 깔끔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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