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XGear VFX Software 공식 커뮤니티 및 포럼입니다.
FXGear가 개발한 소프트웨어가 국내 VFX 제작 기술의 발전을 위해 유용하게 쓰여지기를 바라며 다양한 제작 기술을 서로 공유하여 발전의 기회를 삼을 수 있도록 아낌 없이 기술지원을 해드리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CG제작 회사의 이사가 Qualtoh FXHair의 장점과 가치에 대해 언급하였습니다.


간단하게 회사를 소개 해 주시겠습니까?


디지털 프론티어는 일본의 선도적인 CG제작 회사이며, 대규모 프러덕션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Odaiba, 일본 포함 대규모 모션 캡쳐 스튜디오 등에 있는 실시간으로 표정을 기록할 수 있는 시스템등의 장비와 파워를 통해, 전체 영화가 CG로 이루어진 작품들도 제작합니다. 향후 몇 년 동안, 우리는 게임 데이터과 실시간 게임 엔진 및 3D 입체 영상 기술을 사용하여, CG TV 시리즈도 제작할 계획입니다.

16년간의 경험과 혁신적인 기술로, 제작의 품질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FXHair를 도입하게 되었습니까?


고급 첨단 기술에 비해, 마야의 nHair는 기능적 단점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더 나은 해결책을 찾다가 마침내 FXHair 를 발견했습니다. FXHair 기술 데모(여성의 긴 머리의 날림)를 보았을 때, 우리는 FXHair‘Biohazard’에 적합한 유일한 헤어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라고 생각했습니다.

 

FXHair를 사용한 몇 가지 프로젝트들의 상세 내용을 소개해 주시겠습니까?


‘Biohazard:Damnation’ FXHair를 사용한 풀 CG 애니메이션입니다. 열명의 아티스트들이 그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FXHair와 다른 경쟁업체의 헤어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비교 해 주시겠습니까?


FXHair는 기하학적 충돌 계산을 하며 그 시뮬레이션은 가볍고 빠릅니다. 사용자는 간단하게 마야 헤어 노드에서 FXHair을 사용할 수 있어서 사용 및 설정이 쉽습니다.

 

Qualoth를 어떻게 써보게 되었습니까?


Qualoth로 고품질의 의상 시뮬레이션을 하는 것을 보았고, 우리가 가진 의상패턴으로 사실적인 주름을 시뮬레이션 하고 싶었기 때문에 Qualoth 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경쟁업체의 의상 시뮬레이터와 비교하여 Qualoth 사용으로 인한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Qualoth에서는 속성 편집기 특성을 제어하는 것이 용이하고, 우수한 충돌 처리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또한 피복 대상물의 솔기 시뮬레이션도 어떤 오류 없이 가능합니다.


사진 왼쪽부터 Tetsuya Nozawa, Ryoji Tabuchi, Ishida Toshio.

 

Tetsuya Nozawa(기술이사)


Tetsuya2001년 디지털 프론티어에 합류했습니다. 그 후 게임 산업에서 잠시 떠났다가 2006년에 디지털프론티어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는 Full CG애니메이션인 'Biohazard: Degeneration', 'Summer Wars', 'GANTZ', 'Biohazard: Damnation'등 다수에 참가했습니다.


Ryoji Tabuchi(수석 디자이너)


Ryoji2007년 디지털프론티어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Full CG 애니메이션인 'Biohazard: Degeneration'에서 리깅을 했고, 'Tekken: Blood Vengeance' 'Biohazard: Damnation'에서는 캐릭터 리깅 감독을 했습니다. 또한 그는 'Tekken6' 'Wolf Children'와 같은 프로젝트에 참여하였습니다.


Toshio Ishida(보조 기술이사)


Ishida2007년 디지털 프론티어에 합류했습니다. He wears many hats, including those of assistant technical director, rigging TD, character FX TD and crowd artist.

그는 'Biohazard: Damnation', 'GANTZ', 'Tekken: Blood Vengeance', 'Summer Wars', 'Biohazard: Degeneration' 'White Knight Chronicles' 등에 참여했습니다.

 

Biohazard

Biohazard (Resident Evil): Damnation” (2012)에 헤어 시뮬레이션은 FXHair로 제작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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