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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 대해 말해주세요.


로커스는 post-production house입니다프로젝트는 광고, 장편 영화, 애니메이션 등이 있습니다.

 

어떠한 계기로 퀄로스를 파이프라인에 도입하게 되었습니까?


가장 이유는 퀄로스의 정확한 시뮬레이션 결과였습니다


두번째 이유는 솔버(Slover) 공유하는 때문에퀄로스가 레이어드 옷에 대해 나은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또한 퀄로스는 높은 품질의 옷을 만들 있게 해주었습니다.


퀄로스의 강점은 충돌 처리입니다간단한 강성/ 수동 설정은 뷰에서 매우 빠르게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olver 공유함으로써, Qualoth 매우 사실적인 방법으로 레이어 옷의 자체 충돌을 처리 있습니다퀄로스의 가장 장점은 계산이 굉장히 정확하다는 것이고따라서 퀄로스는 의상 시뮬레이션을 위한 우리의 유일한 선택이었습니다.

 

퀄로스는 어떤 프로젝트에, 어떠한 방법으로 사용되었습니까?


우리는 퀄로스를 아키에이지를 위한 3가지 cinematics 게임에 사용하였습니다모든 부서가 아키세이지의 cinematics 3달동안 참여하였습니다.

클라이언트는 젖은 옷과 undressing  시뮬레이션을 요구했습니다그리고 우리는 동시에 모델링 기반의objects 패턴기반의 objects를 함께 제작했습니다젖은 옷을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보여주기 위해서 해상도를 향상시켰고 비슷한 수준의 밀도와 마찰을 설정했습니다Undressing 위해서 우리는 맞춤 옷을 바디 라인에 따라 slide down 하고옷이 구겨 옷의 물질을 반영했습니다.

동일한 solver로 모델링 기반objects 패턴기반objects 시뮬레이션하고 테스트했습니다에러를 최소화 하기 위하여, 우리는 시뮬레이터 없이 맞춤형과 drape 옷을 사용했고 그것들을 모델링기반의 옷과 함께 공유했습니다.

 

퀄로스와 다른 시뮬레이션과 비교할 있습니까?


시뮬레이터들의 강점과 약점은 매우 분명합니다.

nCloth Syflex 모델링 기반의 시뮬레이터입니다 시뮬레이터들은 낮은 품질인 objects 단순한 시뮬레이션에 적합하고, 메쉬들을 미리 시뮬레이션을 위해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nCloth Syflex 시뮬레이터들을 위해서, 시뮬레이션 최적화는 매우 어렵고 심지어 여러분들 최적화 하기 위해 관리하려고 때에도 당신은 cache or in/out mesh 에러를 해결해야 하는데 이것은 매우 노동 집약적입니다. 다만 가벼운 깃발과 같은 간단한 objects 빠르게 결과물을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 nCloth Syflex 옷과 같은 복잡한 objects 적합하지 않습니다.

퀄로스를 사용할 , 시뮬레이션 시간을 확인하기 위해 높은 해상도로 시작하고 생산 효율을 증가시키기위해 해상도를 낮춥니다다른 시뮬레이터를 사용할 당신은 시뮬레이션 오류를 조정하여 문제를 해결 해야 하지만, 퀄로스를 사용할 때에는 최고의 시뮬레이션을 위한 설정을 조정 하는 데에 대부분의 시간을 보냅니다.

심지어 post-simulation editing없이, 퀄로스는 매우 빠르게 정확한 시뮬레이션을 보여줍니다또한 맞춤 옷이기 때문에 퀄로스로 만든 옷의 퀄리티는 매우 높습니다하지만 퀄로스는 깃발과 같은 간단한 시뮬레이션에는 이상적이지 못한 솔루션입니다


간단히 말해, 우리는 옷을 시뮬레이션 하기 위하여 거의 nCloth Syflex 사용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모델링 기반으로, 정확한 결과를 얻을 없습니다.


퀄로스에 대한 다른생각이 있으습니까?


만약 당신이 최고의 결과를 얻고 싶다면 반드시 퀄로스를 선택해야할 것입니다클로스 시물레이션 전문가들은 시물레이션을 위해 여러가지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시만, 그들 대부분은 그들이 어떤 옷을 만드는지 없습니다퀄로스는 옷을 만드는데 있어서 최고의 툴입니다.

 

개선을 위한 다른 제안은 없습니까?


퀄로스도 조금의 개선이 필요 합니다. 하지만 저는 퀄로스의 신뢰성 있는 결과에 대해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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