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FX, 후디니, Particle, Dynamics, Simulation, RealFlow, Bifrost, FumeFX - #튜토리얼, #레퍼런스, #breakdown

저는 현제 성인된 딱 스물입니다. (빠른 00)

cg를 하고싶었고 처음부터 불 , 물 , 바람 등 (자연재해) Fx파트가 좋아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5개월동안은 모델링 , 렌더,uv , 애니메이션 을 배우고 이제 막 fx를 배우고있는 중입니다. (Maya 다이나믹)

하지만 군대 문제때문에 군대를 갔다가 와서 후디니를 배우려고하는데 궁굼한게있습니다.

저는 제네레이터(두 세가지 합쳐서하는)? 는 싫고 fx 전문으로 하고싶습니다. 

마야 과정을 전부 배우고 빠르게 군대를 갔다가와서 후디니와 누크를 배우고싶습니다. 

그리고 영화 fx쪽으로 가고싶습니다. 

근데 궁굼한게 있어서 찾아봐도 안나오기에 선배님들에게 조언을 받고싶습니다. 

1. 군대를 먼저 갔다 올 생각인데 군대 갔다가 오면 마야를 까먹을까 걱정입니다. 혹시 마야 다이나믹 만 가지고는 fx는 힘들겠죠?

2. 누크는 꼭 배워야하는건지 여쭤보고싶습니다.  혹시 꼭 배워야한다면  독학으로 가능할까요.

3. 후디니는 꼭 배워야한다고 들었습니다. 후디니는 제가 다니는 학원에서 배우는게 좋나요? 아니면 집에서 독학하는건 별로인가요? (비용이 만만치않아서...)

4. 정확히 마야 다이나믹과 후디니를 안배워서 모르지만 수학과 언어를 배워야한다고 들었습니다. 꼭 배워야한다면 어떤 프로그램을 배워야하나요. 독학수준으로 가능할까요 ?

5. 이건 답 안해주셔도 되는데 마야 다이나믹 포폴은 어떤식으로 만들어야하나요 유튜브에 어떤식으로 검색해야 원하는 영상을 볼수있을까요(다른 사람들이 준비하는 포폴은 어느정도 수준을 알고싶습니다. )

6. 마지막으로 제가 cg를 시작한게 늦은편일까요.. 군대갔다오면 2020년 되있을텐데 23살정도에 취업한다고 쳤을떄..

여기까지입니다. 간단하게라도 답해주신다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1. 휴가 나와서도 틈틈히 공부한다쳐도 잊어버리는 걸 어쩔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업무 특성상 성능 좋은 컴퓨터가 필요한데 군대에서 공부하기엔 사용할 시간도 얼마 안될거고 프로그램 설치도 못할테니 거의 무리라고 봐야죠.

2. 꼭 배워야 합니다. 단 깊게 공부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펙터가 필요한 누크 수준은 실사영상에 내가 만든 이펙트를 넣어서 확인하는 정도입니다. 그걸로 컨펌을 받으니까요. 간단한 색보정이라던가 Transform수정만 할 수 있어도 충분할 것 같네요. 당연한 말이지만 신입 이펙터로 준비하시는 거니까 누크가 아닌 마야 & 후디니를 메인으로 공부하세요. 영어 리스닝이 된다면 튜토리얼은 넘치니까 독학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영어가 안된다고 해도 반복해서 보다보면 따라 만드실 수는 있겠죠.

3. 후디니도 마찬가지로 아주아주 많은 튜토리얼을 보고 따라 만들 수만 있다면 독학도 불가능은 아닙니다만 모르는게 생겼을 때 해결하는게 쉽지않겠죠. 학원이나 과외를 받는 이유가 빨리 배울 수 있고 모르는 부분은 물어본다거나 업계 정보, 면접 팁같은 다양한 걸 물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거니까요. 

4. 수학과 프로그래밍언어는 취업을 하고나서 이펙트 제작을 하다보면 점점 필요해 지는 부분입니다. 신입 포폴을 만드는 상황에서는 신경안써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안배워도 된다는게 아니라 당장은 우선순위가 낮다는 뜻입니다. 마야, 후디니, 누크, 그외 툴 공부하기에도 빡신데 수학이랑 프로그래밍언어를 공부해봤자 당장 응용하지도 못할거고 스트레스만 받으실 것 같네요. 전공이 컴퓨터공학인 학생이었다면 오히려 이 부분으로 취업에 어필할 수 있지만 그게 아니라면 기본에 충실하는게 더 좋다고 봅니다.

5. 유트뷰에 FX Reel 이나 FX Portfolio 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6. 남자라면 4년제 + 군입대 시 보통 26 ~ 30 사이에 많이 취업합니다. 질문자의 경우 시작은 남들보다 훨씬 빠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영화fx 일하고있습니다.

1. 광고면 몰라도 영화는 무조건 후디니를 써야합니다. fx파이프라인은 후디니위주로 이루어져있고, 마야다이나믹을 위한 회사 툴이없습니다.

