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러쉬 4R8 P2 버전 으로 마야 2015 & 2017 GOZ때문에 그런데요

예전엔 GOZ 올리면

지브러쉬의 디스맵 알파게인 값이 마야로 적용되면서 부풀어지거나 하는거 없이

깔끔하게 적용되었는데 요즘 goz하면 자꾸 부풀어 올라 알파게인값 조절하는데 고생하고있습니다.

Approximation 디비전 값은 3정도 주고 있구요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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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연히 해결 됐습니다.

지브러쉬로 스컬핑 -> 마야에서 토폴 -> uv피고 uvset 부위별로 나눔

-> obj익스폴트 -> 지브러쉬에서 디테일 작업 -> 통으로 goz  이렇게 하니 많이 부풀어 올랐었는데

uvset 나눠준 대로 hide/unhide 해서 goz하니 깔끔하게 되네요

제가 아직 많이 부족하여 우연히 만지다 해결된거라 왜 이런건지 설명 가능하신분 계신가요?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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