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V펴기 작업에 참고가 많이 되는 튜토리얼입니다.

3가지 방법으로 설명하고있습니다.

 1. 수동으로 UV펴기
 2. '보너스툴' 사용하기
 3. '보너스툴'로 몸 전체를 한방에 펴기

 

가장 기본적인 흐름은
 1. Face 선택해서 UV>Planar 명령으로 한 덩어리의 UV Shell을 뜯어내고
 2. Unfold로 펼쳐주기 입니다.

 

* Maya 2017 update 3 에서 새롭게 변경된 UV Editor가 아닌 구버젼 UV Editor로 설명되고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UV MAPPING MADE EASY! UV unwrapping tutorial for Maya 2015 / 2016 / LT 2016
https://youtu.be/HLhazEa8wmw

UV Unwrapping_000041.260.jpg

 

UV Unwrapping_000544.265_.jpg

손의 UV는 손등, 엄지손가락, 손바닥을 뜯어내고 나비모양으로 합쳐주는 방식입니다.

 

 

UV Unwrapping_000753.182.jpg

 

UV Unwrapping_000821.949.jpg

 

 

 

아래는 Bonus Tools 를 사용해서 Auto Unwrap을 하는 화면입니다.

UV Unwrapping_001108.832.jpg

 

UV Unwrapping_001409.932.jpg

 

UV Unwrapping_001418.965.jpg

 

UV Unwrapping_001457.836.jpg

 

#마야 #UV펴기 #UV_Unwrap #Bonus_Tools #UV_Editor #튜토리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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