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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ul Mellender 인터뷰

유저스토리 조회 수 989 추천 수 0 2015-06-11 12:03:45

Paul Mellender

 

간단히 자기 소개를 해주시겠어요?


제 이름은 Paul Mellender입니다. 저는 artist로서 30년 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순수미술을 시작으로 서서히 저의 흥미와 관심사를 아트와 관련된 다양한 영역으로 넓혀왔습니다.

제가 현재 하고 있는 일은 3D 전문 아티스트로서, 대부분 디지털아트와 일러스트레션 입니다.

 

어떻게 Qualoth를 도입하게 되었나요?


몇 개의 프로젝트에서 Maya nCloth를 사용한 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어습니다. 그래서 Qualoth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nCloth를 사용했을 때 많은 오류들이 발생했고, 이 오류 해결하는데 추가적으로 많은 시간이 필요했었습니다.

 

상업적 작품 들에 Qualoth를 사용해보셨나요?


상업 프로젝트에 Qualoth를 사용해 본적은 없지만, 앞으로는 다르겠지요.  

Qualoth에 대한 많은 예비 테스트들을 볼 때, 본사는 곧 Qualoth의 라이센스를 구입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Qualoth가 업무에 얼마나 효율적 이였는지 말해주시겠어요?



저는 몇 년 전부터 cinema 4dLightwave를 포함한 몇 개의 패키지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기본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했었습니다.

그 결과물들은 시간이 드는 수정이 불가피했고, 사용이 불편했습니다,

저는 이런 것들에 대해 먼족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그렇다고 어떤 특정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비판하고자 하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단지 물리적 정확성이 아니라 저의 cloth에 좀더 많은 아트적인 요소를 부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Qualoth demo를 접하기 전까지는, 제가 찾고 있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상업용 CG 소프트웨어를 보지 못했습니다.

레이어들(겹옷)을 매우 빠른 시간에 시뮬레이션 할 수 있고 우아한 주름을 잡는 것은 굉장히 사실적이였습니다.

Qualoth는 제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들을 만족시켰다고는 할 수는 없지만, 매우 빠르고 쉬워서, 제가 필요로 하는 부분들과 프로젝트의 마감 기한 등을 조정하기에는 충분했습니다.

Qualoth를 숙지하는 과정에서 저의 실수들로 우연한 효과를 발견하게 되었고 향후 cloth사용에 대한 레시피들로 바뀌었습니다. (특히 피부에 관한 퀄로스 사용 아이디어들로)

cloth simulation의 만복 작업 및 여러 의상을 하나의 솔버에서 시뮬레이트할 수 있어 좋았으며 Tool은 배우기 쉽고 직관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제작에서 많은 사용상의 유연함을 주었습니다.

 

Qualoth를 다른 경쟁 cloth simulator들과 비교해주시겠어요?


저는 아직까지 비교할만한 다른 cloth simulator를 사용한 적이 없습니다. Qualoth는 충돌 인식에 매우 효과적이며, 콘스트레인(Constrains)이나 painted map은 매우 신뢰할 만 하고, Simulation은 매우 빠릅니다.


앞으로 발전을 위해 조언을 해주시겠어요?


아직 없네요. 저는 신규 유저이기에 숙달이 필요하고, 이 툴로 제가 얼마나 할 수 있는지를 먼저 알아야 할 듯 합니다.

Tool은 아직 과하지 않게 간단하면서도 다양합니다. (저는 쉽고 직관적인 툴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저는 개념적으로 stress-test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Qualoth에 다양한 기능 및 활용에 익숙해지려 노력 중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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