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RBS 머리 모델링 (4/5)

모델링 조회 수 7417 추천 수 190 2002-12-07 14:53:46
SW :  
15-1.
이번에는 눈썹을 만듭니다.
HeadSurface를 선택하고 Modify/Make Live를 적용하면 HeadSurface위에 라인을 그릴수 있습니다. 눈썹의 외곽선을 그려주고 가운데 라인을 하나 더그립니다. Control Vertex로 수정합니다.(옆의 그림과 같이..)
15-2.
다시한번 Make Live선택해서 해제합니다.
그리고 가운데에있는 라인을 선택하고 Curves/Duplicate Curves를 하여 라인을 복사해 냅니다.
(Make Live상태에서 그린라인은 HeadeSurface의 표면을 떠날수가 없기 때문에 복사해 내는것입니다.)
15-3.
복사해낸 라인을 Control Vertex로 높이를 줍니다.
그리고 나서 라인 3개를 순서대로 선택한후에lurface/Loft를 해줍니다.
15-4.
Loft한 눈썹의 서페이스는 무수한 버텍스를 가지고있습니다. 이것은 여러분이 그린 라인들이 일정한 포인트를 가지고있지도 않고 이쁜 모양을 갖기위해 많은 포인트를 사용하였기 때문이죠.
이는 모양을 가다듭기도 힘들고 용량도 많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모양은 유지하면서 Vertex의 숫자를 최적화 시켜주겠습니다.
Edit Surfaces/Rebuild Surfaces를 적용하면 버텍스와 라인의 수가 적절하게 줄어듭니다.
15-5.
카피해서 Scale X를 마이너스 값으로 바꾸어 주어주면 눈썹이 완성되었습니다.
(얼굴형이 조금 바뀌었죠? 맘에 안들어서 앾간 이목구비를 강하게 만들었습니다.^^)

◈ 필자 : 이상훈 http://sanghoon.kr
◇ 2005~2006, TV시리즈 '아이 삼국유사' 감독 / 제작사:(주)마루커뮤니케이션
◇ 1999~2002, (주)PDZ 근무 (창립멤버)
◇ 1997~현, CGlink 운영
◇ 1996.12~2000 : 삼성소프트웨어멤버쉽 멀티미디어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 수 36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6 렌더링 Stencil 매핑 file 2002-12-07 14,058 196
5 모델링 NURBS 머리 모델링 (5/5) file 2002-12-07 15,908 186
» 모델링 NURBS 머리 모델링 (4/5) file 2002-12-07 7,417 190
3 모델링 NURBS 머리 모델링 (3/5) file 2002-12-07 7,587 196
2 모델링 NURBS 머리 모델링 (2/5) file 2002-12-07 9,561 195
1 모델링 NURBS 머리 모델링 (1/5) file 2002-12-07 19,670 188
Board Search




XE Login

OpenI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