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Gear VFX Software 공식 커뮤니티 및 포럼입니다.
FXGear가 개발한 소프트웨어가 국내 VFX 제작 기술의 발전을 위해 유용하게 쓰여지기를 바라며 다양한 제작 기술을 서로 공유하여 발전의 기회를 삼을 수 있도록 아낌 없이 기술지원을 해드리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Art Director, Graphics Department, LOGIWORKS
이창용씨는 LOGIWORKS의 그래픽부서에서 Art Director로 일하고 있습니다. Dandasoft 와 Nexon의 Scene leader로 근무했었고,  Onnet에서는 online scene leader로 근무했습니다.

LOGIWORKS에대해서 우리에게 조금만 말해 줄 수 있습니까?

LOGIWORKS는 2009년 4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저희 회사는 신생기업처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직원들이 예전에 대기업에서 일했었던 경험이 있었고 굉장히 숙련된 상태였습니다. 
로지웍스는 현재 온라인 PC 게임, 다양한 스마트 폰 게임 및 Kingz 온라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킹즈온라인에 대해서 설명 부탁드립니다.

킹즈 온라인은 차별화된 온라인 PC게임입니다. 
기본적으로, Kingz 온라인은 플레이어가 왕과 컨트롤 역할을 하며 전체 왕국을 개발하는 하이브리드 시뮬레이션 게임과 롤 플레잉 합쳐진 게임입니다.
이 장르는 예전에 절대 시도되지 않았던 장르입니다.
우리는 지금도 최선을 다하고 있고, 2013 년 말에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ezCloth에 관한 평가를 할 때,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사용자에게 친숙한 인터페이스보다는 고품질 작업을 달성 할 수 있는 효율성을 선택할 것입니다. 

품질에 대한 기대는 어떤 것 입니까?

만약 내가 1에서 10까지 점수를 매길 수 있다면, 10이 최고 품질이라고 했을 때, 일일이 의상 시뮬레이션을 수동으로 작업하여 5를 제작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지클로스를 사용한 의상 시뮬레이션과 다이나믹스의 결과는 8또는 더 높은 품질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중력 값을 설정할 때 개선할 수 있는 작은 여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ezCloth를 사용 했을 때 시간이나 제작에 투입되는 인력 감소를 경험 한 적이 있습니까?

저희 회사의 경우 최종 작업에, 게임 제작 시에 남는 여유 시간을 더 투자하기로 결정했지만, 이지클로스를 사용한 것은 시간을 줄이고 높은 품질을 보장하여, 결정적으로 효과적이었습니다.

직원들이 이지클로스의 사용법을 배우는데 얼마나 시간이 걸렸습니까?

일반적으로 ezCloth에 익숙해지고, 캐릭터의 움직임에 적용하는 데 1 ~ 2 시간이 걸렸습니다.
이지클로스에 대해 다른 개선 또는 조정이 아직 존재한다고 생각합니까?
앞에서 언급했듯이, 추후에 본(Bone) 당 중력 값 설정이 향상되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독자들의 몇몇은 LOGIWORKS에서 일하는 것 에 대해 흥미를 가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만약 학교들 또는 다른 교육기관들이 그들의 학생에게 이지클로스를 가르치게 된다면, 당신은 기꺼이 그 교육기관으로부터 졸업한 사람들을 고용할 것 입니까?

저는 신입으로 고용할 때 ezCloth에 숙련되어 있다면 망설임 없이 채용할 것입니다.
이지클로스의 훈련이 교육 과정에 채택된다면, 애니메이터로써 능력이 분명하게 증가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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