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Gear VFX Software 공식 커뮤니티 및 포럼입니다.
FXGear가 개발한 소프트웨어가 국내 VFX 제작 기술의 발전을 위해 유용하게 쓰여지기를 바라며 다양한 제작 기술을 서로 공유하여 발전의 기회를 삼을 수 있도록 아낌 없이 기술지원을 해드리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간략하게 자기 소개 부탁해도 될까요?

우선, 저의 작품을 선택해 주신 FXGear 심사위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제가 FXGear가 주최한 아트 컨테스트에서 2등을 했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 기뻤습니다. 저는 Stanley Joseph 이라고 하고 현재 FX 일을 하고 있습니다. 소품을 만드는 리깅 인턴으로 시작을 했고, 그 이후 캐릭터TD가 되기 위해, 옷과 머리카락을 만드는 툴들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저의 마지막 작업은 Double Negative VFX 였습니다. 

무엇 때문에 첫 FXGear의 아트 컨테스트 참여하게 되었나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DDU)에 있을 때 처음 Qualoth에 대해 접하였고, 제가 맡은 프로젝트의 주요cloth solver 또한 Qualoth 이였기 때문에, 운이 좋게도 Qualoth를 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행히 CG Society 포럼에 FXGear 아트 컨테스트가 발표 되었을 때, “한번 시도해 보자” 란 생각으로 응모하게 되었습니다.    

FXGear Art Contest에 제출한 작품에 대해서 설명해 주실 수 있나요? 작품을 끝내는데 얼마의 시간이 소모되었습니까? 또한 어떤 테크닉을 사용하셨나요?

우선 저에게 모션캡쳐 데이터를 제공해준 친구 Shiva에게 고맙다고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Zbrush에서 무료로 제공 되는, 기본 남자 모델을 사용하였습니다. Maya에서 리깅을 했고, 모션캡쳐 데이터는 Motion Builder에서 다시 타겟팅 한 다음 패널 기반의 의상 제작을 사용하였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패널 해상도와 설정 값 등을 줄일 수 있는 자유를 주었고, 덕분에 시뮬레이션 시간을 줄이고, 시작할 때 사용했던 패널 커브를 다시 디자인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3주 안에 전체 비디오를 완성시켰습니다. 

Qualoth의 인상은 무엇입니까? Qualoth를 사용하는 동안 어떤 것을 느꼈나요?

솔직히 Qualoth 가 내 프로젝트를 위한 솔버로 주어진다면, 정말 행복하고, 어떤 복잡한 샷도 해낼 수 있다는 확신이 듭니다.

다른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와 비교했을 때 Qualoth의 장점에 대해 말해줄 수 있습니까? 

제가 말씀해드릴 수 있는 피드백은 예전 VFX 제작에 사용된 의상의 시뮬레이션 결과는 항상 “고무처럼 보인다”는 거였습니다. 하지만 Qualoth를 사용한 이후부턴 그런 소리를 듣지 않았습니다. 또한, 저는 정말 Qualoth 솔버의 충돌 처리 능력을 너무나도 사랑합니다. 저는 아무런 걱정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해상도를 올리던, 내리던 시뮬레이션은 같거나, 기다릴 가치가 있는 더 나은 결과물을 저에게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드림웍스를 떠난 이후 상업적 작품제작을 위해 Qualoth를 사용한 적이 있습니까?

네 저는 TScared Shrekless 와 단편으로 메리 마다가스카르 TV 쇼에 이용하였습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 수 29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9 새소식 Qualoth버전 업데이트(마야2017지원)-리눅스 버전 file
FXGear
2017-03-29 614
28 새소식 Qualoth버전 업데이트(마야2017지원)-윈도우 버전 file
FXGear
2017-03-29 635
27 FxTalk 2016년 첨단영상소프트웨어지원 사업 심사결과 발표
GTH
2016-07-06 605
26 새소식 Qualoth 버전 업데이트(마야 2016 지원) [4]
FXGear
2015-06-25 1,759
25 FxTalk 영화진흥위원회 첨단영상 소프트웨어 지원사업 file
fxgear
2015-06-15 1,996
24 유저스토리 최 준호님(Set up & Simulation,AZWORKS0 인터뷰
FXGear
2015-06-15 1,026
» 유저스토리 Stanley Joseph (FXGear art contest runner-up, with experience at Dreamworks)
FXGear
2015-06-15 748
22 유저스토리 서 병래님(Lead 3D animator, LOGIWORKS) 인터뷰 file
FXGear
2015-06-15 742
21 유저스토리 이 은준님 인터뷰(Producer, Development Mangement, LOGIWORKS) file
FXGear
2015-06-15 634
20 유저스토리 이 창용님 인터뷰(Art Director, LOGIWORKS)
FXGear
2015-06-15 579
19 유저스토리 박성규 님(Production Coordinator, Locus) 인터뷰
FXGear
2015-06-11 826
18 유저스토리 신철호 님 (Locus TD) 인터뷰 file
FXGear
2015-06-11 1,032
17 유저스토리 Paul Mellender 인터뷰 file
FXGear
2015-06-11 1,056
16 유저스토리 디지털 프론티어 인터뷰 file
FXGear
2015-06-11 1,019
15 FxTalk 영진위 소프트웨어 구매 지원사업 안내
FXGear
2015-05-11 625
14 FxTalk 뉴질랜드의 Media Design School - FXGear 장학금 공모전. file [1]
FXGear
2015-05-11 1,298
13 FxTalk Qualoth를 활용한 캐릭터 FX 전문과정 교육 신청받습니다. file
FXGear
2015-05-11 932
12 FxTalk 에프엑스기어, 국내기업 대표로 중국 GMIC 2015 참가하여 많은 호평받아..
FXGear
2015-05-06 342
11 FxTalk 포럼 오픈을 축하 합니다 [1]
묘암
2015-05-01 381
10 FxTalk [Marvel Future Fight] 티저 광고
GTH
2015-05-01 492
Board Search




XE Login

OpenID Log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