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Gear VFX Software 공식 커뮤니티 및 포럼입니다.
FXGear가 개발한 소프트웨어가 국내 VFX 제작 기술의 발전을 위해 유용하게 쓰여지기를 바라며 다양한 제작 기술을 서로 공유하여 발전의 기회를 삼을 수 있도록 아낌 없이 기술지원을 해드리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신철호씨는 Locus Corporation에서 Matchmove & Cloth Simulation 관리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는 'ArcheAge', 'Ironman 2' (2010), 'Haeundae' (2009), 'The Sword with No Name' (2008), 'Forbidden Kingdom' (2007), 'The Restless' (2006) 등의 게임, 영화 등의 프로젝트에 참여했었습니다이 영화들은 화려한 시각 효과들로 크게 히트를 쳤었죠.

 

 locusmain.JPG

 

당신의 회사를 간단하게 소개해주시겠어요?

LOCUS Corporation은 세계적인 Creative CGI Studio를 목표로 설립되었으며 국내외로 유능한 CGI 전문 경영인들과 artist들을 모여있습니다.   

LOCUS' 사업영역은 3개의 분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첫 째, TV광고 제작, live action film들에 대한 시각효과와 CGI animation 예를 들면game cinematics, exhibitions, PR and architecture같은 VFX의 기획과 제작이 우리의 핵심 영역입니다.

두 번 째, 우리는 믿을만한 기술과 무한한 창의성을 지렛대 삼아 세계의 영화 청중들을 대상으로 CGI 애니메이션 영화를 창조하고 제작합니다CGI animation을 창작하고 제작하는 것은 우리의 핵심 산업이며 성공에 대한 열망도 큽니다.

세 번 째는 캐릭터 머천다이징과 완구 산업입니다.

우리는 내부에서 창작된 판매를 계획하고 있으며 이는 시장성이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Qualoth의 어떤 것에 매료되어 사용하게 됐나요?

매우 빠르고 정확하면서 높은 품질의 의상 시뮬레이션 결과 때문에 Qualoth를 선택했었습니다.  

 

Qualoth를 사용 한 프로젝트에 대해서 자세히 말씀해주시겠어요?

우리는 'ArcheAge I, II'의 게임 cinematics Qualoth를 사용했습니다. 최선을 다해 한 달 동안 두 개의 프로젝트를 달성했죠.

비에 젖은 옷을 입을 캐릭터들의 옷이 벗겨지는 표현을 위해 Qualoth를 사용했습니다.

LOCUS에서 일하기 전,  'Restless' (2006)라는 장편영화에 아시아(각종 무사의 의상) 의상을 재현하기 위해Qualoth를 사용했었습니다.

그리고 Qualoth는 유명한 일본 costume designer가 디자인한 패셔너블한 옷을 환벽하게 재현했었죠.

2010년에는 '14 Blades'라는 중국장편영화에 Qualoth를 적용했습니다. Qualoth는  공중에 자연스럽게 떠다니는 옷에 대한 scene을 자연스럽게 표현했습니다.

 

 

Qualoth가 당신의 작품들에 얼마나 효과적이었나요?

Qualoth Maya에 기반을 둔 3D cloth simulation plug-in software입니다. 그리고 Qualoth의 특징은 사용자가 high-quality cloth simulation을 확실히 볼 수 있게 한다는 것이죠.

 

 

Qualoth를 다른 경쟁 cloth simulator들과 비교해주시겠어요?

Qualoth는 모든 종류의 cloth simulation에 있어, 보다 빠르게 만족할 만한 결과 값을 제공합니다.

또한 의상 구성에 있어 마치 실재 패션 디자이너가 하는 것 과 같은 매우 정확한 패턴 기반의 방법을 지원합니다.

nCloth, Syflex는 의상 제작을 모델링 방식으로 접근 하기 때문에 정확한 시뮬레이션 결과 물을 제공하진 않죠, 이게 바로 우리가 Qualoth를 자주 사용하는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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