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ngine, VR, AR, GameCG

맵 그릴때....

게임엔진 (VR,AR) 조회 수 9403 추천 수 91 2005-10-31 09:08:00
저는 맵소스 만들때
예를들어 256짜리 만들어야 되면 512에서 그려서 줄입니다.
512짜리 만들어야 되면 1024에서 그려서 줄입니다.
암튼 두배 사이즈로 그려서 반으로 줄이는 방식으로 만듭니다.

근데 회사 선배가 맵 그릴때 256이면 256에서 512면 512 실제 크기로 그리라고 시킵니다.
크게 그려서 줄이면 맵이 뭉게져서 않좋다고 하더군요..내눈엔 그게 그거같은데...
실제 사이즈로 그리면 작아서 도트를 찍어야 하는 경우도 있고 불편해서 크게 그리는건데...

그냥 내가 편한대로 그리면 안되나요??
* PCGL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5-10-31 20:48)

능구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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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 1024에서 512로 줄인다면.. 제눈에도 제사이즈에서 그리나 매 한가지겠네요..
512에서 256이라면... 필터 쓰고 콘트라스 조절좀 하고.. 하면 얼추...비슷.. 하지만 갈등하겠고요... 도트로 약간 마무리 하고...
128이하라면.... 너무 뭉개지는게 맞는거 같네요... 2배 사이즈에서 줄여도 도트로 마무리 짓는건 맞는듯 하네요..
편한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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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한데로 하셈. 팀장이 그러지 말라면 모르지만 작은싸이즈로 했다가 난중에 이미지 퀄러티 올린다고 싸이즈 업 하자고 하면.그 선배를 죽이고 싶어질지도 몰라요, 그리고 512애서 작업하고 싸이즈 줄인후 리터칭을 쪼끔하긴해야 하지만 그게더 퀄러티는 좋을꺼에요. 512에서 표현한게 256으로 줄여서 뭉게지는게 안보일것 같지만 먼가있는듯한 느낌은 준답니다.
gg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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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도보통 크게그려서 줄이는디...
ㄷ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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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별거 아니것으로 사람 피곤하게 하는군요..
어찌하든 결과물만 만족하게 나오면 되는 상황 같은데..
지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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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팀장 무시 하시고 하던 대로 하삼...님 작업 스탈이 백번 옳다고 생각함...
농담아님 팀장은 아마도 졸라 바쁜데 왜 큰데서 쓸데없이 기운빼나 생각해서 작업효율땜에 그럴지도 모르지만 님께서 크게 해서 줄임 더 좋다고 의견을 제시해서 밀고나가삼...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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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게해서 그리시고 줄일 때 unrhap sharpen을 잘 사용해 주면됩니다.
그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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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배란 넘이 멀 멀라서 그런거야. 경력 4년차인 본좌가 본다면 한마디로 경험미숙이지.

다음부터 모라그러면 이렇게 이야기를해주어라.

춘추전국시대에 송나라의 저공이란 사람이 원숭이를 많이 기르고 있었는데 먹이가 부족하게 되자 저공은 원숭이들에게 말하기를

"앞으로 너희들에게 주는 도토리를 아침에 3개, 저녁에 4개로 제한하겠다"고 말하자 원숭이들은 화를 내며 아침에 3개를 먹고는 배가 고파 못견딘다고 하였지.
그러자 저공은 "그렇다면 아침에 4개를 주고 저녁에 3개를 주겠다"고 하자 원숭이들이 좋아하였다는 일화.

그런이야기를 해도 못알아 먹으면

" 이 원숭이야 ! " 소리한번쳐주고 나와
키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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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좌는 경력 5년인데.. 조삼모사는 이 얘기와는 좀 거리가 있어보이오.
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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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건 윗사람이 하라는데로 하는것이.;;;;

머 나름데로 이유가 있겠죠 작업시간도 단축되고....
몰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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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장님이란분이..샘플링압축의 이치를 잘 모르시는듯 ^^;
점으로 구성되는 그래픽에서 병치혼합의 이치는 중요한 요소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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