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maya, 지브러쉬 모델링, 브이레이, 머드박스 텍스쳐, 누크, 리깅을 영상을 통해서 배웠는데

그 중에서 리깅이 가장 재미있고 흥미있더라구요.

지금은 영상을 보면서 단순히 따라하는 수준인데. 

6개월정도 리깅에 몰두해서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취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기 검색을 해보니 조그마한 움직임 보다는, 걷거나, 뛰거나 아니면 4족의 동물 움직임, 새 등의 움직임의 디테일을

살려서 포트폴리오를 만들라고 하시더라구요.

이럴경우에는 모델링이나 텍스쳐 등은 제가 만들지 않고 이미 만들어져있는 소스를 사용하고 리깅의 실력만 보여주는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혹시 유료도 상관이 없는데, 소스를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으면 추천 해주실 수 있으신지요.ㅠ

더불어 단순히 리깅을 많이 해보는 것과 별개로 같이 공부하면 좋은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미술이라든가..

VFX를 아무것도 모르고 접근 하였다가 하나하나 알게 되고 배워가고 완성되는 작품과, 연습한 만큼

실력이 바로바로 보여지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rofile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모델링, 텍스쳐링은 당연히 직접 안해도 됩니다. 리깅 실력만 보여주면 되니까요.

https://www.turbosquid.com 여기 가보시면 쓸만한게 꽤 있을거에요.

리깅 포폴 하나 공유합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괜찮은 구성이라고 생각하는 리거 포폴입니다.^^

https://vimeo.com/32447663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와..정말 감사합니다 ㅠㅠㅠ ㅠㅠㅠㅠㅠㅠ

profile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우선 어디에 흥미가 있는지 자기 적성을 찾으셨다는 점 축하드려요.

저도 리깅 나름 좋아합니다. 너무 깊이 들어가서 캐릭터 리깅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내손으로 하고 싶다는 생각은..... 없지만. ㅋㅋ 웬만한 간단한건 대충 해내는 편이죠.

같이 공부해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좋은답변감사드립니다. 근데 구인직을 보면 리깅파트를 따로구하는것보다 애니메이터를 많이 구하더라구요. 그렇다면 리깅말고도 따로 배워야할까요?

profile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애니메이터 구인과 리거 구인은 아예 다른 파트의 구인이라고 봐야할 것 같은데 헷갈리게 되는 공고가 어떤게 있는지 궁금하네요. 애니메이터 구인하면서 '리깅가능자 우대'하는 그런 경우때문일까요? 보통은 애니메이터에게 리깅 스킬을 요구하지는 않고요. 애니메이팅 할 때 필요한 컨스트레인 등을 활용할 줄 아는 능력 정도면 될꺼 같습니다.

근데 A4용지님은 리거를 지향하시니까 '리거가 되기 위해 애니메이팅을 따로 배워야한다'는 것은 좀 말이 안됩니다.

사실 리깅파트가 사람 수로 치면 상대적으로 몇명 안되는 자리라서 원래 TO가 많이 나는 편은 아닐꺼에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아.. 그렇군요. 확실히 리거를 뽑는 곳이 찾기는 힘드네요 ㅠ 감사드립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Board Search




XE Login

OpenI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