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Normal(노말)이 뒤집힌거 같은데요.

폴리곤은 앞면 뒷면이 있습니다. Maya에서 기본속성은 Render Stats 에  Double Side 체크가 켜져있을텐데 일부러 끄신거 아닌가요?

Display > Polygons > Face Normals 를 선택하시면 아래 그림처럼 노말 방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2-03-06 AM 2-19-12.png 

Face 선택하시고 Reverse 로 뒤집어 주세요.^^

첨부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체크했는데 뒤집어진건 없구요 엣지 익스트루드 하면 계속 투명하게 바뀌네요....뭐가 문제죠...익스트루드가 한부분이 두번되서 그런가..

profile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운영자님 말씀이 대부분 생기는 현상입니다~~

근데;;; 일종의 버그일수도 있어요~.. 저도 저런 경우가 있었음...

저같은 경우는 FBX , OBJ 파일을 임포트 하고 그 파일을 수정할 때 생기는 현상 중 하나인데;;;

화면에서 저 오브젝트를 한번 복사하고 히스토리 지우고 기존 오브잭트를 지우고 복사한 오브잭트를 수정하면;;; 갠찮았던 기억이;;;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없어진 면에 재질주세요...-0-;
재질 날아가서 그래요 이유는 모르지만 가끔 그렇더라구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지금 마야 2012로 진행중인데 파일을 넘겨 드리면..확인 가능하실지...졸업작품이라...날아가면 엄청난 압박이..ㅠㅠ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면 선택하시고 하이퍼쉐이드에서 보시면 확인하실수있어요..램버트 하나 때려넣으시면 해결
ㄱㄱㄱ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윗분처럼 램버트 하나 넣어주면 그만^^

profile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쉐이더 상의 문제는 아닐까 싶네용, 렘버트나 블린이든 기초 쉐이드를 하나 생성하고 오브젝트에 가운데 마우스로 한번 떨궈 보심이....

 

잘은 모르겠는데, 쉐이딩 소스가 오류를 발생 시키면서 면이 증발하는 현상을 저도 겪어 본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와이어 프레임은 여전히 살아 있는걸 보면 폴리곤들의 구성이 증발해 버린건 아니니, 에러 없는 새로운 쉐이더를 발라주면

 

다시 정상으로 보일지도???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 수 2,057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1957 ■ 모델링, UV cad에서 patten 을 update하는 방법 부탁드립니다 ^^
lilino
2009-02-19 11,091  
1956 ■ 모델링, UV 리눅스용 마야를 설치하려는데 [1]
메가존
2009-02-14 8,068  
1955 ■ 모델링, UV 마야2009 벨벳 플러스에서 [2]
메가존
2009-01-10 5,230  
1954 ■ 모델링, UV 캐드 플롯에서 점선 위치 조정방법 file
aaa
2008-11-06 9,466 7
1953 ■ 모델링, UV 이거 뭔가요^^?페이스센터점이;;; 스샷있음 file [1]
신형마야
2008-10-28 4,707 7
1952 ■ 모델링, UV uv맵좌표 변경이 가능한가요??.. [4]
uv공부
2008-08-27 6,455 43
1951 ■ 모델링, UV 마야 그리드가 너무 작을때...
asdf
2008-08-21 4,535 38
1950 ■ 모델링, UV 랜더링. file [2]
sati3907
2008-08-12 5,738 37
1949 ■ 모델링, UV [re] max2009 에서 객체 속성... file
idf
2008-08-09 3,591 52
1948 ■ 모델링, UV max2009 에서 객체 속성... [5]
2009
2008-08-07 4,310 33
1947 ■ 모델링, UV move툴의 형태에 대한 질문입니다.. file [2]
이재원
2008-07-30 3,236 52
1946 ■ 모델링, UV [질문] (맥스8) Properties에서 Bone 항목이 왜 안나올까요?
Nockol
2008-07-28 3,233 47
1945 ■ 모델링, UV max scene effect loader에서 사용방법 좀 가르쳐 주세요~~~ file [1]
구리
2008-07-24 6,138 54
1944 ■ 모델링, UV 고수님들 도와주세여 맥스->캐드로
도와주세요
2008-07-24 3,522 54
1943 ■ 모델링, UV 맥스 파일 열때.. file [2]
궁금이..
2008-07-08 6,929 61
1942 ■ 모델링, UV 노멀맵이 적용된 오브젝트를 ambient occlusion ....
배우는자
2008-07-05 3,760 57
1941 ■ 모델링, UV 마야8.5 all input 노드에서 순서 바꾸기가 안되는데... [1]
이영진
2008-06-30 4,164 61
1940 ■ 모델링, UV 마야의 노멀맵에 관한 질문입니다.. file [1]
momal
2008-06-27 5,918 67
1939 ■ 모델링, UV 맥스에서 파노라마 익스포터 질문입니다.
Dragunov
2008-06-12 3,627 72
1938 ■ 모델링, UV 정사각형을 만들수가 없어요 file
지나는 이
2008-06-05 2,808 72
1937 ■ 모델링, UV maya 의 perspective view 카메라 ........ file [4]
마야광
2008-06-04 4,655 62
1936 ■ 모델링, UV maya 의 perspective view 카메라 ........ [6]
dream
2008-06-03 4,335 52
1935 ■ 모델링, UV 정말초보적인질문입니다 라운드툴에대해서 [1]
우끼끼
2008-05-17 2,811 68
1934 ■ 모델링, UV 맥스에서 OBJ로 익스포트해서 지브러쉬에서 불러 왔는데 사각형이... [1]
Rodeo
2008-04-26 5,683 43
1933 ■ 모델링, UV 서로 겹치는 Edge 사이에 Vertex 만들기 file [1]
뮤즈
2008-04-11 5,669 93
Board Search




XE Login

OpenI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