2. 누크는 포트폴리오를 만들때 어쩔수없이 쓰게됩니다. 포트폴리오 만들정도의 누크실력으로 회사에서 쓰게됩니다.

합성팀이 따로있기때문에 가합성만 할줄알면 됩니다.

3. 현재다니고계신 학원이 어딘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만, 패키지로 다 배우시고있는걸 보아 후디니 전문 학원은 아닌것같습니다. fx를 하고자하신다면 다른건 안배워도됩니다. 후디니는 기본개념이 어렵기때문에 기본개념만 잡는다면 혼자서 공부해야하는 프로그램입니다.

4. 후디니만 배워도 배울것이 많은 프로그램입니다. 저도 아직 후디니를 다 알지못합니다. 계속 공부를 해야하는 부분이고 수학과 언어는 실무에 들어가서 해도 늦지않습니다.

5. 아무것도 모르시는 학생분들이 마야다이나믹을 배워오는 경우가 종종있는데, 도대체 왜 학원에서 잘못된 소개를 해주는지모르겠습니다. 좀만 검색해도 영화는 후디니인데 안타깝네요.

6. 매우 어린나이니 조급해하지 않으셔도됩니다. 영화는 연령층이 정말 다양합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에 많이 알아갑니다. 두가지만 더 여쭤보자면 마야를 전부 배우고 군대갔다가 와서 후디니를 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후디니를 배우고 군대를 다녀올까요. 그리고 fx포폴은 평균 얼마만큼 시간이 걸리나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무조건 군대를 먼저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군대가서 인강많이보시고 시간나면 후디니를 많이 해보시길바랍니다. 나중에 해외취업도 고려하신다면 영어공부도 틈틈히 하시구요. fx포폴은 사람마다 너무 다양합니다만 평균 6개월인것같습니다.

profile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이 게시물은 자유게시판으로부터 이전되었습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 수 321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271 ○ FX Environment artist가 되고싶어요 [1]
프캥
2018-01-13 590  
270 ○ FX vfx하고싶은 학생입니다 vfx의 종류? 가 궁금합니다 [4]
돼지놈
2017-12-31 1,601  
269 ○ FX 답변 부탁드립니다. [2]
망래
2017-09-18 1,294  
268 ○ FX <모아나> 물,불 이펙트 메이킹 file
haendel
2017-07-14 2,484 2
267 ○ FX 이펙트 파트에서 쓰는 툴이 뭔가요? [1]
cg지망생
2017-05-29 1,395  
266 ○ FX 마야에서 맥스로 포인트 캐쉬 옮길때 문제가 생겼습니다. file [4]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2016-09-03 1,585  
265 ○ FX 옷이 살을 파고 들어갑니다. file [3]
해결됬으면 합니다..
2016-09-03 1,603  
264 ○ FX 헐리웃 영화제작에 사용된 FXHair(Method Studio : Nine Lives) file
FXGear
2016-07-13 1,054  
263 ○ FX 마야 2016 이미지 시퀀스 문제...
Vindictus
2016-07-01 1,561  
262 ○ FX FXGear : Qualoth|FXHair|ezCloth 동영상 튜토리얼입니다 file
FXGear
2016-01-20 1,561  
261 ○ FX fx는 주로 어떻게공부해야대나요;;; 학원도없는거같고;; [4]
fx?
2015-09-14 3,458  
260 ○ FX FXHair : FXHair를 사용한 사실적인 헤어 시뮬레이션 테스트입니다. file
GTH
2015-05-26 1,363  
259 ○ FX Qualoth : 시뮬레이션 된 의상에 두께 만들기
FXGear
2015-05-19 1,050  
258 ○ FX Qualoth : 시뮬레이션 도중에 발생한 특정 부위의 클로스 메쉬 수...
FXGear
2015-05-19 627  
257 ○ FX Qualoth : 주름 및 골쉐잎 맵 사용하기
FXGear
2015-05-19 647  
256 ○ FX 후디니 [2]
레인클로
2015-05-17 2,689  
255 ○ FX Maya XGen 헤어 스타일링 강좌
GTH
2015-05-15 1,882  
254 ○ FX Qualoth : Bluesky_Epic에 사용된 제작 사례
FXGear
2015-05-14 539  
253 ○ FX Nvidia Hairworks의 마야 튜토리얼입니다.
GTH
2015-05-13 772  
252 ○ FX Maya XGen 기능 설명 강좌입니다.
GTH
2015-05-13 1,446  
251 ○ FX FXHair : Maya XGen 가이드 애니메이션을 FXHair로 시뮬레이션하기
FXGear
2015-05-11 763  
250 ○ FX FXHair : 마야 XGen과 FXHair의 연동
FXGear
2015-05-08 779 1
249 ○ FX Qualoth : 3DS Max와 연동하기
FXGear
2015-05-08 763  
248 ○ FX Qualoth : 여러 개의 충돌체와 의상 간의 충돌 설정법
FXGear
2015-05-08 503  
247 ○ FX Qualoth : 출동 처리를 위한 맵 사용법
FXGear
2015-05-08 500  
Board Search




XE Login

OpenI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