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인의 자유게시판입니다.
작업에 관련된 내용은 해당 파트별 톡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안그럼 보쌈 당할 수도 있습니다. ^^

취업 고민이에요ㅠㅠㅠ

조회 수 810 추천 수 0 2018-07-24 13:37:49

제가 원래 처음에는 모션그래픽을 하려고 학원을 다니며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학원에서 시네마보다 마야가 나을꺼다 라고 해서 마야로 변경하여 배우다 보니 애니메이션 회사로 목표를 잡고 공부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고민인게 학원을 다니려면 매달 50만원이 들고 기간도 오래걸립니다. 현재 모델링까지 했고 저는 내년 2월에 취업을 하고싶습니다. 앞으로 7개월정도 남았는데 그 안에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취업이 가능할지 궁금하며

회사에 들어가면 초봉이나 매일같이 야근을 해야하는지...그런것들이 궁금합니다.

정말 박봉이라 진짜 돈이 안중요하고 만드는데에 성취감을 느끼고 싶다면 시작을 하라는 말씀을 많이 들어서 현재 마케팅회사에서 인턴을 하고 있는 와중에 고민이 됩니다.

어떤것을 택하는 것이 나을까요....

일하시는 분이나 일했던 분들 얘기가 궁금합니다. 요즘은 애니메이션에서 일하시던 분들도 게임업계로 많이 간다고 하시던에....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아오...쓰던거 싹 날아감. -_-

7개월안에 포폴 완성하고 싶으시면 모델링, 리깅, 애니메이션, 라이팅 블라블라 다 넣어서는 제대로 된 포폴 나오기 힘들고, 가장 하고싶은 파트 하나 딱! 정해서 그것만 집중적으로 공부하면서 포폴 만들면 가능함. 물론 제대로 배웠다는 가정하에.

초봉은 요즘 2200~2600정도로 알고 있음. 7년전에 초봉 1600~2000이었던것 생각하면 나름 장족의 발전이긴 함.

야근은 회사마다 케바케겠지만 많이 함. 근데 사실 이나라에서 공무원 교사빼고 야근 안하는 업계가 얼마나 있는지 모르겠음. 안바쁠땐 두세달씩 칼퇴하긴 하지만 개봉시즌 다가오면 겁나 바쁘긴 함. 심할땐 화장실 갈 시간 없어서 참으면서 일하다보니 화장실이 가고싶지 않아지는 일도 종종 있음. 하지만 야근은 도저히 못하겠다 싶으면 이 업계는 아님.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일하다가 게임쪽으로 가는 이유는 그쪽이 기본적인 복지나 연봉테이블이 높기 때문임.

딱히 게임업계가 야근을 적게한다거나 해서가 아님. 

조언을 드리자면 처음엔 한 파트 정해서 모델러가 되고싶으면 모델링만 몇개 만들어서 포폴 만들고, 리거가 되고싶으면 리깅만 몇개 해서 포폴만들고, 애니메이터가 되고싶으면 애니메이션만 몇개 만들어서 포폴 만들면 됨.

모델링부터 합성까지 다 해서 짠 하고 포폴 가져오는거 솔직히 분업이 되어있는 일반적인 회사에선 '우와'하지 않음. 

오히려 '아...이상한 라이팅 때문에 모델링이 잘 안보여...'이런경우가 훨씬 많음ㅋ 잘 준비하셔서 성공취업하시길 기원합니다.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아~ 그러면은 차라리 분야를 정해서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이 더 좋다는건가요???

그리고 그냥 사람인에 올라오는 중소기업도 그정도 초봉을 주나요??!!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아...이상한 라이팅 때문에 모델링이 잘 안보여..' 이부분 왜케 웃끼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글 수 6,716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6536 배경 로우폴 보통 면 수 어느정도 쓰나요? [1]
080
2018-08-10 268  
6535 22살.. 궁금한게 있습니다! [6]
Meli
2018-08-09 946  
6534 26살......그리고 핑계 [5]
자야
2018-08-08 1,448  
6533 제가 시작도안했는데 겁먹고있는거같아 고민입니다 [5]
고민맨
2018-08-06 1,308  
6532 요즘 인턴 구하는 곳 있을까요? [6]
동그리
2018-08-04 1,071  
6531 옛날 갑옷들 모델링하고 싶은데 혹시 참고할만한 file [1]
연봉7천
2018-08-03 614  
6530 선배님들 입문자인데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8]
음메
2018-08-02 714  
6529 5년차 애니메이터입니다. 슬럼프가 고민이네욥.. [5]
anize01
2018-07-30 1,531 1
6528 학원 고민중인데 도와주세요~ [5]
타즈매니아
2018-07-29 1,214 1
6527 고3학생인데 대학을 가야할까요? [5]
가나다리
2018-07-29 743  
6526 씨지 주저리 7화! 단편애니 살인기계집단
hans
2018-07-28 453 3
6525 CG업계 현실을 알고 싶습니다. [9]
멸망일지
2018-07-25 2,955  
6524 영상쪽 애니메이터가 게임쪽으로 넘어가기 힘든가요? [4]
여기여기
2018-07-24 1,152  
6523 3d분야 질문 하나 드립니다. [1]
여기여기
2018-07-24 485  
» 취업 고민이에요ㅠㅠㅠ [3]
soohyun
2018-07-24 810  
6521 독학을 하고 싶은 고1입니다.
천태_만상
2018-07-23 312  
6520 Cg vfx 관련 지망하는 학생입니다. [15]
IceCream
2018-07-23 1,515  
6519 마야 기초자로서 너무 힘빠집니다 ㅜㅜ 어떻게할까요 [2]
영픽
2018-07-22 1,017  
6518 안년하세요 영화업계 쪽으로 가려는 고1입니다. [25]
천태_만상
2018-07-18 1,527  
6517 현재 실무자분들은 어떻게 cg에 입문하셨는지 궁금합니다. [5]
원더2017
2018-07-12 1,368  
Board Search




XE Login

OpenID Login