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ngine, VR, AR, GameCG

음.. 언리얼 최고..!

게임엔진 (VR,AR) 조회 수 2074 추천 수 1 2005-08-21 22:10:02


언리얼 엔진3로 만들어지는 기어오브워..잊지않겟다....

k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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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군요. 엔진이 추후엔 마야나 맥스에 기본으로 탑제 되는 날이 오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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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할려면 그래픽카드 바꿔야 겠네...
작업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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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퀄리티가 뛰어나도 재미가 없으면 마우스와 키보드로 움직이는 그냥 퀄리티 좋은 움직이는 이미지일뿐... 여지껏 뛰어나다는 찬사를 받아온 언리얼이나 다른 시리즈를 해보았지만 퀄리티좋은 움직이는 이미지였을뿐... 이왕이면 재미와 퀄리티 둘다 좋으면 좋겠지만 그래픽 퀄리티 우선보다는 재미가 우선이여야한다고 생각함..20년가까이 조금씩 콘솔과 pc게임을한 유저로서 느낀점임...
어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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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을 재미를 추구하기위해 하나? 최고의 퀄리티를 내기 위해서 하는게 아니고?

재미는 기획에서 만드는거지. 그래픽디자이너는 최고의 퀄리티를 내는게 일이라구.

글구 언리얼이 우리나라에서나 인기가 없지. 당신은 아직 언리얼의 재미를 못느껴서 그런거야. 맨 허접 온라인만 하다보니 감각이 변해버린거야
jjjj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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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토너먼트 2003 엄청 잼있게 했는데..
언리얼 2는 좀 안좋았지만
그리고 그래픽하는사람은.. 퀄리티 좋게 할 생각을 해야죠 ㅡㅡ
작업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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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제 글제주가 부족해 조금 오해들을 하신것같습니다.하여간 죄송합니다.(ID가 "작업자"이여서 오해를..) 제가 말하고 싶은것은 결코 작업자 입장에서 쓴글이 아니라 게임을
즐기는 유저의 시각에서 간략하게 쓴 글이였습니다. 유저(시장원리상 "소비자")는 개발자의 입장을 발톱에 때만큼도 생각해 주지를 않습니다.그래픽팀이 어쩌고,기획이 저쩌고
마케팅이 거시기하고, 이런 이야기는 같은 개발인(생산과 공급자)들이나 알아주는 내용이고 일반유저(소비자)는 재미와 감동만을 추구하기 위해 게임을 하시는 것이 겠죠. 그 재미와
감동이 꼭 그래픽퀄리티에서 나오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그래픽은 "게임"을 이루는 작은 일부분에 불과합니다.게임에는 여러가지 "구성요소"들이 모여 재미와 감동을 주는것이지요. 그런데
어느때부터인가 그래픽이 게임에 모든것인것처럼 되는것 같아 보였습니다.(하기사 그래픽이 좋지못하면 처다도보지 않는 일부유저들도 잘못이지만...) 단적인 예로 요즘 수십억에서 백억단위 투입해
제작했다는 우리나라 블럭버스터급 온라인 게임들이 자세히보면 그래픽에 치중한 나머지 유저들로부터 이익을 낼만큼 큰 호응을 얻지못하고 있는것같더군요. 더군다나 유료화자체도 불투명하다고 기사에
서 본것같습니다...해외의 거물급 게임들도 보면 재미라기보다는 자사의 기술적테크놀러지(technology)를 과시하기위한 작품들인듯한 인상마저...그런 게임들을 원활하게 돌리기 위해선 최상의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할 정도입니다...단지 화려한 이미지를 보기위해서... 이미지가 시스템마저도 업그레이드를 해야할정도로 게임에 전부일까요?. 제 개인 생각으로는 아니라고 봅니다.
간단한 예로 요즘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는 말도많은 문제의 화제작 "카트xxx" 이 작품은 그래픽 퀄리티는 적절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요즘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지요.
그러나 다른 그래픽이 국내 최고라는 거물급 온라인게임들이 엄청난 개발비용을 투입하고도 과연 이익을 남길지 의문인 상황이라더군요. 굳이 이런 예가 아니더라도 일본에 "닌텐도"라는 게임계에 유명한(거의 전설적)회사가 있지요. 이 회사의 게임들도 그래픽은 엄청난 퀄리티를 추구하지를 않지요.(이회사의 그래픽퀄리티는 아마 이곳작업자분들의 성격으로보아 " 별루야~ ","누구라도 표현할수 있서~ ")
라고 하실겁니다.
하지만 이회사의 게임들은 우리나라개발사가 엄두도 못낼만큼 전세계적으로 기록적인 히트를 치고 있습니다. 그게임의 성격에 맞는 적절한 퀄리티만을 추구한다고나 할까요. 이회사는 진정한 게임의 즐거움이 어디서 나오는지를 아주잘 알고 있는것같습니다. 이웃나라 게임들을 보면 그래픽이 주가 아닌 보조적인 수단으로 추구하는 경향이 있는것같더군요(개인적인 생각), (이미지가 주가되는 경우도 일부있지만...)더군다나 이미지가 없고 소리로만 하는 게임"사운드 노벨" 이라는장르도 있더군요 역시 게임강국..." 게임game "은 개발인의 개인작품전도 아니고 기술을 과시하는 곳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철저한 재미와 감동 그 이상도 그이하도 아닌것입니다.
장르는 다르지만 극장판애니메이션도 마찮가지로 국내 극장판애니매이션을 보면 엄청난 자금을 들여 제작한 작품들을 보면 동영상이미지 그차체는 세계에서도 수준급이지만 관객에게서는 엄청난 냉대를 받고 있습니다.
같은 작업인들 조차 보지않는 국내 극장판애니메이션 이미지퀄리티는 수준급인데...이유가 멀까요 이미지퀄리티에만 주목적으로 추구했을뿐 정작 재미를 구성하는 다른 요소들은 부족했던것입니다. 이점이 게임과 같은 문제점,
관객은 제작과정의 고뇌와 열정같은것은 털끝만큼도 관심없습니다. 재미와 감동만을 추구할뿐..."저게임은 개발하는 사람들이 엄청고생해서 만든 작품이래~ "하면서 이미지만 좋고 재미는없는 게임을 좋게 봐줄 유저는 이 세상에는 거의 존재하지 않을 겁니다.(작업자들만 빼고 제작과정의 힘든점을 잘알기때문)
좀 냉혹할수도 있지만 유저는 개발자 입장따위는 발톱의 때만큼도 생각해 주질않습니다. 그저 재미와 감동만을 추구하는 소비자(user)일뿐입니다...
***여기까지 개인적인 사견이였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저는 개발자 입장이아니라 오랜 세월동안 게임을 즐긴 한유저(소비자)로써의 소견일뿐입니다.
...이런 여기껏 뭐라고 썻는지원~...오타 많아도 못고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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