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RBS 머리 모델링 (5/5)

모델링 조회 수 15940 추천 수 186 2002-12-07 14:55:57
SW :  
16-1.
마지막으로 를 만듭니다.
작업이 편하게 Top View에서 귀쪽에 귀의 단면을 Curve로 그립니다. 그리고나서는 그림과 같이 카피하여 동그랗게 배열하고 모양을 다듬습니다.
16-2.
Curve를 차례로 선택한 후 Loft 합니다. 그러면 한군대가 열려있죠.

Open/Close Surfaces를 사용해서 닫힌 개체로 만들어 줍니다.
16-3.
필요한부분에는 Isopam을 추가해가면서 Control Vertex로 모양을 가다듬습니다.
Duplicate한후 Scale X값을 마이너스로 해주고 위치를 잡아 오른쪽에 베치하면 끝납니다.
17-1. 몇개의 라이트를 배치한 후 렌더링해봅니다.
축하합니다.

'Test MAN'의 머리가 완성되었습니다.


PS. 제가 봐도 너무 못생겼네요.
커브 정리 안된곳도 훤히 보이고..^^;
결과보다는 과정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7-2. OutLiner 창을 통해서 모델링된 상황을 한번 볼까요?

그림과 같이 각 서페이스들에 그에 맞는 이름들을 붙여주고
,Hypergraph를 잘 정리하는 습관을 기르면 복잡한 작업을 할때 도움이 됩니다. 다음에 에니메이션을 하게 된다면 100개정도되는 뼈대들을 모두 관리해야되니까 머리아프겠죠?



아이소팜 자세히 보기


◈ 필자 : 이상훈 http://sanghoon.kr
◇ 2005~2006, TV시리즈 '아이 삼국유사' 감독 / 제작사:(주)마루커뮤니케이션
◇ 1999~2002, (주)PDZ 근무 (창립멤버)
◇ 1997~현, CGlink 운영
◇ 1996.12~2000 : 삼성소프트웨어멤버쉽 멀티미디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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