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FX, 후디니, Particle, Dynamics, Simulation, RealFlow, Bifrost, FumeFX - #튜토리얼, #레퍼런스, #breakdown

영화 vfx를 배워보려는 대학생입니다!

학원에서 취업반 과정을 수강하려 했었는데

여기 글들을보니까 한분야를 제대로 하는게 더 낫다고 하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근데 분야가 모델링, 리깅, 컴포지션, 라이팅, 합성?  등.. 여러개가 있는거 같은데 저런것들 이름만 알고 정확히 뭔지 잘몰라서..  검색을 해봐도 확실히 모르겠어서 어떤일을 하는것인지 말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혹시 저것들 말고 분야가 더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일반적으로 영화에서 불이뿜어져 나온다거나 땅이갈라진다거나 빛이나오거나 하는것들은 어느분야에 해당하는것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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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가 좀 명확히 이해가 안되네요. '영화 VFX'라고 하는데 커리큘럼에 들어가있는게 모델링, 리깅... 등 인건가요?

보통 VFX라고 하면 시각특수효과 팀이니까 말씀하신 불이 나오거나 부서지거나 하는 작업이 주로 포함됩니다. 그런 이펙트를 만들어내는 팀과 합성팀이 따로 가기는 하겠지만...

애니메이션 쪽이라면 모델링팀, 리깅팀, 라이팅팀, 합성팀 뭐 이렇게 분류가 명확할테고,
'영화 VFX 회사'라고 하면 마찬가지로 분업화 되어 모델링, 리깅 등을 전문으로 하는 분들이 속해있긴 합니다.

근데 통상 VFX아티스트라고 하면 그런 전반적인 작업에 어느정도 소양은 가지고 계신 분들일것 같습니다. (리깅은 빼도 될것같기도 하고..) 오히려 거기에 더해서 이펙트를 만들어내기 위해 파티클, 플루이드 등 특수효과를 위한 기능에 집중되어있을 겁니다.

 

용어의 의미가 헷갈리는 이유가 이거 같네요.

영화VFX 또는 영화CG 업계? 처럼 회사 정도의 큰 단위로 얘기하자면 그 안에 모델링, 리깅, 라이팅 같은 파트가 포함되는게 맞긴 합니다. 

그런데 아티스트(작업자)단위로 얘기하면
VFX는 이펙트를 만들거나 합성을 하는 컴포지션 쪽으로 범위가 축소될 것 같습니다.
보통 모델러를 VFX아티스트라고 부르진 않거든요.
물론 영화용 모델링, 라이팅, 합성, 애니메이팅이 작업 스타일이 다른면이 있긴 합니다.

아직 좀 헷갈릴 수있겠네요.
설명이 잘 된건지... ㅎㅎ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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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렇다면 fx쪽으로 나가고싶다면 마야보다는 후디니를 해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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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FX라면 후디니를 해야하는게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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