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레이 + GI로 라이팅 포폴을 준비중입니다.

하다가 렌더타임에 막혀서 여기저기 Q&A글을 봤더니 GI를 끄고 해보는 건 어떠냐고 하더군요.

솔직히 GI가 분위기를 쉽게 잡아줘서 이때까진 당연히 켠 채로 공부를 해왔는데,

해외 포폴보면 (컨셉나름이겠지만) GI 안쓰고도 이쁘게 만든 것도 몇몇 있더라구요.

그렇게 보다보니 GI사용에 대한 의문이 정말! 갑자기 들었습니다.

편하다는 이유로 GI에 기대고 있다는 생각도 들고...

그래서 궁금한 점이..

보통 영화 포스트에서는 어떤 방식을 사용하나요?

컨셉에 따른 선택일까요? 아님 필수일까요?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고민입니다ㅠㅠ


나그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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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이레이 라이팅 포폴 준비시라면 gi쓰는게 답일 듯 한데.......

멘탈레이라면 실무에서도 fg로 많이 쓰기 때문에 gi를 잘 안쓰지만

브이레이 같은 경우는 gi는 기본으로 쓴다고 보면 됩니다.

gi 안쓰고도 노이즈 없이 라이팅 반사광 느낌 잘 잡으실수 있다면 포폴에서 gi를 쓰는지 안쓰는지 안따집니다

잘만들어서 눈에 들어오게 하는게 중요한거죠.

그리고 gi를 쓰는게 편한게 아니라 gi를 들어가면 노이즈, 랜더 타임 때문에 많은 옵션을 건들여야 하기 때문에

더욱 어렵고 손이 가는 작업이 되는거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랜더타임이 때문에 고민이신 듯 한데 우선 랜더 타임에 관련된 옵션 공부하시고 랜더 타임을 줄이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참고로 라이팅쪽을 바라보시고 포폴 준비하시는 거라면 랜더시간 및 작업시간  오래 걸리는 영상으로 만들지 마시고 라이팅 연출 잘된 이미지 2~3개로 하시는게 낫지 않을까 싶네요. 

트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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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로는 생각을 못했는데 작업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겠네요!

궁금한 점 모두 풀어주셨습니다ㅎㅎ 상세한 조언 정말 감사합니다^^! 모쪼록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ㅂ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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멘탈레이 FG도 GI의 일종입니다. 멘탈레이에서는 photon shooting 을 통한 gi 가 명칭이 GI로 되어 있어서 많은사람들이 헷갈리는거 같습니다. 

too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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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 를 쓰냐 안쓰냐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좋은 이미지의 룩을 만들수가 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한거지요.

그런룩을 뽑는데 필요한 패쓰냐 아니냐가 아닐까 싶네요.

 

트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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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결과물이 중요하군요ㅎㅎ 답변 감사합니다!!

ㅂㅂ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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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 사용은 유무는 스튜디오마다, 프로젝트마다 다릅니다. 렌더러에 상관없이요. 현재 북미쪽 대형 VFX회사들에서도 GI 아예 안쓰는 경우가 많아요. 보통은 렌더타임 / 노이즈 문제 때문입니다. HDRI를 쓰면 어느정도 해결이 되는 문제기 때문이기도 하고요. 애니메이션 회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본인 개인 프로젝트 하실때는 이용하는걸 추천합니다.  물론 GI를 써서 이미지가 더 예쁘게 나온다는 가정 하에요.

좋은 포트폴리오 만드셔서 꼭 취업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트윅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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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과 응원 감사합니다! 열공하겠습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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