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  
2. 라이트를 이용한 이미지 표현의 예제들.


   3) 시뮬레이션 제품에 맞는 가상 조명과 조명들.

Sample_02_A.jpg
<그림 02-A>


      <그림 02-A>를 보시면 3개의 “Omni Light"와 1개의 ”Spot Light"가 잇을 겁니다. 3개 중에 위쪽에 따로 떨어져 있는 라이트는 윗 글에 설명했다시피 “Plan Light"에 적용될 것입니다. 나머지 2개는 다이아몬드의 광택을 더욱 더 발하게 할 수 있도록 만든것이고요 실제로 반지에 영향을 주는 라이트는 “Omni Light"1개와 “Spot Light"1개, 빛을 발하지 않는 "Plan Light"가 전부입니다.


      여기서 “Spot Light"의 역할은 그림자 생성과 ”Caustic“효과르 만들기 위해서 입니다. ”Caustic“를 사용했다는 것은 플러그인을 사용했다는 뜻이겠죠. 저는 처음으로 “FinalRender"를 시도해 보았습니다.

      "FinalRender" 기능 중에 Caustic과 빨라진 “Ray Trace"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FinalRender"의 "Ray Trace"는 맥스에 기본적으로 있는 "Ray Tracer"와 얻어지는 결과가 똑같습니다.
단지 속도만 빠를 뿐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어디입니까? 속도가 빠르면 그만큼 시행 착오를 격는 횟수는 같을지 몰라도 시간은 단축된다는 것입니다. (자꾸 삼천포로 빠지네요.) “Plan Light"의 재질값은 "Diffuse Color" 를 H:000 S:000 V:255를 사용한 흰색이며, ”Self-illumination"의 값은 100입니다.


Sample_02_B.jpg
<그림 02-B>


      이로써 "Plan Light"생성은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것만으로 나온 결과물이 <그림 02-B>입니다.



Twins3D의 Light 사용법은...
(7/7) FinalRender 사용기
(6/7) Plan Light라는 가상의 조명
(5/7) Omni Light와 Glow로 만들어 본 조명
(4/7) ▶ 시뮬레이션 제품에 맞는 가상 조명과 조명들
(3/7) 스틸 이미지 제품에 맞는 조명들
(2/7) 인테리어와 같은 내부 조명들
(1/7) 라이팅연구의 필요성


Photo_LJY_re.jpg◈ 필자 : 이준엽
◇ 현, 넥슨 근무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 수 33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33 렌더링 Maya플러그인 렌더 엔진 아놀드 2015-05-08 2,038  
32 일반 maya를 활용한 무중력 상태의 물방을 효과 file 2015-04-24 1,725  
31 일반 애니메이션 이론을 바탕으로한 케릭터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 강... 2014-12-24 1,012 1
30 일반 Nparticle Goal과 nClosth 이용 벌레때가 사람형태로 변신하는 효... file 2013-05-24 1,996  
29 일반 Cinema4D와 After Effect 연구.02.모그라프를 이용한 AE file 2009-03-15 7,333 2
28 일반 Cinema4D와 After Effect 연구.01.Workflow file [3] 2009-02-17 7,417 3
27 기타 Artmans님의 Photoshop으로 케릭터 체색과정 file 2003-01-13 36,041 619
26 기타 Photoshop에서 한글이 안써질때는 어떻게? file 2002-12-15 14,856 156
25 렌더링 Twins3D의 Light 사용법은...(7/7) FinalRender 사용기 file 2003-01-15 10,303 208
24 렌더링 Twins3D의 Light 사용법은...(6/7) Plan Light라는 가상의 조명 file [1] 2003-01-15 29,462 263
23 렌더링 Twins3D의 Light 사용법은...(5/7) Omni Light와 Glow로 만들어 ... file 2003-01-15 22,703 228
» 렌더링 Twins3D의 Light 사용법은...(4/7) 시뮬레이션 제품에 맞는 가상 ... file 2003-01-15 21,002 242
21 렌더링 Twins3D의 Light 사용법은...(3/7) 스틸 이미지 제품에 맞는 조명들 file 2003-01-15 24,276 230
20 렌더링 Twins3D의 Light 사용법은...(2/7) 인테리어와 같은 내부 조명들 file 2003-01-15 30,003 235
19 렌더링 Twins3D의 Light 사용법은...(1/7) 라이팅연구의 필요성 file 2003-01-15 36,669 383
Board Search




XE Login

OpenI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