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RBS 머리 모델링 (3/5)

모델링 조회 수 7632 추천 수 196 2002-12-07 14:50:42
SW :  
13. 눈알컨트롤 하는 Locator를 만들어봅니다. Primitives/Create Locator 를 하면 십자모양의 Locator가 월드의 중심에 생성됩니다. 케릭터의 시선이 갈만한 얼굴의 앞쪽에 위치하게 이동시킵니다. Locator를 먼저 선택후 눈알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Animation(F2) 메뉴에서 Constrains/Aim 을 적용하면 눈알이 Locator를 바라봅니다. 다른 한쪽 눈도 같은 방법으로 Lcator를 바라보게 만듭니다. Locator의 위치를 이동해 보세요 눈알이 계속 Locator를 따라갑니다. (잼있죠? ^^)
(Locator가 가까이 있으면 좀 사팔뜨기 처럼 되니까 살짝 멀리 위치해 주세요. - Locator를 따로 두개를 만들어도 되겠죠? 여러분이 컨트롤하기 편하신대로 응용하세요.)
14.
이제 이빨을 만들어 주겠습니다.
이빨을 하나하나 디테일하게 만들어 줄수도 있지만 지금은 테스트맨을 만들고 있기때문에 카툰적인 한덩어리의 이빨을 만듭니다.
작업에 편의를 위해서 HeadSurface를 선택한후 '1'을 눌러서 서페이스의 라인수를 줄인다음 Display/Object Components/Templates를 적용해주면 '5'번 모드로 가도 Templates된 물체는 서페이스의 라인만 보여지게 됩니다. Circle을 하나 만들어 그림과 같이 입부분으로 위치시키고 스케일을 조정합니다. 그리고 Channel Box에서 Inputs 부분으로 가서 Start Sweep과 End Sweep을 조절하여 그림과 같이 반구를 만듭니다. (Multilister에서 쉐이더를 하나 만들고 색상을 적용합니다.)

14-2
Control Vetex로 모양을 가다듬고 아랫니도 만듭니다.

◈ 필자 : 이상훈 http://sanghoon.kr
◇ 2005~2006, TV시리즈 '아이 삼국유사' 감독 / 제작사:(주)마루커뮤니케이션
◇ 1999~2002, (주)PDZ 근무 (창립멤버)
◇ 1997~현, CGlink 운영
◇ 1996.12~2000 : 삼성소프트웨어멤버쉽 멀티미디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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