씬에서 여러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실행하면 Render Stats 속서을 일괄 설정할 수 있는 스크립트입니다.

mel_setRenderStats.jpg

 

// set Render Stats : by cglink 2010-03-11
// 선택한 여러 오브젝트의 Render Stats 속성을 일괄 적용하는 스크립트
// 사용법 : 어트리뷰트를 변경하고 싶은 오브젝트를 모두 선택하고 실행한다.
//         아래 5개의 변수를 원하는 값으로 변경할 수 있다.
//     * 0 = Off , 1 = On
//     * 모두 0으로 설정하면 해당 오브젝트는 렌더링이 되지 않는다.
 
int $selVal_1 = 0;    // castsShadows
int $selVal_2 = 0;    // receiveShadows
int $selVal_3 = 0;    // primaryVisibility
int $selVal_4 = 0;    // visibleInReflections
int $selVal_5 = 0;    // visibleInRefractions

print ("▼▼▼ Start ▼▼▼\n");
// selected objects
string $selObjs[] = `ls -sl`;
 
for($selObj1 in $selObjs)
{
    // get shape list
    string $selShape[]    = `listRelatives -f -shapes $selObj1` ;
    print ($selShape[0]+" ◀\n");
 
    // attr list
    string $selShape_att_1    = $selShape[0]+".castsShadows";
    string $selShape_att_2    = $selShape[0]+".receiveShadows";
    string $selShape_att_3    = $selShape[0]+".primaryVisibility";
    string $selShape_att_4    = $selShape[0]+".visibleInReflections";
    string $selShape_att_5    = $selShape[0]+".visibleInRefractions";
 
    // setAttr
    setAttr $selShape_att_1 $selVal_1;
    setAttr $selShape_att_2 $selVal_2;
    setAttr $selShape_att_3 $selVal_3;
    setAttr $selShape_att_4 $selVal_4;
    setAttr $selShape_att_5 $selVal_5;
 
    // result
    print ($selShape_att_1+" → "+$selVal_1+"\n");
    print ($selShape_att_2+" → "+$selVal_2+"\n");
    print ($selShape_att_3+" → "+$selVal_3+"\n");
    print ($selShape_att_4+" → "+$selVal_4+"\n");
    print ($selShape_att_5+" → "+$selVal_5+"\n");
}


mel_run.jpg

스크립트 에디터에 입력하고 실행버튼을 누릅니다.




#MEL #Script #어트리뷰트 #일괄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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